정치

포천시

경기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저수지 예찰 강화. 포천 심곡저수지 긴급 안전점검

경기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저수지 예찰 강화. 포천 심곡저수지 긴급 안전점검

Jul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13일 박종민 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 이현호 포천 부시장, 최재철 한국농어촌공사 연천포천가평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후 저수지인 포천시 신북면 심곡저수지의 수위 관리 실태 및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도는 집중호우로 저수지 수위가 높아질 것을 우려, 수위 관리를 위해 사전 방류를 실시하고 위험 요인을 사전 감지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 주체인 시군과 한국농어촌공사에 저수지 예찰 활동을 강화하도록 당부했다. 앞서 도는 지난 4월 시군 저수지 237개소를 대상으로 ..

포천시의회,드론작전사령부가 포천시에 천금 같은 기회?  연제창 의원 “백영현 시장의 11일

포천시의회,드론작전사령부가 포천시에 천금 같은 기회? 연제창 의원 “백영현 시장의 11일

Jul 13, 2023 | Q기자

 

사마천의 사기에 지록위마(指鹿爲馬)란 고사성어가 있다.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 한다는 뜻으로, 모순된 것을 끝까지 우겨서 남을 속이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어제(11일) 백영현 시장은 기고을 통해 선단동 6공병여단에 들어설 드론작전사령부는 “포천에 주어진 천금 같은 기회”라며, “불필요한 정쟁과 갈등으로 이러한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우리 도시 주요 생활권에 군부대가 들어오는 것을 천금 같은 기회라 주장한 것인데, 그 주장이 실로 우려스럽다..

포천시의회,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실시

포천시의회,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실시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위원창 연제창)는 10일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여론조사의 대상자는 포천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성인으로,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 계획에 관해 지역 주민의 여론 수렴을 통해 정책 결정자료로 활용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한다. 조사방법은 전화면접(CATI) 및 방문조사를 병행하며 지역별 인구비례할당에 따라 임의로 표본을 추출하여 응답자의..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한 시군별 토론회. 포천시에서 첫 시작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위한 시군별 토론회. 포천시에서 첫 시작

Jun 22, 2023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가 포천시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경기도는 21일 포천시 여성회관에서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첫 시군별 토론회를 열었다. 백영현 포천시장과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김성남 도의원은 이날 환영사와 축사를 통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필요성에 공감을 더하며 ..

포천시-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 실시

포천시-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 합동점검 실시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8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내촌면 소재 제조업체에 대해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경기도 노동안전과, 포천시 일자리경제과, 경기북부노동인권센터, 노동안전지킴이 등 30여 명이 참여해 내실있는 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에서는 △개인보호구 착용 △주요 재해(추락·끼임·충돌·화재·폭발 등) 예방조치 △관리대상 유해물질 관리 등을 점검한 뒤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면서 산업재해 예방이 날로 중요해지고..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및 지역발전유공자, 최춘식 국회의원과 간담회 실시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및 지역발전유공자, 최춘식 국회의원과 간담회 실시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가산면 노인회 및 지역발전유공자는 지난 19일 최춘식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춘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의 청와대 견학에 후원해 주신 기업인들과 노인회 임원진, 주민자치위원회장, 이장협의회장 등 18명이 참석했다. 또한, 남다른 봉사정신과 적극적 기부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발전유공자 기업인 10명에게 표창장 수여와 기업인의 애로사항 청취, 노인복지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최춘식 국회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

포천시의회,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포천시의회,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May 22,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및 시의회 의원들은 19일 의원회의실에서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 행정사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세익 회장 등 대한행정사회 포천시지회 행정사 임원 8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지향 허가담당관 및 박헌일 민원과장이 배석하여 회의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행정사의 역할과 주요 업무 등에 대한 공유와 더불어 행정사 제도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향후 행정사의 행정서비스 지원 관련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과석..

포천시의회, 5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5월 현안간담회 개최

May 20,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9일 의원회의실에서 5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1개 부서 및 포천도시공사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신축청사 스튜디오 조성 및 대회의실 라이브방송 시스템 구축 ▲시 승격 20주년 기념,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개최 계획 ▲여성회관 이전 신축 ▲여성창업 플랫폼 ‘꿈마루’ 설치 ▲결혼이주여성 등 쉼터 계획시설 긴급 보수 공사 ▲포천시통합육아지원센터 건립 ▲포천시 공원휴양시설 포천도시공사 위탁 운영 ▲영북 운천 근린..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 청와대 견학 실시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 청와대 견학 실시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분회장 이용근) 회원들은 지난 11일 청와대와 행주산성으로 견학을 다녀왔다. 포천시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는 지역 사회 노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연대감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청와대 견학은 노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 참여와 국가 이해를 촉진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견학은 가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도겸)와 이장협의회(회장 강수남) 주관·주최로 추진됐으며, 23개 리별 노인회장, 총무 등 노..

경기도,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북부지역 접근성 개선

경기도,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북부지역 접근성 개선

May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2일 포천 공공산후조리원 개원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앞서 도는 경기도 최초의 공공산후조리원인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을 2019년 5월 개원했으며, 포천 공공산후조리원은 도내 두 번째이자 경기북부에 조성된 첫 번째 공공산후조리원이다. 포천시 군내면 청성로 111-1(하성북리)에 위치한 포천공공산후조리원은 지상 2층, 연 면적 2천432㎡, 산모실 20실 규모에 원장과 간호사·간호조무사 등 26명이 근무한다. 2021년 1월 착공했으며, 총사업비 136억 9천만..

포천시의회, 4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4월 현안간담회 개최

Apr 18,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7일 소회의실에서 4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하여 포천시 관련 부서장 및 담당직원들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4개 부서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포천시 상징물(상징마크, 캐릭터) 개정 추진 ▲(재)포천문화재단 조직 확대·개편 계획 ▲상하수도요금 현실화를 위한 요금 인상 계획 ▲2023 우드스탁 페스티벌 포천 한탄강 개최 등 총 4건이다. 서과석 의장은 “시와 의회가 소통하여 주민이 필요로..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김포 하동천 등 생태관광거점 대상지 5개소 선정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김포 하동천 등 생태관광거점 대상지 5개소 선정

Apr 13, 2023 | Q기자

 

경기도가 이천 산수유마을, 파주 질오목마을, 가평 아침고요푸른마을, 포천 산정호수 일원, 김포 하동천 일원 등 5곳을 주민 주도형 생태관광거점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역의 명품 생태자원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거점 운영을 위한 생태체험 콘텐츠를 발굴하고 소득 창출 방안 마련을 지원하는 등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생태관광지 육성을 목표로 한다. 총 5곳이 선정된 가운데 기존 생태관광거점 대상지였던 이천, 파주, 가평 등 3곳은 운영 역량 강화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