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포천시

경기도, 포천 내촌교 재가설 공사 11월 착공. 2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정상 추진

경기도, 포천 내촌교 재가설 공사 11월 착공. 2차 지역균형발전사업 정상 추진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의 하나인 포천시 내촌교 재가설공사가 11월 공사를 시작한다. 경기도는 지난 9월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착공에 이어 포천시 내촌교량(내촌면 내리 726-2번지 일원) 재가설 공사가 11월 착공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내촌교는 주변에 주거지역과 상공업지역이 밀접하게 분포하고 있어 교량을 이용하는 대형차량을 비롯한 교통량이 많은 지역이다. 재가설 공사는 준공된 지 57년이 지나 노후화된 내촌교에 덤프트럭의 반복 통행으로 인해 교량..

포천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개회

포천시의회 제174회 임시회 개회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5일 제174회 임시회를 열고 14일간 진행되는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포천시 및 포천도시공사·포천문화재단·포천시농업재단으로부터 2023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2024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를 진행한다. 또한 11월 1일부터 2일간 포천시의회 의원들은 ‘운악승마클럽(화현면)’,‘일동 칸리조트(일동면)’,‘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영북면)’,‘한탄강 생태경관단지(관인면)’,‘포천 파크골프장(창수면)’,..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2023년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 표창장 수여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2023년 제2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 표창장 수여

Oct 07, 2023 | Q기자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이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1회 포천시민의 날’기념 표창장을 수여했다. 제21회 포천시민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표창함으로써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열린 이번 표창 수여식은 유관기관 공무원 및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해 진행됐으며 포천시의회에서는 사회복지·체육진흥·농촌발전·지역개발·환경보전·시정발전 6개 분야 14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서과석 의장은 “2003년 포천군이 시승격이 된 후 벌써 스물..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성황리에 개최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 대회’ 성황리에 개최

Sep 26, 2023 | Q기자

 

지난 24일 ‘제3회 포천시의회 의장기 배드민턴대회’가 대진대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천시의회 주최, 포천시배드민턴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포천시민의 건강증진과 배드민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열린 축제의 장으로 16개 클럽에서 약 4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이날 대회에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최춘식 국회의원, 강태선 포천시배드민턴협회장, 정종근 포천시체육회장 등이 참석..

경기도,경기도 드론 경진대회에서 포천시 ‘최우수상’

경기도,경기도 드론 경진대회에서 포천시 ‘최우수상’

Sep 13, 2023 | Q기자

 

경기도가 12일 용인미르스타디움 보조구장에서 ‘2023년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한 결과 포천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도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 총 16개의 지자체 대표팀(45명)이 참여해 탐색·장애물 통과·표적식별·측면비행·드론 촬영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조종 능력을 평가받았다. 그 결과 최우수상 포천시, 우수상 남양주시, 장려상 광주시 등으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엠지티아이(MGTI) 업체의 신기술 탑재한 드론 비행, D.O.I(Drone ..

포천시의회,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포천시의회,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 가져

Sep 12,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및 시의회 의원들은 11일 의원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주석 지회장 및 손칠만 수석부지회장 등 간부들이 참석하여 현안사항 및 향후 발전방향 등 각종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에서는 ‘경로부장 인력 충원’.‘경로당 노인회장 수당 인상’,‘경로당 시설 관리 지원’,‘실버환경봉사원 인력의 경로당 지원’,‘노인회 행사시 급량비 증액’,‘지역 기업과 경로당의 매칭 지원’ 등의 개선사항을 건..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실시설계 착수

경기도,‘옥정~포천선’ 1공구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실시설계 착수

Aug 31, 2023 | Q기자

 

경기도는 설계시공 일괄입찰(턴키) 방식으로 시행하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1공구 실시설계 적격자를 선정 후 실시설계에 착수했다. 옥정~포천 광역철도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의 연장선인 도봉산~포천의 2단계 사업으로, 양주 고읍동에서 포천 군내면을 잇는 총 3공구, 17.1km 구간에 정거장 4개(양주 1, 포천 3), 차량기지 1개소를 건설한다. 총사업비는 1조 4,874억 원의 사업이다. 실시설계적격자가 선정된 1공구는 양주시 구간으로, 연장 4.93km에 환승..

포천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지역 현안 논의

포천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지역 현안 논의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3일 시장실에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대표의원 김정호)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정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시군별 현안과 민생정책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현장 정책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포천시에는 김정호 대표의원, 오준환 정책위원장, 김영기 정무수석,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지역구 도의원인 김성남, 윤충식 의원이 방문했다. 포천시는 ▲경기북부 드론중심의 민관군 첨단 ..

포천시의회, 을지연습 종합상황실 격려 방문

포천시의회, 을지연습 종합상황실 격려 방문

Aug 22,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21일 ‘2023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찾아 훈련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시행되는 ‘2023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무원, 그리고 전 국민이 함께 시행하는 전국 단위 비상대비 훈련이다. 이날 방문에는 서과석 의장 및 의원들이 참석해 을지연습 훈련상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훈련 참가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간식을 전달했다. ..

포천시의회, 8월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 8월 현안간담회 개최

Aug 15,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4일 8월 현안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11개 부서에서 제출된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논의된 안건은 ▲포천시 상징물 조례 일부개정 ▲2023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편성 추진 ▲본관 및 제2별관 리모델링 추진계획 변경 ▲시청사 증축사업에 따른 사무가구 구입 계획 ▲포천시 자원회수(소각)시설 증설 사업 ▲산불대응센터 구축 ▲온로드 테마공원 조성사업 국유재산 점용료 납부 ▲2023 한탕강 지오페스티벌 개최 ▲주요 교육경비 지원사업 ▲포천시 중소기..

경기도,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8월 착공. 210억 투입

경기도, 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 8월 착공. 210억 투입

Jul 26, 2023 | Q기자

 

제2차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중 포천시 핵심사업인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가 오는 8월 시작된다. 경기도는 지난해 9월 실시설계용역 완료 및 지난 3월 건설 기술 심의를 완료하고, 보상계획을 공고하는 등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함에 따라 조달청 원가심사를 거쳐 8월 공사 착공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세종~포천 선단IC 연결도로 확포장공사는 경기도가 포천시 선단동 일원에 도로 1.6km를 확포장하는 공사다. 선단IC 주변 지역 교통량을 분산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개최

포천시의회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개최

Jul 25, 2023 | Q기자

 

포천시의회는 24일 ‘드론전략사령부 주둔 반대 및 6군단 부지반환 특별위원회(위원장 연제창)’를 개최하여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 관련 시민여론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서 실시한 이번 조사는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주둔 계획에 관한 지역 주민의 찬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전화면접 및 방문조사 방식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응답자의 주소지·성별·주소 등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 배치에 관한 찬반의견을 4개의 문항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