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 집행률 저조 지적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 집행률 저조 지적

Jun 20, 2023 | Q기자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 사업 관련 연례적 추경 편성으로 수년째 ‘집행률 저조’와 ‘이월 과다’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3)은 6월 19일 열린 제369회 좽회 교육기획위원회 2022회계연도 결산 심사에서 교실정보화기자재 보급사업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을 본예산보다 더 많이 편성함으로써 집행률 저조와 이월액 과다 현상이 되풀이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경기도교육청 교실정보화기자재보급사업 예산편성 현황을 보면, 20..

안산시 시민기자단, 대부도 워크숍… 홍보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안산시 시민기자단, 대부도 워크숍… 홍보 활성화 위한 역량 강화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안산시 SNS시민기자단, 마을기자단, 학생기자단, 시정소식지 편집위원 및 명예기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전문교육을 통한 홍보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이날 초빙된 전문 강사로부터 ▲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SNS를 활용한 도시 마케팅 강의를 듣고 시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와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광명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 규명한다

광명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 규명한다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6월 초 발생한 가정 내 수도 정수필터 변색 원인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를 추진한다. 16일 광명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초 가정에서 수도꼭지, 샤워기 등에 부착해 사용하는 정수필터가 갈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하는 현상이 관내 가정에서 발생해 40여 건에 달하는 수질검사 요청이 접수됐다. 광명시는 즉시 탁도, 철, 구리, 아연, 망간, 염소이온, 암모니아성질소에 대해 자체 먹는물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먹는물 수질기준에는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5기 신규단원 모집

인천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 소식 전하는 청소년기자단 5기 신규단원 모집

Jun 15, 2023 | Q기자

 

부평구(차준택 구청장) 청소년수련관이 또래들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2023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5기 신규단원 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기자단 에디트는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부평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19세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참여 및 취재활동을 통해 콘텐츠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수련관은 선발된 기자단에게 기자증·기자수첩 등 기자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내년도 2월까지 부평구 내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활동을 직접 취재하고 ..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 포천사랑 희망나눔 기탁식 개최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 포천사랑 희망나눔 기탁식 개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2일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8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전국매일뉴스 신원기 기자, 기호일보 박덕준 기자, 중앙신문 김성운 기자, 서울일보 박강현 기자, 브릿지경제 박성용 기자가 참석했다. 출입기자단이 기탁한 쌀, 컵라면 등 물품은 14개 읍면동 수요조사를 실시해 사전 배포완료했다. 포천시 출입기자단 체육회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자들 스스로 뜻을 ..

경기도의회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어린이기자, 오산상담소 현장방문 취재

경기도의회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어린이기자, 오산상담소 현장방문 취재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기회기자단 소속 채연아 어린이기자는 6월 8일 경기도의회 오산상담소를 방문하여 최호균 팀장과 오산상담소 상담관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역상담소에 대한 궁금증을 취재했다. 채연아 어린이기자는 지역상담소의 위치와 역할, 운영시간과 이용방법, 상담중 기억에 남는 사례 등 궁금한 내용을 차분히 질문하고, 어린이의 시각으로 상담소에 바라는 점 등을 이야기했다. 도의원은 오산상담소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시군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가 있는지, 아동의 권리나 안전에 대한 상담도 가능한지..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경기북부 교육생 모집

경기도, 전기자동차 정비인력 양성과정 경기북부 교육생 모집

Jun 08, 2023 | Q기자

 

경기도가 ‘전기자동차 전문 정비인력 양성과정(북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19세 이상 미취업 경기도민을 6월 16일 오후 5시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친환경 자동차로 변화하는 산업수요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정비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미래 성장산업 취업전환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경기 남부에서 동일 과정을 시작하였고 6월부터는 경기 북부지역 도민을 위해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정비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자동차 정비..

고양시, 독서대전 시민기자 모집

고양시, 독서대전 시민기자 모집

Jun 0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마두도서관은 올해 9월 고양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홍보할 ‘유북(You+Book) 시민기자단’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7월 5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 목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시민이 직접 기자가 되어 눈높이에 맞는 독서대전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뉴스 기사 쓰기 ▲스마트 폰을 이용한 촬영하기 ▲편집 및 자막 등 영상뉴스 제작 전 과정을 교육한다. 참가자들은 교육 수료 후 2023 대한민국 독서..

안산시, 제6기 SNS 시민기자단 30명 위촉

안산시, 제6기 SNS 시민기자단 30명 위촉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6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제6기 SNS 시민기자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을 선발했으며,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 이민근 시장이 직접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올해 위촉된 기자단은 앞으로 2년간 시 주요사업, 각종 축제와 행사, 문화·관광 등 시정소식을 원고 작성, 사진·영상 촬영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콘텐츠로 제작해 각종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홍보활동을 펼친다...

포천시, 2023 시민기자·포천PD·SNS서포터즈 첫 합동 워크숍 개최

포천시, 2023 시민기자·포천PD·SNS서포터즈 첫 합동 워크숍 개최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일 포천 하늘아래 치유의 숲과 힐데루시 자연치유 농장에서 ‘2023 시민기자·포천PD·SNS서포터즈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민기자단, 포천PD, SNS서포터즈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상반기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들을 격려하고, 역량 강화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신북면 대표 관광지를 돌아보고 다양한 체험 등을 진행하며 오감치유 및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상반기 활동 보고와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

어린이 기자,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탐방 취재

어린이 기자,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탐방 취재

May 25, 2023 | Q기자

 

강민아 경기도 경기기회기자가 5월 24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를 방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를 담당하는 최호균 팀장, 하남상담소 상담관과 지역상담소에 대한 궁금증을 인터뷰를 통해 취재했다. 경기기회기자라고 밝힌 강민아 어린이 기자의 주요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문)지역상담소는 언제 생겼는지요 답)2015년부터입니다. ▲ 지역상담소는 어떤 곳인가요 답)도민의 고충 및 의견을 듣기 위해 도의원과 도민이 만나는 곳입니다. ▲ 문)무슨 일을 하는 곳인가요 답)도민, 공무원, 도..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3기 발대식 개최

용인시, 꿈이룸 학생기자단 3기 발대식 개최

May 2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1일 본청 컨벤션홀에서 ‘제3기 꿈이룸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지난 4월 지원을 통해 모집된 67명의 꿈이룸 학생기자단원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의 격려 인사를 시작으로 교복을 입은 학생들의 선서, 임명장 전달 등이 진행되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저도 중앙일보에서 25년간 기자 생활을 했다. 선출직 공직자인 시장과 기자는 공익을 위해 활동하고 사회를 따뜻하고 밝게 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