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의왕시, 2024년 SNS 서포터즈(기자단) 모집

의왕시, 2024년 SNS 서포터즈(기자단) 모집

Nov 0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의왕시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며 시와 시민 간 가교역할을 담당할 ‘의왕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30명 내외 모집하며, 현장 취재 및 기사 작성이 가능하고 글쓰기 및 사진‧동영상 촬영이 능숙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으로, 블로그 분야는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고, 인스타그램 분야는 사진과 카드뉴스, 릴스를 제작하는 역할을 하게 된..

강화군복지재단, 기자간담회 통해 기부사업 적극 홍보

강화군복지재단, 기자간담회 통해 기부사업 적극 홍보

Nov 08, 2023 | Q기자

 

강화군복지재단(이사장 오윤근)이 지난 2일과 6일 강화군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윤근 이사장이 재단의 설립 취지와 금년도 각종 사업 성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하반기부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해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고 있음을 알렸다. 또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상호 소통을 통한 협력체계 유지와 지역 홍보 활성화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윤근 이사장은 “군과 협업해 지역사회와 군민이 필요한 모든 ..

의정부시 팝 칼럼니스트 김경진과 함께하는 겨울 음악 감상실 운영

의정부시 팝 칼럼니스트 김경진과 함께하는 겨울 음악 감상실 운영

Nov 02, 2023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11월 17일과 12월 1일 ‘십이율악회(十二律樂會)’로 팝 칼럼니스트 김경진과 함께 하는 ‘겨울 음악 감상실’을 운영한다. 십이율악회는 전문가가 직접 엄선한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 관련 해설도 들을 수 있는 본격 음악감상 프로그램이다. 4월부터 12회에 걸쳐 고사양 음향시스템을 갖춘 그룹 음악감상실에서 운영 중이다. 6번째 전문가로 함께 하는 김경진은 우리에게 동심과 환상의 세계로 남아있는 ‘디즈니(Disney)’의 창사 100주년을 되짚는다. ‘음악..

광명시 박승원 시장, 시민 기자들과 정책 소통에 빠지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 시민 기자들과 정책 소통에 빠지다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청년동이 너무 부럽습니다. 시장님, 중년동 도입은 어떤가요” 박승원 광명시장이 시정에 애정을 갖고 시정 홍보 서포터즈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 홍보 기자단’을 만나 정책 소통에 푹 빠졌다. 박 시장은 지난 26일 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된 ‘시민 홍보 기자단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광명시 홍보기획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시민필진, 마을기자, 광명소식지 시민기자 등 20명과 소통했다. 이날 워크숍은 시정 홍보 활동을 하는 시민기자들을 대상으로 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

㈔한국방송연기자협회, 국화전시회장 방문…연천군 홍보 앞장

㈔한국방송연기자협회, 국화전시회장 방문…연천군 홍보 앞장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한국방송연기자협회(이사장 최수종)가 25일 연천 전곡리유적에서 열린 국화전시회를 방문, 지역 축제 및 연천군 홍보를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이날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소속 배우들은 연천읍 동막리 농기계임대사업소 내 조성된 주말체험농장을 방문했다.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연천 국화동호회는 주말체험농장을 통해 고추, 토마토, 상추 등의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고 있다. 배우들은 이어 전곡리유적 일원에서 열리는 국화전시회장을 찾아 국화 작품 및 경치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위한 의약분야 기자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위한 의약분야 기자간담회 개최

Oct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6일 시장실에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의약분야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약사공론, 약업신문, 의협신문, 청년의사, 후생신보 등 의약 및 바이오산업 관련 언론사 기자가 다수 참석했다. 김동근 시장은 참석 기자들에게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의 최적지로서 의정부시의 강점과 시의 강력한 조성 의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10월 24일 오후 3시 서울지방조달청 PPS홀에서 개최 예정인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업유치 설명..

군포시민기자단 사진전시회 시청로비에서 개최

군포시민기자단 사진전시회 시청로비에서 개최

Oct 16,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와 일상을 담아내는 군포시민기자단 사진전시회를 10월 17일부터 20일까지 군포시청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군포의 삶"과 "군포의 일상"을 주제로 한 사진들 총 18점을 엄선하여 다촘운 시각으로 군포의 이야기를 전한다. 군포시민기자단은 군포시 곳곳을 누비며 아름다운 전경과 정겨운 이웃을 촬영해왔다. 10월 현재까지 약 150점 가량의 사진을 촬영했으며 촬영한 사진들은 군포시청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구리시, 2023년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 추진

구리시, 2023년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 추진

Oct 06,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3년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을 추진해 14개 학교에 총 803대의 스마트 단말기와 충전기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교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은 무선기반 교육활동 확대에 따른 교육정보화 학습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구리시는 지난 202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예산을 분담해 관내 학교에 학생용 정보화 기자재 보급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에는 예산 3억 7천만 원을 편성해 14개 학교에 총 803대의 정보화 기자재를 지원할..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기자회견 개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기자회견 개최

Sep 19, 2023 | Q기자

 

박옥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18일 경기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전국요양보호사협회 경기지부와 함께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은 박옥분 의원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유덕화 경기도노인복지시설협회 경기지부장 발언, 오래 일하지 못하는 현실에 대한 요양보호사의 발언, 기자회견문 낭독 순서로 이어졌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현황과 쟁점사항을 제시하며, 노인장기요양 관련 법과 처우개선 조례에 따라 장기요양요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지를 ..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왕곡천 노래장기자랑’개최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왕곡천 노래장기자랑’개최

Sep 18, 2023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고천동 마을축제 ‘왕곡천 노래장기자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MC 김연태의 사회로 브라보악단, 줌바 등 재능기부 공연, 주민 노래장기자랑 10개 팀의 공연과 우리 동네 옛 사진전 전시도 함께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한편 왕곡천 수변무대에서 개최하려던 이날 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높아진 왕곡천 수위에 따라 주민의 안전을 고려해 급히 고천동주민센터 대강당으로 행사 장소가 변경됐다. 이철권 주민자치위원회 ..

하은호 군포시장 ‘의회는 당론 버리고 일하자’  군포시의회에 협치촉구 기자회견가져

하은호 군포시장 ‘의회는 당론 버리고 일하자’ 군포시의회에 협치촉구 기자회견가져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14일 기자회견을 갖고 당론을 버리고 군포시민을 위해서 함께 일하자고 촉구했다. 하은호 시장은 “13일 제269회 군포시의회 임시회를 지켜보면서 안타깝고 참담하기 이를데 없어 기자회견을 하게 되었다”며 군포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에게 ‘당론을 버리고 군포시민을 위해서만 일하자’고 제안했다. 하시장은 “취임하자마자 ‘업무파악이 안됐느냐?’고 면박을 주는 것으로 시작한 군포시장 망신주기와 다수당의 당론을 앞세운 시정 발목잡기는 더 이상 보고만 있을 수 없는 지경..

파주시, 대학생 기자단‘트래블리더’초청여행 나서

파주시, 대학생 기자단‘트래블리더’초청여행 나서

Sep 05, 2023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소속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를 초청해 주요 관광지들을 돌아봤다. 초청 여행에 참여한 ‘트래블리더’ 15명은 누리 소통망(SNS)과 한국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파주 여행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들은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마장호수 출렁다리, 출판단지 지혜의 숲 등 파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의 새로운 사진 명소를 발굴했다. 또한 파주 특산품인 장단콩으로 만든 음식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트래블리더 참여자들은 “파주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