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제3기 와구리 기자단’발대식 개최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제3기 와구리 기자단’발대식 개최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톡톡 튀는 대학생 아이디어 모여 상권 살린다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지난 10일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제3기 와구리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와구리 기자단은 1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활력 넘치는 구리 상권 만들기를 목표로 지역 홍보 기자단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구리시의 문화, 인물, 관광지 등 자유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지역의 숨겨진 먹거리와 볼거리 아이템을 더욱 생생히 전달해 지역을 내실 있게 홍보할..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양평군에 겨울나기 물품 기탁

영산조용기자선재단, 양평군에 겨울나기 물품 기탁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영산조용기자선재단(이사장 윤홍열)은 지난 1일, 양평군 취약계층을 위한 쌀10kg 300포와 4,500만원 상당의 연탄·난방유를 기탁했다. 이번 겨울나기 물품을 기탁한 영산조용기자선재단은 양평군 저소득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2016년도부터 매년 백미와 연탄, 난방유 등 후원 물품 지원과 저소득층 집수리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영산조용기자선재단 김주탁 본부장은 “추운 겨울은 모두가 힘든 시기로 특히 취약계층은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재단..

서울시, 공연창작자에게 공연기자재 대여해주는 공동이용 플랫폼 `무대 곳-간` 사업 시작…설

서울시, 공연창작자에게 공연기자재 대여해주는 공동이용 플랫폼 `무대 곳-간` 사업 시작…설

Dec 07, 2022 | Q기자

 

서울시는 공연창작자와 공연단체간 공연물품을 공유하고 재사용 할 수 있게 하는 ‘무대곳-간’(공연기자재 공동이용 플랫폼)을 성동구 성수동에 조성하고 오는 12월 12일(월)부터 공연물품 대여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내년 12월까지 1년간 시범운영을 거쳐,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4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무대곳-간’(공연기자재 공동이용 플랫폼)은 공연단체들이 쓰고 난 공연물품을 서울시가 위탁받아 물품이 필요한 공연창작자에게 대여하는 사업이다. 한 번 쓰고 버려..

2022년 포천시 시민기자단.포천PD 성과보고회 개최

2022년 포천시 시민기자단.포천PD 성과보고회 개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일 2022년 포천시 시민기자단, 포천PD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포천시 시민기자단, 포천PD 운영성과 보고, 우수 영상 시청, 의견 청취 및 대화 순으로 진행했다. 홍보담당관 주관으로 진행된 대화에서는 포천시 시민기자와 포천PD 참여자들의 사업참여 후기와 2023년 시민기자단, 포천PD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발전 방향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2022년 포천시 시민기자단이 제공한 기사는 작년에 비해 39건이 증가한 395건이며, 포천PD는..

의정부시, 제5회 의정부시 아이사랑 수필공모전  시상 및 북 콘서트 개최

의정부시, 제5회 의정부시 아이사랑 수필공모전 시상 및 북 콘서트 개최

Nov 14,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0일 의정부문화원 문예극장에서 진행한 ‘제5회 의정부시 아이사랑 수필공모전’ 시상 및 북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아이사랑 수필공모전’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문화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출산의 행복과 가족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저출산 극복의 실천적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의정부시 시민 참여형 인구정책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57건의 작품이 접수됐고, 이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상..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 개최

안산시,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 개최

Nov 11, 2022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0일 ‘2022 시민기자단 합동 워크숍’을 열고 개선점 및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워크숍은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기자단을 격려하고, 다양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SNS 시민기자단, 학생기자단, 마을기자단, 영상기자단과 시정소식지 편집위원 및 명예기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를 초빙해 효과적인 홍보기법 교육과..

인천 계양구, 제8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천 계양구, 제8기 신비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10, 2022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9일 ‘2022년 하반기 계양구 신비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인천시민라이프칼리지와 연계해 그간의 실내 강의와는 달리 계양학 해설사와 함께 계양학 마을 길을 현장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탐방에는 신비블로그 기자단 10여 명과 계양구민이 참여해 경인 아라뱃길 조각공원과 주변 공원, 3.1만세운동 기념관, 영신군묘역, 서운산업단지,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계양 꽃마루 등 계양의 주요 역사̶..

의정부시 청년센터, 서포터즈 기자단 모집

의정부시 청년센터, 서포터즈 기자단 모집

Oct 31, 2022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청년에게 유용한 취업, 주거, 금융, 생활, 복지 등의 정보를 홍보해 줄 ‘의정부시 청년센터 서포터즈 기자단(이하 기자단)’을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기자단 대상을 젊은 홍보 감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관내·외 대학생으로 삼고, 지원자가 제출한 개인 SNS 활동 실적 및 언론경력 등을 심사한 후 기자 4명을 선발해 올해 1월에 모집한 기존 기자단에 포함해 2023년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경기도, 올해 400개 학교에 체험형 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용 6억 원 지원

경기도, 올해 400개 학교에 체험형 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용 6억 원 지원

Oct 20, 2022 | 기자

 

경기도가 올해 도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용을 초·중·고・특수학교 400곳에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기자재 지원 사업은 안전을 생활화하기 위한 체험·실습 중심 재난 대응 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예방·신변보호 ▲약물·사이버중독 예방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의 7대 표준 안전교육 분야를 내용으로 한다. 안전교육 기자재 지원항목은 심폐소생술 모형, 교육용 자동제세동기, 교육용..

남양주소방서, 관내 기자단체 간담회 개최

남양주소방서, 관내 기자단체 간담회 개최

Oct 20, 2022 | 기자

 

남양주소방서(서장 조경현)는 19일 관내 기자단체와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경현 남양주소방서장과 직원 4명, 남양주·구리 지역 언론 모임 기자 4명이 참석하였으며, 남양주소방서 주요 추진 시책을 공유하고 상호 우호적인 네트워크 구축 및 기관 신뢰감을 조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서 현황 및 주요 추진 시책 설명 ▲언론인 애로사항 등 의견 청취 ▲주요 시책 홍보 방안 토론 등이다. 남양주소방서는 매년 관내 기자단체와 간담회를..

연천군·㈔한국방송연기자협회, 대중문화예술 통한 상생발전 손맞잡아

연천군·㈔한국방송연기자협회, 대중문화예술 통한 상생발전 손맞잡아

Oct 14, 2022 | 기자

 

연천군과 ㈔한국방송연기자협회(연기자협회)가 대중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홍보사업 및 사회공헌활동 등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군과 연기자협회는 13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와 최수종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문화예술을 통한 상생발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 협약에 따라 군은 연기자협회의 지역 내 공동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연기자협회는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 및 지역 홍보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연기자협회는 향후 연천군의 각종 행..

서울시의회 최민규 서울시의원,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 의회 참관 격려

서울시의회 최민규 서울시의원,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 의회 참관 격려

Oct 11,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민규의원(국민의힘, 동작2)은 지난 4일(화)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별별기자단)’ 소속 학생기자 13명의 서울시의회 참관을 환영하고 활동을 격려하고자 일정을 함께 했다. 서울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는 투명한 의회를 구현하고자 본회의장을 견학하며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의회에 참관한 ‘동작뉴스 청소년기자단’ 학생들은 서울시의회 의장선출 및 본회의 안건처리, 자유발언 등 다양한 의회활동 체험을 통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