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연천군, 주말체험농장 개장…방송연기자협회와 교류 확대

연천군, 주말체험농장 개장…방송연기자협회와 교류 확대

Apr 2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9일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에서 ‘주말체험농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 최수종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 심상금 군의회 의장, 군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덕현 군수와 최수종 이사장을 비롯한 내외빈은 테이프 커팅 등 개장식에 이어 체험농장과 사과나무, 분재교육장, 과학영농관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김덕현 군수는 한국방송연기자협회 회원들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주말체험농장은 연천읍 동막리 농기계임대사업소 내 32구획(비닐..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발대식 개최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발대식 개최

Apr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1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외국인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누리소통망(SNS)으로 제공하는 ‘제4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2020년 3개 언어에서 시작해 현재 5개 언어로 결혼이민자, 노동자, 유학생이 참여해 도내 외국인 주민들에게 국내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4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중국어·베트남어’시아어·캄보디아어·태국어 등 31명으로 구성됐다. 국가별로는 중국어 9명, 베..

의정부시,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줄 제11기 행복기자단 위촉

의정부시,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줄 제11기 행복기자단 위촉

Apr 1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4일(금) ‘제11기 행복기자단’ 20명을 선발 ‧ 위촉했다. 행복기자단은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운영을 위해 구성된 시민기자단이다.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주요 사업, 축제, 시행 제도뿐만 아니라, 인기 맛집, 카페 등을 소개하는 등 의정부시의 민간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이들이 주축으로 운영 중인 의정부시 네이버 블로그(hope_city)는 일 평균 5천여 명이 구독 중이다. 또한 연간 1천여 건의 포스팅..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특위 구성 TF, 기자회견 통해 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위한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특위 구성 TF, 기자회견 통해 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위한

Apr 1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TF(간사 윤종영·이인규 의원)가 특위 구성의 취지와 추진경과, 추후 활동방향을 발표했다. TF는 특히, 특위 구성 결의안을 오는 4월 임시회에 안건으로 상정하고 20명의 위원으로 이뤄진 특위를 출범시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활동에 본격 착수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피력했다. TF 소속 임상오 의원(국민의힘, 동두천2/북부도의원협의회장)과 간사인 윤종영(국민의힘, 연천)·이인규(더민주, 동두천1) 의원, 오석규(더민주, 의..

김포시보건소, 아기자기 작품공예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보건소, 아기자기 작품공예 프로그램 운영

Apr 12, 2023 | Q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북부 5개 읍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아기자기 작품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아기자기 작품공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총 20기에 걸쳐 진행된다. 기수별 참가인원은 10여 명으로, 프로그램은 북부 5개 읍·면 20개 마을회관에서 시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사회, 대면 활동이 위축된 건강 취약계층에 상호 간 소통으로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찾게 하는 등 건..

하남시, 2023년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 소이단 3기」 발대식 개최

하남시, 2023년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 소이단 3기」 발대식 개최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4월 7일(금), 최유진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과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 김은순((주)나누리 대표), 송정희 부회장((주)이안디자인 대표), 김성환 이사(사람과안전(주)) 및 소이단 3기 단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 “소이단 3기”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소이단은 Social Economy(사회적경제)의 준말로, 사회적경제 기자단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소이단 3기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사회적경제의 방식으..

용인시,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확대 지원

용인시,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 기자재 확대 지원

Ap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용인소방서에 심폐소생술 교육기자재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시가 지원한 기자재는 총 6000만원 상당의 교육용 마네킹 80개와 자동심장충격기 15개다. 교육용 마네킹은 지역 3개구 보건소와 용인소방서에 각각 20개씩 배부됐고, 자동심장충격기는 각 보건소에 5개를 비치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용인소방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교육기자재가 노후화로 인해 잦은 고장으로 교체가 필요하다고..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자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Apr 03,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는 4월 2일 올바른 기사 작성 및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전문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했다. 마케팅 피크닉 대표 권혜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기사 구성의 조건, 기사 주제 선정법, 인터뷰 기사 작성법 교육을 진행했으며, 기사 제목 및 부제목 작성 실습을 통해 기사 작성에 대한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을 함께 마련했다. 교육을 수강한 청소년기자단 단원은 “기사의 가치가 무엇인..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워크숍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시민명예기자 워크숍

Mar 31,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8일 강화도 일대에서 새롭게 위촉된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의 시민명예기자 및 관계자 등 1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주연 강사의 ‘취재 시 유용한 사진 촬영기법 교육’을 비롯해 ▲시민기자 간 화합을 위한 목공지도사 수작우드 정현아 강사의 ‘도마샌딩’ 체험 ▲역사탐방과 벤치마킹을 겸한 강화 교동의 ‘모노레일’ 탑승 및 ‘화개산 전망대 스카이워크’ 체험 ▲교동시장 전통시장 방문 등 다촘운 프로그램으로 구..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30명 모집

경기도,제4기 경기외국인 누리소통망(SNS)기자단 30명 모집

Mar 27, 2023 | Q기자

 

경기도가 외국인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누리소통망(SNS)으로 제공하는 ‘제4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2020년 3개 언어에서 시작해 현재 5개 언어의 결혼이민자, 노동자, 유학생이 참여해 도내 외국인주민들에게 국내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도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중국어·베트남어’시아어·캄보디아어·태국어 등 5개 언어 30명의 기자단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자단은 4월 중순 발대식과 교육을 ..

광명시, 젊은세대의 상상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기자단 모집

광명시, 젊은세대의 상상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기자단 모집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젊은 세대의 상상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SNS 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시정을 홍보하기 위해 광명시 대학생기자단을 오는 21일부터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광명시 대학생기자단은 공고일 기준 시에 거주하며 개인 블로그나 SNS 계정을 소유하고 시정홍보 활동과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흥미가 있는 열정을 가진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광명시 누리집(gm.go.kr) 고시공고 게시판과 시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시흥시 “올바른 걷기자세로 오늘도 건강하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

시흥시 “올바른 걷기자세로 오늘도 건강하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

Mar 2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올바른 걷기자세로 제대로 된 걷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찾아가는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 첫 수업을 지난 15일에 열어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중부권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시민걷기지도자가 목감동, 매화동 공원으로 직접 찾아가 올바른 걷기자세를 알려주고 함께 걷는 시민 주도의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걸음 두걸음 걷기교실’의 상반기 수업 기간은 3월 15일부터 6월 28일까지다. ▲ 목감동 산현공원(목감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