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포천시

포천시 ㈜우주공업사 . 나포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포천시 ㈜우주공업사 . 나포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재)포천시교육재단은 지난 21일 승강기 제조 전문업체 ㈜우주공업사(대표 조성민)와 네이버카페 ‘나는포천맘이다’(대표 한성윤, 이하 나포맘)에서 각각 5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주공업사 조성민 대표는 “평소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고민하던 중 지역발전의 가장 근본은 인재 육성이라는 생각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해 나가는 기..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차의과학대학교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3일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의과학대학교와의 상생발전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차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전문교육을 위한 성공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경쟁력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 및 대학의 교육·연구에 대한 협력 ▲평생교육 및 대학생 멘토 등 교육지원사업 추진 ▲지역사회 협력·..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사업 시연회 실시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사업 시연회 실시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일 포천시CCTV스마트안심센터에서 전국 최초로 CCTV AI 이벤트 관제사업 시연회를 실시했다. 올해 총 5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기존 범죄취약지역의 노후한 관내 CCTV 36개소 68대를 대상으로 성능개선사업을 완료했다. CCTV AI 이벤트 관제시스템은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해 얼굴, 차량, 차량번호, 동선 추적 등 객체 분석을 실시한다. 또한, 실시간 이벤트 관제로 요일과 시간을 정해 대상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분석·감지 후 관제요원..

백영현 포천시장, 김기현 국방위원회 위원에게 6군단 부지반환 당위성 건의문 전달

백영현 포천시장, 김기현 국방위원회 위원에게 6군단 부지반환 당위성 건의문 전달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31일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윤충식·김성남 의원과 함께 김기현(국회의원, 울산 남구을) 국방위원회 위원을 만나 건의문을 전달했다. 내용은 6군단 해체에 따른 부지반환과 윤석열 대통령의 국방공약인 ‘민군상생 복합타운’의 포천시 조성이다. 6군단은 창설이래 70여 년간 중서부 전선을 수호하는 역할을 하다 지난 10월 1일 국방개혁 2.0 계획에 따라 해체 후속조치를 밟고 있다. 공교롭게도 6군단은 포천시의 주요 도심지역인 소흘읍과 포천동 사이에 위치해..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주말 과학체험교실 운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주말 과학체험교실 운영

Oct 04, 2022 | 기자

 

포천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오는 15일부터 학생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주말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주말 과학체험교실은 시민들의 천문과학 프로그램 요구에 부응하고 학교나 일상에서 접할 수 없는 차별화된 천문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10월 1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1일 2회(14:30~16:30) 운영한다. 내용은 태양, 태양계, 달 관련 천문강연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망원경으로 태양을 ..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 도입

포천시, 전국 최초 CCTV AI 이벤트 관제 도입

Sep 21, 2022 | 기자

 

포천시는 올해 총 5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기존 범죄취약지역에 설치된 노후 CCTV 36개소 68대를 대상으로 성능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전국 최초로 CCTV AI 이벤트 관제를 실시한다. CCTV AI 이벤트 관제시스템이란 인공지능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을 이용해 얼굴, 차량, 차량번호, 동선 추적 등 객체를 분석하고, 실시간 이벤트 관제로 요일과 시간을 정해 대상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감지, 관제요원에게 알려주기 때문에 긴급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

포천시,‘청소년 꿈꾸는 인성교실-로봇&코딩’참가자 모집

포천시,‘청소년 꿈꾸는 인성교실-로봇&코딩’참가자 모집

Sep 20, 2022 | 기자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9일까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꾸는 인성 교실-로봇&코딩’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 인성함양 프로그램’ 과정으로 4차산업혁명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업 경험과 긍정적 사회성을 키우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코딩과 로봇 키트를 활용해 코딩 프로그램과 센서 등의 개념과 활용 방안을 배우고 자율주행 자동차를 제작하는 등 미션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상은 포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