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포천시

백영현 포천시장, 마약범죄 예방 ‘NO EXIT’ 캠페인 동참

백영현 포천시장, 마약범죄 예방 ‘NO EXIT’ 캠페인 동참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23일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희종 포천경찰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에 동참한 ‘NO EXIT’ 캠페인은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사건 등 마약범죄의 심각성이 드러남에 따라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시작되었다. 백영현 시장은 “마약은 시작해서는 안 되는 끔찍한 범죄이자 자기 자신을 버리는 일이다”며, “우리 사회에서 마약이 근절될 수 있도록 마약범죄 예방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영현 ..

포천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포천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Apr 18, 2023 | Q기자

 

포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올해 포천시 관내 중소 제조기업 대상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추진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은 총 12개사를 지원하며, 국제 경영환경 악화에 따른 물류비용 증가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수출 부담을 완화하고 이를 통한 수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한다. 지원사항은 ▲국제특송 샘플 발송비 지원 ▲정식 수출 물류비 지원이며, 연간 최대 800만 원 이내로 총 소요 비용의 70..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3 봄천문특강 운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3 봄천문특강 운영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3월 24일(금)부터 3월 26(일)까지 지역 시민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2023 봄천문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문학 진로탐색을 메인 주제로 운영 예정인 ‘2023 봄천문특강’은 경기도 등록과학관인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의 계절 특화 천문 프로그램이다.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차별화된 천문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3월 24일부터 3월 26일까지 14:30 ~ 15:40에 1일 1회, 20명 정원으로 운영..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 AI CCTV로 실종 어린이 찾아..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 AI CCTV로 실종 어린이 찾아..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CCTV스마트안심센터는 지난 4일 AI CCTV를 활용해 실종 어린이를 찾았다. CCTV스마트안심센터는 지난 4일 17시경 포천경찰서 상황실로부터 8세 지적장애아동 실종 수색 협조 요청을 받았다. 이에 센터는 포천동, 신북면 지역의 실종자 이동 경로를 예측해 CCTV 카메라 영상을 통해 신속하게 실종자를 살폈다. 영상 관제 노하우를 발휘해 경복대 부근 AI 카메라로 영상을 확인하고, 경찰관과 함께 동선을 따라가며 실시간 공조해 실종 어린이를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모니교육‘인터넷·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실시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모니교육‘인터넷·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실시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현경)는 지난 17일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하모니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하모니교육은 예방교육으로 청소년이 경험할 수 있는 학교폭력, 자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등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이 문제를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이다. 작년에는 30개 기관이 신청해 671명의 청소년이 지원을 받았다. 센터는 포천시 다문화 가구의 비율이 11%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2023년 하모니교육..

포천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설립 무료대행서비스 활성화

포천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장설립 무료대행서비스 활성화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업무 연계해 공장등록, 변경 등 공장 설립에 관한 업무를 무료로 상담하고 신청을 대행하고 있다. 시는 포천지역 내 공장설립 희망 중소기업의 공장설립 관련 업무를 처리해 관내 중소기업인들에게 시간적,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공장설립(등록)은 관계 법령 및 인허가 협의, 복잡한 서류작성 절차 등으로 중소기업인에게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한다. 이에 시는 공장설립 무료대행 서비스를 통해 포천지역 내 공장설립을 희망하는 기업인에게 좀 더 ..

포천,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포천,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Feb 20, 2023 | Q기자

 

포천시는 18일 시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군내면 구읍리 포천천 인근 쇠기러기 폐사체 1마리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 고병원성(H5N1)이 검출됐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을 설정하고 운영한다. 폐사체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이내 지역을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격리, ▲억류, ▲이동제한, ▲소독, ▲교통차단, ▲출입통제명령 등을 실시해 차단방역을 강화한다. ..

포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포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차단방역 신속 대응

Feb 20, 2023 | Q기자

 

포천시는 지난 18일, 시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립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군내면 구읍리 포천천 인근 쇠기러기 폐사체 1마리에서 야생조류 조류인플루엔자 고병원성(H5N1)이 검출됐다. 이에 따라 포천시는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을 설정하고 운영한다. 폐사체 검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이내 지역을 예찰지역으로 지정하고, ▲격리, ▲억류, ▲이동제한, ▲소독, ▲교통차단, ▲출입통제명령 등을 실시해 차단방역을 강화..

포천종합사회복지관-차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포천종합사회복지관-차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종합사회복지관(이종범 관장)과 차의과학대학교 CHA-Mate 봉사단 교직원, 학생 등 20여 명이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4일, 일동면 거주 저소득 가정에 6,000장의 연탄으로 추운 겨울 포근함을 선사했다. 연탄을 지원 받은 주민은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감사하다. 연탄 전달 해주신 분들에게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차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은 “차의과학대학교 봉사단은 지역사회 공동체와 소통과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포천시 중앙도서관 24시간,‘무인도서대출서비스’ 시행

포천시 중앙도서관 24시간,‘무인도서대출서비스’ 시행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중앙도서관 1층 출입구에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도서대출기를 설치, 2일부터 무인도서대출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 무인도서대출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무인도서대출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운영시간과 관계없이 편리하게 1인당 2권까지 도서를 대출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도서검색 후 ‘무인대출신청’ 아이콘을 클릭하여 신청하고, 도서 투입 안내문자를 받으면 회원증 지참해 무인도서대출기에서 도서를 수령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2 겨울천문특강 운영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2022 겨울천문특강 운영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오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2022 겨울천문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2022 겨울천문특강은 경기도 등록과학관인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의 계절 특화 천문 프로그램으로, 학교나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천문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특강은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13:30~14:30 1일 1회, 20명 정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내용은 천문학 강연과..

㈜선화테크,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선화테크,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4일 ㈜선화테크(내촌면 소재)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선화테크 박중화 이사는 “경제난과 추워지는 날씨로 어려운 이웃들이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잊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표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다음달 1일 포천시 체육공원에서 개최하는 ‘더 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