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포천시  ‘걷기로 생활을 건강하게’ 달팽이 걷기운동 교실 운영

포천시 ‘걷기로 생활을 건강하게’ 달팽이 걷기운동 교실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6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16시 30분부터 17시 20분까지 군내면 종합운동장 보조트랙 집결지에서 달팽이 걷기운동 교실을 실시한다. 걷기 운동은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혼자서도 쉽게 운동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뼈, 근육에 적당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다. ‘2023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포천시 걷기실천율’은 48.5%로, 지난 2022년 39.9%보다 증가했으나 경기도 51.7%에 비해 3.2% 낮은..

포천시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 운영

포천시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2월 6일까지 소흘읍 보건지소 2층 건강증진실에서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댄스 및 근력튼튼 운동교실은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신체 활력을 증진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체육회 강사의 지도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한 근육 이완 및 강화 운동과 함께 만성질환자의 건강·운동·영양 이론교육, 개인 기초검사(혈압, 혈당, 고지혈..

안양시  즐기는 건강달리기 ‘런위드안양’ 시즌9 참가자 모집

안양시 즐기는 건강달리기 ‘런위드안양’ 시즌9 참가자 모집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즐기는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9 ‘올봄, 기부런[GIVE-U-RUN]’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런위드안양은 만안구보건소와 시민 운영진이 공동으로 기획한 달리기 프로젝트로, 이번 시즌에는 오는 22일부터 6주간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협동 미션을 통해 61,500km 이상 목표 거리를 달성하면 ㈜신라명과에서 건강음료 999박스(800만원 상당)를 기부한다. ..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건강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활동 증가를 위한 ‘허약 노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4월부터 8주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방문건강관리 사업에 등록된 취약계층 65세 이상 대상자 중 허약 노인 판정 기준 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평가를 진행하고, 걷기지도자의 1:1 맞춤형 바르게 걷기 교육 및 건강 체조 교육을 17개 동 100여명의 대상자에게 제공한다. 또 매일 햇볕을 쬐면서 걷는 미션을 실천하고, 동시에 인지 강화 활동 및 두..

광명시,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 간담회 진행

광명시,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 간담회 진행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보건소는 지난 15일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신건강 위기대응 지역협의체에는 광명시 보건소,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서울희망정신건강의학과의원, 광명시자살예방센터,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작년 4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각 기관 관계자 및 관련 전문가들은 ▲정신 응급 개입 현장대응 상황 점검 및 현황 공유..

과천시  ‘탄소 중립 추진단’ 발족…탄소 중립 실현 위해 76개 과제 추진

과천시 ‘탄소 중립 추진단’ 발족…탄소 중립 실현 위해 76개 과제 추진

Apr 15, 2024 | Q기자

 

과천시가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 추진단’을 15일 발족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과천시 탄소중립 추진단은 신계용 과천시장을 단장으로, 15개 부서 부서장과 36개 팀 팀장, 과천도시공사 관계자 등 53명으로 구성됐다. 발족식 직후 열린 1차 회의에서는 지난해 12월 완료한 ‘과천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서 발굴된 5개 분야 76개의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과천시는 향후 정부의 정책과 기술 발전에 따라 새롭게 검토되는 사업들에 대해서도 추가로 발굴..

부천시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건강하고  활기차게’ 운영

부천시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건강하고 활기차게’ 운영

Apr 15, 2024 | Q기자

 

부천시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개선 및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한 건강한 전통시장 만들기 ‘건강하고, 활기차게’ 프로그램을 소사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혈압·혈당 등 기초 건강 검사 ▲검사 결과를 통한 영양 신체활동 등 상담 및 교육 ▲이동 금연클리닉 ▲근골격계 질환 관리를 위한 한의학 건강교육 및 침 치료로 구성됐다. 또한 생애주기에 적합한 올바른 건강생활실천 정보를 제공한다. 전통시장 상인 관계자는 “생계적인 문제로 자리를 비울 수 없어 병원..

부천시  청(소)년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지원사업 추진

부천시 청(소)년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지원사업 추진

Apr 15,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청년과 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청(소)년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지원사업 ‘청(소)년마인드케어’를 실시한다. 청년기는 학업, 취업, 군대, 결혼, 미래 등의 새로운 환경을 맞아 심리적으로 큰 변화와 압박을 경험하는 시기지만 청년들의 정신과 치료 및 심리상담,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부천시는 발병 초기에 집중적인 치료를 유도하고 적시에 적절하고 꾸준히 치료받을 수 있도록 청년 외래치료비 ..

부천시  알코올 교육 ‘인지·정서·행동치료(REBT)’ 운영

부천시 알코올 교육 ‘인지·정서·행동치료(REBT)’ 운영

Apr 15,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알코올 중독 대상자들의 알코올에 대한 왜곡된 인지를 바로잡고, 정서조절능력 및 대인관계 기술을 향상하기 위한 알코올 교육 ‘인지·정서·행동치료(REB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인지·정서·행동치료’를 주제로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매주 월요일 오후 2~4시) 진행된다. 오는 5월 1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평소 음주 조절의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나 가족 구성원도 교육에 함께 참여할 수 ..

오산시 중앙동, 지역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건강 UP, 마음 UP」사업 발대식 개최

오산시 중앙동, 지역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건강 UP, 마음 UP」사업 발대식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학모)는 지난 12일 민관협력 사례관리 특화사업인 「건강 UP, 마음 UP」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 사업은 관내 지역주민 중 심리정서 및 신체 건강 문제로 인해 건강 악화가 우려되는 20가구를 대상으로 1:1 매칭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요 활동 서비스는 주부식품 제공, 안부 확인, 정서함양 물품 지원, 말벗서비스 등이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는 올해 자원봉..

오산시  의료급여 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지원

오산시 의료급여 수급권자 무료 건강검진 지원

Apr 15, 2024 | Q기자

 

오산시는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 건강검진 대상자는 20세부터 64세까지 의료급여수급권자 세대주와 세대원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항목은 흉부방사선,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대상자에게 ‘건강검진 안내문 및 건강검진표’를 발송해 검진에 대해 안내하고 있으며 검진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누리집(www.nhis.or.kr) 또는 콜센터(1577-1000)를 통..

파주시-파주도시관광공사‘소통 . 상생 실무추진단’1년 맞아

파주시-파주도시관광공사‘소통 . 상생 실무추진단’1년 맞아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가 파주도시관광공사와 함께 천만 관광도시 파주를 위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 중인 ‘관광분야 소통․상생 실무추진단’(이하 관광실무추진단)이 1년을 맞이했다. 4월 12일에는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케이(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에서 테마상품을 살펴보고, 서울 연남동에서 디엠제트(DMZ)를 주제로 홍보 중인 파주관광 번개장터를 함께 견학했다. 관광실무추진단은 지난해 5월부터 매달 첫 번째 주에 파주시 관광과장과 파주도시관광공사 본부장을 중심으로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