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 관리와 이해 교육 실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스트레스 관리와 이해 교육 실시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일 포천 여성회관에서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와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이종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임팀장이 포천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방법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포천도시공사 직원은 “업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의 원인과 그 증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종환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상임팀장은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포..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 진행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가평에 방문해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를 진행했다. 2023년 문화행사사업 야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나 대인관계 교류에 제한이 있었던 정신질환자에게 1박 2일 단체 여행을 제공해 그동안의 여가 욕구를 해소하고, 새로운 대인관계 속에서 소속감과 친밀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가평 히든밸리펜션에 방문해 계곡이 있는 산림 환경 속에서 자연을 경험함과 동시에 물썰매, 물놀이 체험, 바비큐..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무더위 날리는 선풍기 지원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무더위 날리는 선풍기 지원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저소득 취약계층 38가구에 대해 ‘무더위 날리는 선풍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사업을 진행하기 전 사전에 폭염에 취약한 노인, 다자녀가구 아동들 등 취약계층 가구를 중심으로 현장을 방문해 지원이 필요한 세대를 조사했으며, 그 후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사업인 바자회 수익금으로 선풍기를 마련해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김경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분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를..

포천시 일동면,‘건강한 여름나기 사랑 가득 삼계탕과 시루떡 나눔’실시

포천시 일동면,‘건강한 여름나기 사랑 가득 삼계탕과 시루떡 나눔’실시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이장협의회, 일동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저소득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희망드림”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른 아침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은 삼계탕용 닭, 인삼, 밤, 대추, 찹쌀 등 각종 재료 등을 손질 후 조리 한 삼계탕을 시루떡과 함께 결식 우려 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삼계탕을 드신 한 어르신은 “평소에 식사를 스스로 챙기기가 힘들어 식사를 거를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따뜻한 삼계탕을 받게..

포천시 내촌면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마을건강데이’사업실시

포천시 내촌면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마을건강데이’사업실시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내촌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내2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마을건강데이’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계속되는 폭염과 폭우로 지친 내촌면민의 건강을 살피고, 거동이 불편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찾아 원활한 복지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지난 24일 내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차례차례 관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혈압·혈당 측정, 건강면접조사표 작성,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증진 상담, 여름철 폭염 관련 건강관리 교육 등을 진행하..

포천시 영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

포천시 영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대룡, 민간위원장 이창수)는 지난 20일 관내 취약계층의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취약계층 여름이불 세트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포천시 이웃사랑 성금을 통해 지원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여름이불을 취약계층 90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기 위해 진행했다. 이창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  포천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팀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 포천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팀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이 있다. 꿈나무들에게는 전문적인 체육교습을 제공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체력과 건강 상태에 맞춰 운동을 돕고 건강을 살핀다. 포천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팀(팀장 이정철)이다.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 포천시체육회는 1958년 5월에 설립했다. 올해 슬로건은 ‘건강한 체육 행복한 시민, 더 빛나는 포천’이다. 체육활동으로 모든 시민이 건강해지고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있다. 이정철(38) 팀장은 “건강을 위해 운동이 필..

포천시 일동면 건강드림,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위해‘주거환경개선사업’진행

포천시 일동면 건강드림, 안전한 주거환경 제공위해‘주거환경개선사업’진행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일동면은 지난 15일 동아전기공사와 함께 국가유공자 어르신 가정에 노후화된 전기선과 분전반 교체 등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동아전기공사’의 후원으로 거주지 전체에 규격에 맞지 않은 전기선과 멀티탭, 스위치 등을 교체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동아전기공사 관계자는 “힘든 작업이였지만 위험에 노출된 채 생활하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안전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어 보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업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노후된 전기선..

포천시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추진

포천시 신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추진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3일 포천시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병하, 민간위원장 최금식)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여름용품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주민과 기업체에서 지원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여름이불, 선풍기를 에너지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또한 이달 내 취약계층 5가구에 방충망도 설치할 예정이다. 최금식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게..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가산적십자봉사회, 건강한 여름나기 복 나눔 행사

포천시 대한적십자사 가산적십자봉사회, 건강한 여름나기 복 나눔 행사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적십자사 포천지구 가산봉사회(회장 원미옥)는 지난 12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가산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가산면 소재지의 ㈜비앤비에서 기부한 기부금 200만원으로 쌀, 삼계탕 외 다양한 보양식 꾸러미를 준비해 취약계층 등 결연가정(20가구)에 전달했다. 원미옥 가산적십자봉사회 회장은 “무더운 여름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준 ㈜비앤비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행복을 권하는 ..

포천시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배분사업 추진

포천시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배분사업 추진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광호, 민간위원장 차요한)는 지난 6~7일 이틀 간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배분사업을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동 연합바자회 수익금과 위원들의 후원으로 직접 재료를 마련해 열무김치(192kg)를 담가 취약계층 32가구에게 전달하는 등 이틀에 걸쳐 사업을 진행했다. 차요한 민간위원장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틀 간 귀중한 시간을 내주신 위원님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열무김치를 드시면서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

포천시 관인면 삼양리소스, 건강한 여름나기 외식지원

포천시 관인면 삼양리소스, 건강한 여름나기 외식지원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관인면 삼양리소스(대표 김도형)는 지난 7일 대한노인회 관인면분회(분회장: 윤희준) 회원 10여 명을 초청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외식지원 행사를 가졌다. 이날 삼양리소스는 초복을 앞두고 어르신들께서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삼계탕을 준비했다. 윤희준 분회장은 “관인면 노인분들에게 큰 관심을 가져주어 고맙다. 노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삼양리소스 박용철 소장은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