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포천시 청년센터,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실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포천시 청년센터,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실시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포천시 청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와 포천시 청년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포천시청년센터 김성민 센터장과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종환 상임팀장이 함께했다. 협약식에서는 조기치료와 사회활동을 위한 자원이 필요한 포천시 청년 및 조기정신증 질환자에게 심리상담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포천시 청년들의 자립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실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시민정신건강증진교육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실시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10월 31일 포천시 군내면 소재 제2167부대에서 부사관 70명을 대상으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알코올 사용장애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2167부대의 요청으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조규정(한국중독전문가협회 정회원) 사회복지사가 진행했다. 교육은 술이 우리 사회와 개인 그리고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 알코올 사용장애의 정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방법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제2167부대 부사관을 대상..

포천시 선단동, ‘어르신~ 건강하세요!’ 장수사진 촬영행사 진행

포천시 선단동, ‘어르신~ 건강하세요!’ 장수사진 촬영행사 진행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선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선단동 마을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촬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 행사는 메이킹뉴스 황규진 기자와 협업해 진행했으며, 지난 12일 첫날에는 선단3통, 자작1통, 자작2통 어르신 40여 명의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행사에는 선단동 직원들이 함께해 어르신들의 환복과 메이크업을 돕고 어르신들의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면서 건강을 확인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메이크업을 받고 사진을 찍으니 젊어..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포천시, 맑고 건강한 외북천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 실시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포천시, 맑고 건강한 외북천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 실시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회장 남순우)는 지난 11일 신북면 소재 외북천에서 포천시와 함께 맑고 건강한 외북천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정아 환경관리과장,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 협의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외북천 일대에 EM흙공 400여 개를 던지며 건강한 외북천 만들기에 앞장섰다. EM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효소와 질 좋은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에 던지면 공이 분해되면서 하천 바닥에 퇴..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 운영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 운영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지난 8일 제21회 포천 시민의 날’ 행사에서 포천 시민을 대상으로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나의 희로애락 숨은 감정 찾기’ 체험부스는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해 포천시민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알아보고, 감정의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으며, 일상에서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생각할 수 있는 ..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 추석명절행사 진행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0일 관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2023년 문화행사사업과 가족지원사업이 합동 기획한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명절행사를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NICE TO MEET 추석’ 행사는 ‘만나서 반가워 추석!’이라는 의미로,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명절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해 가족행사나 대인관계가 제한되어 있었던 정신질환 당사자들에게 가족 간 유대감 형성, 다른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대인..

포천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확대 운영

포천시,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확대 운영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사업을 첫째아 출산 가정에도 소득 관계없이 지원하기로 했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은 산모들의 건강한 몸조리를 위해 출산 후 60일 이내에 가정방문 서비스를 통해 산모 신생아 도우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둘째아 이상 출산가정의 경우만 기준중위소득 150%를 초과하더라도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었지만, 포천시는 이제 기준중위소득 150% 초과 첫째아 출산 가정에 대해서도 ..

포천시,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 및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함께 외국인주민 무료 의료

포천시,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 및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함께 외국인주민 무료 의료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포천시 가산 예리고 클리닉(가산 성당)에서 외국인주민을 위한 무료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외국인주민 무료 의료봉사는 가톨릭중앙의료원의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와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 주관으로 진행됐다. 가톨릭중앙의료원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는 4차례의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해왔으며, 내과, 치과 등 누적 200여 명의 외국인 주민을 진료했다. 서울아산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은 그간 두차례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했으며,..

포천시 보건소, 아기건강교실(베이비 마사지) 운영

포천시 보건소, 아기건강교실(베이비 마사지) 운영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보건소는 오는 9월 26일까지 아기건강교실(베이비마사지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건강교실은 아기의 성장을 발달시키고 부모와의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한 전신마사지를 시작으로 아기의 소화 및 배변을 촉진하는 복부 마사지, 전신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됐다. 1기 아기건강교실 교육은 오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운영하며, 2기 교육은 오는 10월부터 신청받아 11월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3∼6개월 영아 부모가 대상으로 2기..

포천시-서울아산병원, 창수면 지역 의료봉사 실시

포천시-서울아산병원, 창수면 지역 의료봉사 실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월 4일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과 연계해 창수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무료 의료봉사는 서울아산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간호인력, 행정인력 등 9명과 포천시 보건소 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하여 의료서비스가 꼭 필요한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대상자를 선정하여 혈압, 혈당 등 기초 건강 체크 및 엑스레이 촬영 등 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결과에 따른 전문의 상담 및 약 처방도 진행되었다. 이종규 보건정책과장은 “..

서울아산병원-포천시, 관인면 지역 의료봉사

서울아산병원-포천시, 관인면 지역 의료봉사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8월 23일 서울아산병원 사회복지팀과 연계해 관인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관인면 지역은 어르신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나 병의원이 없는 의료 취약지역으로, 이번 의료봉사를 통해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전에 대상자를 선정해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울아산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간호인력, 행정인력 9명과 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함께 협..

포천시, 외국인 주민 3차 무료 건강검진 실시

포천시, 외국인 주민 3차 무료 건강검진 실시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8월 12일 천주교 춘천교구에서 운영하는 ‘예리고 클리닉’에서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3차 무료 건강검진 및 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가톨릭중앙의료원의 사회공헌 조직인 ‘가톨릭메디컬엔절스’를 통해 진행했다. 경제적 부담, 생업 종사 등의 이유로 의료사각지대에 쉽게 노출되는 외국인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이날 검진에서는 베트남, 필리핀, 방글라데시, 인도, 스리랑카, 캄보디아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주민 50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