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포천시

포천시보건소,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 위한 캠페인 펼쳐

포천시보건소, 건강한 생활 환경 조성 위한 캠페인 펼쳐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비만 예방의 날 맞이 캠페인과 금연거리 홍보” 포천시(시장 백영현) 보건소는 3월 4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이해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거리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포천시 소흘읍과 신읍동 일대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고 공공장소 금연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개최했다. 이날 시는 비만예방의 날 슬로건인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캠페인 메시지를 알렸으며, 건강생활실..

포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비상진료대책 긴급회의 개최

포천시 지역응급의료협의체 비상진료대책 긴급회의 개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보건소는 지난 27일 의대정원 증원에 따른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응하고 응급의료서비스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응급의료협의체 비상진료대책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긴급회의에는 포천소방서, 포천경찰서, 응급의료기관, 국군병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별 현황 및 애로사항, 응급환자 병원이송 대응체계 및 환자수용률 향상, 한시적 응급환자 재이송에 관한 내용 전파 등에 관해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며,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 유지를 강조하..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 진행

포천시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 진행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20일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을 지키기 위한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를 진행했다. ‘2024년 1차 정신건강 위기사례 솔루션 회의’는 정신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정신질환자들이 사회에 나아가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는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포천지역자활센터 등 총 3개 기관이 함께했다. 관계자들은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정신..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심신건강캠프’ 2회 실시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심신건강캠프’ 2회 실시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에서 운영하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터는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심신건강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심신건강캠프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연계해 개최했다. 참가 청소년은 “캠프에서 스포츠 체험을 많이 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해진 것 같고 친구들과 함께 지내서 친해..

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포천시 일동면 복지플랫폼 ‘건강 드림’, 민관이 함께 주거환경개선 시행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의용소방대(대장 임평호)와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기에 처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주거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연계 가구로, 폭설로 인한 지붕 일부 파손, 집안 전등의 누수, 방치된 전선 등으로 안전상의 문제에 노출된 상황이었다. 사업 현장에는 12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의 참여해 지붕 보수, 천장 누수 부위 점검, 집 내외부 전선 정리 정돈, 폐기물 수거 등의 작업을 진행해..

포천시, 기회·교육·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단 발족

포천시, 기회·교육·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단 발족

Jan 19,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8일 2024년 포천시의 역점추진사업인 기회발전특구, 교육발전특구, 평화경제특구 유치를 위한 통합 유치 추진단을 발족했다. 이번 ‘기회·교육·평화경제특구 유치 추진단’은 포천시 이현호 부시장을 단장으로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 문화경제국장, 각 특구 유치 담당 부서장 등으로 구성됐다. 3대 특구 유치는 인구감소, 지역인재 유출 등 지방정부에 닥친 위기를 타개할 신성장 동력이다. 포천시는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담대한 교육 개혁을 ..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국군포천병원에 정기적 미용봉사 실천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국군포천병원에 정기적 미용봉사 실천

Jan 11, 2024 | Q편집부기자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국군포천병원을 찾아 국군 장병들을 위한 미용봉사를 실천했다. 미용봉사 현장에는 국군포천병원장(육군 대령 나종수),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경호 위원장, 임우상 화현면장이 참석해 미용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입원치료로 외출이 힘든 국군 장병들을 위해 미용봉사에 나섰으며,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국군 장병들에게 미용봉사를 실천할 예정이다. 국군포천병원장은 “정기적으로 국군 장병들을 ..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지사장 변영심)가 소흘읍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포천종합사회복지관으로 지정 기탁한 후 관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변영심 지사장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성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Dec 01, 2023 | Q기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일동고등학교 및 영북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기정신증은 뚜렷한 정신병적 증상이 드러나기 이전의 상태를 포함해 뚜렷한 증상이 발현된 시점까지 최대 5년의 시기를 말한다. 관계자들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조기정신증 사업을 안내하고 정신질환 발병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결정적인 시기에 치료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기정신증에 대해 설명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별밤 마음 상담’ 운영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별밤 마음 상담’ 운영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임종석)가 직장인을 위한 야간 정신건강 상담 ‘별밤 마음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별밤 마음 상담’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직장 생활, 학업 등으로 인해 낮 시간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포천 시민의 정신 건강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간 ‘별밤 마음 상담’은 온라인(화상)으로 주 1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1차 상담과 저녁 8시 2차 상담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

포천시 566)   이동면,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 추진

포천시 566) 이동면,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 추진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이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동면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을 추진한다.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계획됐다. 면은 지난 22일 사업을 시작하면서 장암5리 경로당에 방문해 어르신 31명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체크 등 기초 건강검사와 맞춤형 건강복지상담 등을 제공했다. 임연식 이동면장은 “이번 ‘찾아가는 이동 복지·건강 상담’ 사업을 통..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포천국군병원에 미용봉사활동 실천

포천시 화현면 보장협의체, 포천국군병원에 미용봉사활동 실천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화현면 행정복지센터는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4일 포천국군병원에서 포천 태사모봉사회와 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됐다. 활동에는 오경호 화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준순 위원, 태사모 봉사회 4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포천국군병원 환자 28명의 머리를 잘라주며 국군 장병들을 독려하고 미용 재능기부를 실천했다. 오경호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위해 힘쓰는 우리 국군장병들에게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