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평생학습 별매니저 양성과정 개강

평생학습 별매니저 양성과정 개강

Jul 01,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빛나는 학습공간 활성화를 위한 시책으로‘평생학습 별매니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지난 24일부터 7월 18일까지 주 2회씩 총 8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 과정은 별매니저의 지역활동 의미와 방향찾기, 학습공간을 살리는 전략 등의 내용을 위주로 교육되며, 평생학습 발전에 관심이 높은 2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시민의 근거리 학습기회 제공 및 프로그램 매칭 등의 목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에서 별매니저는 빛나는 학습공간(별자리학습)에 참여하게 되며, 시민이..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도담도담 튼튼광장 체험관 인기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도담도담 튼튼광장 체험관 인기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가 운영하는 ‘영양쏙쏙! 건강팡팡! 튼튼광장’ 체험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지난 4월 16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운영하는 체험관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의 건강 4계절 ▲키쑥쑥 생각쑥쑥 ▲오감랭귀지 ▲치카포카 튼튼 ▲남한산성 음식대장간 ▲깡두리의 싱싱장터 ▲뽀득뽀득 세균을 잡아라! ▲쿡쿡 잼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특히, 어린이체험활동으로 채소·과일 패널을 이용한 제철 텃밭꾸..

광주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강좌 운영

광주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강좌 운영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7일 광주역 e편한세상 4단지 커뮤니티센터에서 역동문화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첫 번째 강좌를 운영했다.이날 역동문화 마을공동체는 15여명의 구성원들이 참여했으며 강사로는 성남시에서 마을활동가로 활약 중인 ㈜마을공감 지영숙 대표가 실제 살고 있는 아파트 마을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강의를 받은 역동문화 마을공동체 관계자는 “평소 시간을 내어 교육을 찾아가 듣는 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우리 마을에서 이웃들과..

‘경안천누리길’ 접시꽃 1만본 개화 만발

‘경안천누리길’ 접시꽃 1만본 개화 만발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환경문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안천누리길’에 식재한 접시꽃이 만발해 시민과 탐방객들에게 싱그러움을 선사하고 있다.접시꽃 식재구간은 초월읍 지월리부터 서하리까지 2㎞이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경안천누리길 구간에 장미, 접시꽃, 부용화, 백합, 코스모스, 해바라기와 조롱박, 수세미 등을 5㎞에 10만본을 식재해 시기별로 식재한 꽃의 개화로 이곳을 탐방하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노변 꽃길을 제공, 다시 찾고 걷기 좋은 광주시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특히, 시..

광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5개소 개장

광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5개소 개장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 물놀이하며 즐기는 도심 속 피서지 조성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오는 7월 1일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물놀이장을 개장한다.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지역 내 공원 4곳과 곤지암 팀업캠퍼스 물놀이장 1곳 등 총 5개소에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물놀이장을 개장하는 공원은 광주 시민들이 많이 찾는 중대물빛공원, 경안근린공원, 양벌 소공원, 삼리 어린이공원 4곳이다. 시는 이곳에 물놀이 수경시설 등을 설치해 도심 속 피서지를 조성할 예정이다.물놀이장 개장을 앞둔 공원 4곳은..

도심 속 인접한 두 공원 산책로 잇는 숲길 개설

도심 속 인접한 두 공원 산책로 잇는 숲길 개설

Jun 30,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상현동 서봉숲속공원과 정암수목공원 연결하는 숲길 170m 신설용인시는 수지구 상현동에 위치한 서봉숲속공원과 인접한 정암수목공원을 이어주는 170m의 숲길을 만들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서봉숲속공원 산책길이 수원시를 우회하도록 돼 있는데다 인접한 정암수목공원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숲길이 없어 이를 연결한 것이다. 시는 연결로 가운데 급경사 구간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로프 펜스를 설치하고 미끄러운 흙길 구간에는 야자매트를 깔았다. 토사가 흘러내릴 위험이 있는 구..

성남 운중동 유관단체협의회, 감자 수확해 이웃사랑 실천

성남 운중동 유관단체협의회, 감자 수확해 이웃사랑 실천

Jun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 100박스 저소득층, 관내 경로당 어르신께 전달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영)와 유관단체협의회(회장 김성민)는 6월 25일 회원 50여 명 및 일반 주민과 함께 운중동 텃밭에서 감자 100박스를 수확했다. 지난 4월에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7개 유관단체 회원이 함께 모여 씨감자를 파종했었던 것을 재배하여 수확한 것이다.파종때 단체별 트랙터 로터리 작업, 돌멩이 제거, 이랑 만들기, 거름주기, 비닐작업 ..

꼬마농부들의 아주 특별한 놀이터 ‘광교 텃밭’

꼬마농부들의 아주 특별한 놀이터 ‘광교 텃밭’

Jun 2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시공사가 2016년부터 함께 조성해 운영 중인 ‘광교 꼬마농부 교육텃밭’이 어린이들에게 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일회성 체험이나 흥미위주의 단시간 교육이 아닌 계절의 변화와 텃밭에서 농작물을 직접 가꾸는 배움을 통해 자연과의 상생을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만듦협동조합의 도시텃밭 전문가들이 설계한 텃밭은 먹거리 생산, 생태 관찰 등이 가능해 4~6세 ‘꼬마농부’들에게는 ‘놀이터’이자 자연순환을..

바른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바른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Jun 2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6월 식생활교육의 달을 맞아 23일 오후 수원시 만석공원에서 ‘바른 밥상, 밝은 100세’를 슬로건으로 5대 실천과제와 연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경기도와 경기도식생활교육지원센터((사)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 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환경·건강·배려의 바른 식생활, 건강한 식생활 지침, 경기도민의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 증진 등을 홍보했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바른 밥상, 밝은 100세’를 위한 5대 실천 과제와 ..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7월부터 시행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7월부터 시행

Jun 26,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서비스’를 오는 7월 재산세 부과분부터 도입·시행한다.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제도다.기존 위택스 등으로 시행하던 이메일 전자 고지·납부를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 가입자로 확대했다.해당 앱에 가입해 모바일 고지서를 신청한 사람이 서비스 대상이다.종이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아 건당 5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시는 오는 7월 15일부..

경기도, 제설취약구간 1등급 지방도에 ‘자동염수 분사장치’ 설치‥재난관리기금 42억 투입

경기도, 제설취약구간 1등급 지방도에 ‘자동염수 분사장치’ 설치‥재난관리기금 42억 투입

Jun 2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도내 제설취약 1등급 지역 지방도를 대상으로 과학적·체계적 제설장비시스템을 구축한다.경기도는 올해 재난관리기금 42억 원을 투입해 도내 12개 시군 지방도 제설취약구간 1등급 지역 20개소를 대상으로 ‘자동염수 분사장치’를 설치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폭설 및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고갯길 등 상습결빙구간에 자동염수 분사장치를 설치함으로써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자동염수 분사장치’란 겨울철 강설로 인해 제설이 필요할 경..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운영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운영

Jun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를 운영해 학습 동아리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19일에 시작한 4S 프로젝트는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4S는 Smart(똑똑한), Superior(우수한), Strong(강한), Specialist(전문가)를 뜻한다. 맞춤형 교육은 평생학습 동아리 대표 등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