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실시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실시

Aug 1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7일부터 2일간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총 16가족 56명과 함께 ‘우리 가족을 부탁해’ 라는 주제로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진행하였으며,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형성 및 협동심을 키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캠프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워터파크체험,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는 가족운동회 △도전! 슈퍼패밀리, 상황극을 통해 가족 서로..

하남시, 50m수영장(8~10레인) 본격 추진

하남시, 50m수영장(8~10레인) 본격 추진

Aug 08, 2019 | 편집부기자

 

-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 증축사업 추진연면적 3,733㎡(지하1층~지상2층), 50M(8∼10레인), 다목적룸으로 조성- 총사업비 90여억 원 투입...국비 등 48억원 확보하남시가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수영장)의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하남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증축사업’이 지난 5월 조달청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됐다고 7일 밝혔다.총사업비 90여억 원을 투입하여 하남 종합운동장 부지 내(아리수로 600)에 건립되는 수영장 증축사업은 연면적 3,733㎡로 지하1충에서 ..

하남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지원

하남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지원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연중 신청서 접수 중, 1억4700만원 예산 투입 150여 가구 지원 현재(8월1일) 11가구, 1천 여 만원 지원하남시는 옥내급수관이 노후되어 녹물, 수압저하 등으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상수도관 개량 공사비’를 지원 중이라고 5일 밝혔다.준공 후 20년이 경과되고 옥내수도관이 아연도강관으로 설치된 노후 주택의 경우가 지원대상이다.지원규모는 130㎡이하의 공동주택,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으로 면적별로 총공사비의 80%~30%, 최대..

용인시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호평 이어져

용인시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호평 이어져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6천㎡규모에 연령별 풀장, 대형슬라이드 등 12개 물놀이시설 인기 - 온 가족을 위한 문화, 공연, 축제로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 “숲 속에서 물놀이하니 휴양지에 피서 온 것 같아요”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에 마련한 물놀이장엔 오전부터 가족단위 시민들이 몰려들어 북새통을 이뤘다. 풀장과 바운스 등 놀이기구마다 신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고 쉼터엔 가족단위 시민들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용인시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무료로 운영하..

‘아동영향평가 체계’ 적용해 아동 관련 정책 평가한다

‘아동영향평가 체계’ 적용해 아동 관련 정책 평가한다

Aug 04,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아동 관련 정책·사업 등이 아동 권리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는 ‘아동영향평가 체계’를 개발했다. 수원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수원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를 열고 ‘수원시 아동영향평가 연구용역’ 결과를 알렸다. 이영안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이 연구를 담당했다. ‘수원시 아동영향평가’ 대상은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조례·규칙의 제정 또는 개정 ▲법령·조례에 따라 수립하는 중·장기 사업계획 ▲아동을 대상으로 하거나 아동과 관..

광주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

광주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혼인신고를 위해 시청을 방문하는 부부가 인생의 소중한 날을 오래 간직하고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민원실에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1층 민원실에 설치된 포토존은 “우리 광주시에서 혼인신고 했어요”라는 문구를 넣어 만들었다.포토존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광주시에서는 혼인신고하는 부부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에 요청시에는 직원이 사진촬영도 지원한다.신동헌 시장은 “혼인신고를 위해 방문한 신혼부부의 힘찬 새출발을 기념하고 즐거운 추..

모유수유 인식 개선 위한 특강 캠페인 개최

모유수유 인식 개선 위한 특강 캠페인 개최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보건소, 1~7일 세계모유수유 주간…모유 중요성 강조 \ 동기부여 위해용인시보건소는 1~7일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특강과 캠페인을 관내 곳곳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 주간은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가 전 세계에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정확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지정한 것이다. 보건소는 이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모이는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지하철역, 각 보건소 등에서 엄마젖이 아이에게 좋은 이유와 올바..

용인시 처인구, 8월말까지 반려견 자진 등록 당부

용인시 처인구, 8월말까지 반려견 자진 등록 당부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는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시민들에게 자진신고 기간인 8월31일까지 동물병원 등을 방문해 등록해줄 것을 당부했다. 처인구를 비롯한 용인시 3개구는 자진신고 기간 이후 미등록 반려견이 적발될 경우 소유주에게 최대 60만원까지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이는 등물등록을 의무화한 동물보호법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으로 반려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것에 비해 실제 동물을 등록한 소유자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용인시의 경우 동물등록 승인건수가 2018년 말 기준 3만2202건이고, 올..

하남, 소중한 생명 지키는 ”골든타임 4분”...직장인 위한 응급처치 특별교육

하남, 소중한 생명 지키는 ”골든타임 4분”...직장인 위한 응급처치 특별교육

Jul 31, 2019 | 편집부기자

 

- 직장인 대상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7. 22일부터 선착순 접수- 교육일정은 9. 21(토), 10. 5(토) 2회... 60여명 대상 교육 실시하남시보건소(소장 구성수)는 평일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일정은 9월 21일과 10월 5일, 2회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의 이론교육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3시간 교육 동안 실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여름방학에는 생물 다양성 공부해요!

여름방학에는 생물 다양성 공부해요!

Jul 30,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생물 다양성 탐사 프로그램 ‘으라차차 생물 탐험대’에 참여할 어린이를 20일까지 모집한다. ‘으라차차 생물 탐험대’는 우리 주변의 동·식물 종류를 조사해 생물 다양성을 알아보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 대상이다. 8월 6일부터 24일까지 ▲우리는 모두 하나(자연생물들의 관계) ▲나무도 물을 마셔요(물의 소중함) ▲개구리논으로 풍덩(논 습지의 수서(水棲)생물) ▲우리 동네 숲 마실(칠보산 습지 이야기) ▲땅속이..

광주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실시

광주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실시

Jul 30,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가평군 일원에서 관내 드림스타트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드림패밀리! Do Dream 캠프’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하고 일상의 여유가 없던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참여 가족은 첫째 날 인터렉티브아트 뮤지엄 관람을 마친 후 남이섬으로 이동해 에코백·소금제습기·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공방체험을 했다. 또한, 남이섬 곳곳을 다..

도시 어린이 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도시 어린이 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Jul 30,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텃밭 가꾸며 농업?생태 체험…과정별 24명 모집용인시는 시민들이 텃밭을 가꾸며 농업과 생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시농부학교와 어린이 농부학교 하반기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시농부학교는 텃밭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8월21일부터 11월13일 매주 수요일 12회로 진행된다. 텃밭 가꾸기 기초 교육, 작물 파종과 재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8월31일부터 11월23일매주 토요일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