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나라사랑 가족사랑 ‘랑랑! 가족 봉사단’ 모집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나라사랑 가족사랑 ‘랑랑! 가족 봉사단’ 모집

May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가족과 함께 현충시설 탐방과 봉사활동을 진행할 ‘랑랑! 가족봉사단’을 20일까지 모집한다.총 10가족을 선정하며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5월부터 10월까지 5차례에 걸쳐 활동한다.선정된 봉사단원들은 가족과 함께 평택해군 제2함대, 유관순 열사 기념관, 안중근의사 기념관, 만해기념관 등 주요 현충시설을 탐방하고 주변 환경 정화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가족 간 유대감 향상 및 생활 ..

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 그 자체가 귀하고 아름다워”

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 그 자체가 귀하고 아름다워”

May 11, 2019 | 하남시청기자

 

- 8일, 5월 만남의 날 행사... 제1회 자랑스런 청소년 상 “8명 수상”- 김 시장, “실패하는 것 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 해야한다”“시는 청소년들이 실패하더라도 소중한 자양분이 되고 청소년들이 이루는 성공은 더 빛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하남시(시장 김상호)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월 만남의 날에서 제1회 자랑스런 청소년 상 수상자 8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김상호 시장은 인사말에서 “금일 수상한 청소년 여러분께 축하드린다며, 나는 언제나 활..

수지구, 초·중·고생 700명 대상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수지구, 초·중·고생 700명 대상 문화가 있는 날 행사

May 0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3일 상현중학교 운동장에서 새빛초, 상현중·고등 학생, 주민 등 700여명이 참여해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열었다. 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점심시간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여는데 이번엔 특별히 청소년을 위한 공연을 마련해 학교로 찾아간 것이다. 이날 비보잉 그룹 올마이티후즈와 가능동 밴드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잠시라도 학업 스트레스를 잊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안산환경재단, ‘청소년 환경교육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안산환경재단, ‘청소년 환경교육 업무협약’ 체결

May 0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안산환경재단은 7일 안산환경재단 회의실에서 ‘청소년 환경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청소년 수련활동 환경테마 체험학습장 시설 지원 및 홍보 ▲지역 인프라 구축 및 공동 활용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양 기관은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환경체험활동과 환경교육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친환경 가치관 성립 및 지속가능한 환경 교육을 통한 청소년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

하남시 어린이날 행사, ‘2019 하남 어린이 큰잔치’ 성료

하남시 어린이날 행사, ‘2019 하남 어린이 큰잔치’ 성료

May 07,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4일 하남유니온파크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축제의 장을 조성했다.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하남시 주최로 열렸으며, 하남시 어린이와 부모 등 2,000여명이 함께 했다.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버블매직 저글링 쇼 등 축하공연과, 에어바운스 등 놀이마당, 체험마당 같은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행사를 함께 한 김상호 시장은 기념사에서 “어린이들이야 말로 하남시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인공”이라며 “하남의 주인공들이 ..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날 큰축제’ 체험 부스 운영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날 큰축제’ 체험 부스 운영

May 07,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곤지암도자공원 내 행사장에서 ‘Fun and Fun 건강놀이터 Zone’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다.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광주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지역주민의 건강 미각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천연육수 미각체험 △뽀득뽀득 비누클레이 △꼬마농부 채소심기 △튼튼 낚시놀이 △과일모양 모기퇴치 팔찌만들기 등 총 5개 테마로 부스를 운영했다.특히, 클레이비누와 과일 모기퇴치 팔찌 만들기를 부모..

결기도,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에 13억 5천만 원 투입 … 건강한 사회구성원으

결기도,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지원에 13억 5천만 원 투입 … 건강한 사회구성원으

May 07,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학교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이는 민선7기 슬로건인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실현을 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올해 문화활동 지원사업은 문화예술체험, 동아리, 청소년 캠프 등 31개 시.군 보조사업과 15개 시.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나눠 추진된다.먼저 문화예술체험 사업은 도내 문화유적지, 미술관, 박물관, 과학관, ..

하남시, 제1회 자랑스런 청소년 상 수상자 선정

하남시, 제1회 자랑스런 청소년 상 수상자 선정

May 03, 2019 | 하남시청기자

 

- 36명 추천받아 총 대상자 8명 선정... 대상 1명과 7개 분야 우수자 각 1명- 오는 8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상할 계획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하여「제1회 하남시 자랑스런 청소년 상」의 수상자를 7개 부문 각 1명과 대상 1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시는 지난 달 관내 학교와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장 등으로부터 7개 부문의 대상자 36명을 추천받아 심사를 실시해 대상자 8명을 선정했다.▲대상에는 엄규원(하남고등학교 3학년) ▲문화 예술부문은..

하남시-샤알람시, 청소년교류 본격시작 알려...“자매학교 의향서 체결”

하남시-샤알람시, 청소년교류 본격시작 알려...“자매학교 의향서 체결”

May 03, 2019 | 하남시청기자

 

- 4.28~30, 3일간 국제우호교류로 돈독한 우애 다져- 4.30. 샤알람시 국제자매도시 조각 공원에서 상징조형물 제막식 행사 가져- 4.29. 간담회 통해 양 도시간의 상호협력 및 발전방향 논의청소년 국제교류 협의추진 (세컨더리 스쿨오브 섹션 9 학교와 신장고등학교 자매학교 추진 의향서 체결)하남시(시장 김상호)는 30일 오전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국제자매도시 조각 공원에서 자매도시로써의 상호우의를 도모하기 위한 상징조형물 제막식행사를 가졌다.이날 제막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정평초·석현초·한빛초 참여새글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정평초·석현초·한빛초 참여새글

May 03, 2019 | 용인시의회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 29일 정평초등학교 4학년 22명, 2일 석현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6명, 3일 한빛초등학교 6학년 24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둘러보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모의의회를 개회하여 정책이 결정되기 위해 거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OX퀴즈를 풀며 지방자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

수정수련관, 청소년 거리공연“친친콘서트”개최

수정수련관, 청소년 거리공연“친친콘서트”개최

May 03, 2019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은 오는 5월 3일(금) 오후 5시 30분 성남시의료원 입구 숯골문화마당에서 2019년 제1회 친친콘서트를 개최한다. 친친콘서트는 2017년 샛고개이음제로 시작하여 3년차를 맞이하는 청소년 거리공연이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학교·지역·기관과 연계하여 청소년 문화의 거리 조성을 위해 올해 10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5월 3일(금) 성남시의료원 입구 숯골문화마당에서 개최하는 제1회 친친콘서트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발휘를 위..

성남 분당 금곡동 취약계층 청소년 ‘꿈꾸는 밴드’ 지원 ‘협약’

성남 분당 금곡동 취약계층 청소년 ‘꿈꾸는 밴드’ 지원 ‘협약’

May 01,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철기)는 4월 30일 오전 10시 홍철기 금곡동장, 김민주 청솔지역아동센터장, 박제준 서연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꿈꾸는 밴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꿈꾸는 밴드」는 저소득층이 밀집해 거주하는 영구임대아파트라는 지역적 특성에 맞춘 사업으로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문화 · 예술 체험으로 악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높이고 표현 능력을 강화하여 성장기 학생들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