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구리시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구지초 방과후돌봄 동계방학 중 이전 운영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구지초 방과후돌봄 동계방학 중 이전 운영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수련관’)은 2022년 구지초등학교 동계방학 중 학교 공사로 중단될 위기에 처한 방과후돌봄교실 운영 지속을 위해 수련관 내 청소년 공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구지초등학교는 2022년 12월22일 ~ 2023년 2월28일 기간 동안 석면공사 및 LED교체공사를 진행한다. 이로 인해 구지초 1~2학년 40여 명 대상의 방과후돌봄교실은 수련관 공간 2개소에서 운영된다. 수련관은 원활한 방과후돌봄교실을 위해 운영..

구리시청소년재단 제2대 대표이사에 강종일 임명

구리시청소년재단 제2대 대표이사에 강종일 임명

Jan 0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는 지난 2일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제2대 대표이사에 강종일 전 토평초등학교장을 임명하고 임용장을 교부했다. 강종일 대표이사는 건국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부양초등학교·토평초등학교에서 교장 등을 역임한 교육분야 전문가로, 오는 2024년 12월 31일까지 임기 2년 동안 구리시청소년재단 업무를 총괄하고 재단의 운영과 정책방향 등을 재점검한 후 전반적인 청소년재단 추진방향의 기틀을 잡아나갈 예정이다. 강종일 대표이사는 “오랜 교직생..

구리시,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관합동 야간순찰 실시

구리시,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관합동 야간순찰 실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1일 인창동, 수택동 일원에서 구리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소속 3개 단체, 구리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등 총 5개 기관,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ㆍ관 합동 야간순찰’을 실시했다. 이번 순찰은 연말까지 학생안전 특별기간 운영과 함께 청소년 탈선이 우려되는 지역 일대에 대한 순찰 활동과 청소년의 음주 또는 흡연 노출 예방을 위한 선도 활동을 병행하며 진행했다. 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사)한국B.B.S경기도..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함께 그리는 꿈” 개최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함께 그리는 꿈” 개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오는 12월 28일(수) 19:30부터 90분간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이라는 주제로 제1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단원들은 세종심포니국악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통해 소년, 소녀들의 따뜻한 울림과 화려함으로 꾸며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관람객들은‘하얀 종소리’, ‘강강술래’, ‘조율’등 다양한 곡을 감상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구리시, 2022년 청소년정책 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구리시, 2022년 청소년정책 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1일 여성가족부 주관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고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청소년 관련 사업과 정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구리시는 ▲청소년 전담 조직 및 전문 인력 보강 ▲청소년재단 설립·지원과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준비 ▲청소년성문화센터 개소 운영 ▲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직영 운영 ▲지역사회..

구리시, 청소년 안전망 유관기관 협약 체결

구리시, 청소년 안전망 유관기관 협약 체결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등 11개 기관과 위기 청소년들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경찰서, 구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리시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구리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구리고용센터, 의정부보호관찰소 남양주지소,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 등 총 11곳이다.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시와 협약기관들은..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원봉사활동 ‘트리허그니팅’ 실시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원봉사활동 ‘트리허그니팅’ 실시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고세희, 이하 ‘구리시꿈드림센터’)는 지난 7일 2022년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트리허그니팅」을 이문안호수공원 인근 가로수 10주에 설치했다. 트리허그니팅은 겨울철 월동 준비를 위해 나무에 따뜻한 겨울옷을 입혀주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지난 9월부터 뜨개질을 배우며 나무 옷을 만들어 직접 가로수에 설치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트리허그니팅 활동을 통해 혼자가 아닌 더불어 함께하는 즐거움에 대해 느..

구리시청소년수련관, ‘2022 청소년 원탁토론회’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수련관, ‘2022 청소년 원탁토론회’참가자 모집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 ‘수련관’)은 오는 12월 10일에 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 및 관내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원탁토론회-말하는 대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사회참여활동에 대한 이해와 토론을 통해 진로탐색 및 리더쉽 함양과 타 지역 청소년시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12월 9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구리시, 2023학년도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모범

구리시, 2023학년도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모범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일 전․후인 16일과 17일 수택동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민ㆍ관 합동 점검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가 주관하고 구리경찰서, (사)한국B.B.S경기도연맹구리시지회, 구리시 기동순찰대, 구리시 자율방범연합대, 구리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등 총 6개 기관에서 총 80명이 참여했다. 먼저 수능 전날인 16일은 구리시 전통시장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업소, 일반음식점, 편의점 등의 주류ㆍ담배 등..

구리시청소년수련관, 2022 초등생존수영 순조롭게 운영

구리시청소년수련관, 2022 초등생존수영 순조롭게 운영

Oct 17, 2022 |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수련관’)은 지난 8월 31일부터 11월 25일까지 관내 16개 초등학교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의무교육인 초등생존수영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2년만의 대면 실기수업으로 운영된 초등생존수영은 현재 7개 학교 1,387명의 학생들이 참여 중이다. 초등생존수영은 구명조끼 착용, 숨 참고 수평뜨기, 여럿이 이동하기, 생존뜨기 및 기구 사용하여 뜨기, 체온유지, 구조하기 등 6단계의 교육과정으로 물에 대한 적응력 ..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인성함양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인성함양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Oct 14, 2022 |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수련관’)은 10월 29일(토) ~ 10월 30일(일) 1박 2일간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봉선사 및 국립수목원에서 청소년과 가족 40명이 함께 하는 ‘인성함양을 위한 템플스테이와 숲힐링체험 프로그램 3회차’를 운영한다. 청소년과 가족, 그리고 교육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가족 간 관계 개선 및 유대감 상승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시끌벅적 골목축제 운영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시끌벅적 골목축제 운영

Oct 13, 2022 |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의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 수련관)은 10월 22일(토) 오후 2시부터 구리광장에서 구리시 대표 청소년축제인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시끌벅적골목축제”를 운영한다. 시끌벅적골목축제는 구리시에서 가장 큰 청소년축제로 청소년동아리, 학교, 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노래, 댄스, 밴드 등 분야별 청소년동아리 공연무대도 함께 진행된다. 체험부스 운영 또는 무대공연에 참가하길 원하는 청소년동아리는 온라인(htt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