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구리시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3년도 신규 단원 모집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2023년도 신규 단원 모집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로 창단 10년 차에 접어든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지휘자 임명운)이 오는 7월 19일까지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 모집 대상은 노래에 관심이 있으며,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구리시에 소재한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6월 정기연주회를 통해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멋지게 보여줘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라며, “이번 신규 단원 모집을 통해 그 역량을 더..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해양체험 海’ 운영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해양체험 海’ 운영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7월 15일(토) 경기도 안산시 해양안전체험관에서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청소년대상으로 주말체험(해양 체험 海)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체험, 선박운항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구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겠..

구리시, ‘바른성품’ 청소년성문화센터 민간위탁 운영 개시

구리시, ‘바른성품’ 청소년성문화센터 민간위탁 운영 개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4일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대표 조우경)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민간 위탁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시는 이번 민간 위탁을 통해 청소년 성문화센터 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시설 이용자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시에서는 시의회 민간 위탁 동의를 얻어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전문단체에 운영을 위탁하기로 한 후 공개모집 과정을 거쳐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를 수탁자로 선정했..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캠프’ 운영 성료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캠프’ 운영 성료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월 25~26일 1박 2일간 자매결연도시인 충북 단양의 역사문화유적지와 관광지 방문을 통한 지역이해도 향상과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끼는 ‘2023 구리시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구경시장 ▲고수동굴 ▲도담삼봉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만천하 스카이워크 등을 관람했다. 또한 유적지, 관광지 관람뿐만 아니라 단양 지역 청소년들과의 만남과 가이드활..

구리시, 6월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합동 점검실시

구리시, 6월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합동 점검실시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0일 관내 인창동 일원에서 ‘6월 청소년유해환경 민ㆍ관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구리시, 구리경찰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구리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등 총 24명이 참여했다. 합동점검단은 ▲일반음식점, 편의점의 주류ㆍ담배 등 청소년 유해 약물 판매 행위 점검과 청소년 유해 표시 의무 이행 여부 확인 ▲룸카페, 만화카페 대상 최근 여성가족부 고시 개정 사항 안내 ▲유흥가 일대 청소년의 음주, 흡연에 대한 순찰 및 선도 등을 중점적으로 ..

구리시, 2023년 제3차 구리시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구리시, 2023년 제3차 구리시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구리시청 5층 상황실에서 ‘2023년 제3차 구리시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10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통합지원체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통합지원체계를 구성하는 기관·단체의 장 또는 종사자와 그 밖에 청소년복지에 대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 구성한 위원회다. 이날 회의는 구리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소장, 구리시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 소장, 구리시아동보호전..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운영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운영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구리시청소년재단과 구리광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주 색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친구 또는 가족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인 만큼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여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2023년 구리시 초등생존수영 운영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2023년 구리시 초등생존수영 운영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16개교 초등 3, 4학년 122학급 총 2,902명이 참여하는 ‘2023년 구리시 초등생존수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3일 장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7일 백문초등학교까지 학교당 4일간 총 10차시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기 생명 보호 능력 향상과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학생 건강유지 및 기초체력 향상 ▲학생 1스포츠 활동 실현 ..

구리시,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합동 점검 실시

구리시,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합동 점검 실시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5일 관내 초등학교 및 인근 번화가 일원에서 한국B.B.S경기도연맹구리시지회, 구리시 기동순찰대, 구리시 자율방범연합대, 구리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등 총 5개 기관․단체,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학기(1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민관합동 점검단은 ▲관내 초등학교 주변 청소년 탈선 예방을 위한 순찰 ▲19세 미만 주류․담배 등 청소년 유해약물 판매금지 준수여부와 표시 부착 여부 점검..

화성시 2023경기도지사배 유청소년 축구리그 화성에서 개막

화성시 2023경기도지사배 유청소년 축구리그 화성에서 개막

Mar 13, 2023 | Q기자

 

2023 경기도지사배 유청소년 축구리그가 10일 화성시에서 개막했다. 올해부터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에서 경기도지사배로 승격된 이번 대회는 초등, 중등, 고등, 대학부 총 176개 팀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유청소년 축구리그이다. 경기는 10일 봉담체육공원에서 열린 화성FC U18팀과 JSUN팀의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4월 1일까지 화성시 11개 축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 우승팀은 경기도 대표팀으로 선발돼 전국 종합체육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정명근..

구리시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장학사업 진행

구리시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 장학사업 진행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옥)는 지난 17일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 13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장학사업’을 추진했다.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수택2동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관내 위스타트 및 아람J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추천받아 고등학교 3학년 학생 2명에게 온라인 강의료를, 중학교 입학생 11명에게는 책가방을 지원했다. 김상옥 위원장은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님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이번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내 손 안의 태극기” 체험활동 진행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내 손 안의 태극기” 체험활동 진행

Feb 0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청소년의 역사의식 함양과 태극기 활용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25일(토) 오후 1시 구리시청소년재단 공연장에서 ‘내 손 안의 태극기’ 체험활동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일절을 맞아 역사적 사건으로 바라본 삼일절과 우리나라 태극기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전문 강사를 통한 생생한 역사 강의가 진행되고, 관내 청소년(11~16세)들이 역사 수업을 통해 알게 된 태극기를 손수 만들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