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보건소,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용인시 보건소,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Apr 2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는 65세 이상의 처인구 주민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기계 사용을 위한 교육을 29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은 처인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보건소는 저소득층과 홀로 어르신 등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를 우선 선정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키오스크 기계 사용을 위한 교육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체험과 실습을 할 수 있으며, 교육이 끝난 후에는 소정의 홍보 물품이 제공된다. 신청은 처인구보건소(031-324-4..

포천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포천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 진행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위탁가정(친인척)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도 가정위탁제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학대 방지, 올바른 양육 방법과 대화법, 미술치료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가정위탁제도는 부모의 사망, 학대, 수감, 이혼 등의 사유로 친부모가 아동을 양육할 수 없을 때 위탁가정에서 일정 기간 아동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아..

의정부시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의정부시 공직자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4월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들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직원들이 주변의 자살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관계기관에 연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26일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 강사 4명이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에서 개발한 한국 표준형 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인 ‘보고, 듣고, 말하기’를 토대로 교육했다. 보고, 듣..

포천시  돌봄 노동자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 교육 실시

포천시 돌봄 노동자 상반기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 교육 실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돌봄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 및 치유(힐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 중 하나인 ‘가족친화(돌봄)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돌봄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고 돌봄 노동자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는 돌봄 교사,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해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요리 치료(푸드테라피) 교육을 통한 회복의 시간을..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제

하남시 「모유 수유 클리닉 만족도」 100%…맞춤형 임신·출산 교육 화제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24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전문가 이론 수업(수유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 전문가 일대일 수유 코칭 ▲유방 마사지 등으로 구성된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총 6기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현재 3기까지 교육이 완료된 상태로, 교육에 참가한 산모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남시가 1기 수강생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유 수유 클리닉-전문가 이론 수업’과 관련해 “내용에 만족한다..

여주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 시작

여주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 시작

Apr 2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신중년 취업지원을 위한 2024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베이비부머 재취업 프로젝트는 이른 퇴직을 했지만 노후 대비를 위해 경제 활동 참가 의지가 여전히 활발한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구직 전략 수립을 통해 취업 자신감 확립을 고취시키고, 구직 기술 교육을 통해 취업성공률을 제고 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 교육 내용은 구직서류..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확대 추진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확대 추진

Apr 24,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와 함께 외부 위협으로부터의 교육활동 보호와 학교안전인프라 조성, 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4일 늘어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에 대응하고 각종 위협으로부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 사업은 학교안전인프라 구축과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방점을 두고 있다.우선 외..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안심놀이터 모니터링 통해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안심놀이터 모니터링 통해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

Apr 24,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은 유아들의 안전사고 사각지대 해소와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놀이터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23일 내부 직원과 외부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가 등으로 모니터링단을 구성하고 체험 활동 장소에 대한 시설 안전 점검과 각 영역별 위험 요인 점검, 화재안전 대피시설 및 소화기, 대피구 등을 확인했다. 북부유아체험교육원의 ‘안심놀이터 모니터링’은 이번 모니터링을 포함해 총 4차례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도교..

양주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현장 간부회의 개최

양주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현장 간부회의 개최

Apr 24,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23일 오전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강수현 시장을 비롯한 박성남 부시장과 간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하 도 교육청)은 지난 2016년부터 지역 간 균등한 유아 체험 교육 기회 제공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경기북부 지역에 10만여 명의 유아의 체험과 성장을 돕는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에, 시는 정주 인구와 배후 세대가 풍부하고 광역도로..

여주시, 2024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여주시, 2024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Apr 24, 2024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4 여주시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청년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여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미취업 여주시민 15명을 대상으로 ▲NCS 직무분석, ▲한번에 끝내는 이력서 및 자소서, ▲이미지메이킹, ▲모의 면접을 통한 나의 취업준비도 확인하기 등 교육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 기간은 5월 20일부터 5월 23일..

이천시, 2024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천시, 2024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Apr 2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5월 17일까지 2024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치유농업의 이해, 치유기법 사례, 관련 정책·법률 등 치유농업 전문 과정이 6월 7일부터 8월 23일까지 주 1회씩 12주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며 치유농업에 관심이 있는 이천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서류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교부받을 수 있고 구비서류를 갖춘 후 5월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를 방문하거나 전자..

수학・과학교육 강화로 이공계 인재 육성 과학고 신규 지정,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 구축

수학・과학교육 강화로 이공계 인재 육성 과학고 신규 지정,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 구축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과학고 신규 지정, 선교육・후선발 영재교육, 미래형 과학실을 활용한 첨단과학 수업 확대로 이공계 인재를 육성한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인공지능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해 수학․과학 전문 인재 양성과 경기 미래형 수학․과학교육 저변화 정책을 추진한다. 수학․과학 전문 인재를 키우기 위해 ▲과학고 신규 지정 등 경기형 과학고 구축 프로젝트 ▲수학․과학 영재교육을 위한 선교육․후선발 제도 ▲지역 대학 활용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