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구리시

구리시, 산불예방교육과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구리시, 산불예방교육과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7일 아치울마을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산불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예방 및 현장 대응능력 강화, 산불진화 시 안전사고 예방 등의 이론교육과 다양한 산불진화기술 및 기계화시스템 장비를 이용한 현장실습으로 진행됐다. 시는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초기 진화ㆍ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3일 구리시 아천동 대장간마을 주차장에서 자체 산불진화 모의훈련도 실시했다. 또한 직원들의 산불대응능력 강..

구리시, 세외수입정보시스템 실무교육 실시

구리시, 세외수입정보시스템 실무교육 실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1일 구리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세외수입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각 실·과·소 신규직원 등 24명을 대상으로 세외수입정보시스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세외수입의 기본 개념부터 전산장비(pc)를 활용한 실무 실습까지 포괄한 교육으로, 세외수입정보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을 정확히 알고 이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외부강사(한국지역정보개발원 손영준 차장)를 초빙했다. 시는 전문 강사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들의 안정적이고..

구리시, 2023년 마을공동체 리더스키움 아카데미 교육추진

구리시, 2023년 마을공동체 리더스키움 아카데미 교육추진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월 20일부터 3월 17일까지 마을공동체의 효과적인 조성과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2023년 마을공동체 리더스 키움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을공동체는 공동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며 이웃 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마을 발전을 위해 참여하고 협력하는 공동체를 말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공동체의 개념 및 운영과 사례를 통한 마을 활동 역량 강화 ▲액션러닝 교육을 통한 마을공동체 소통 커뮤니케이션 실습 ▲마을 현안 문제를 스..

구리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교육 협력체제 구축

구리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교육 협력체제 구축

Jan 2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5일 11시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과 구리시 교육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양 기관의 교육협력을 강화하기 위한‘구리 상생교육 발전 협약’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지원 연장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시는 ‘구리 상생교육 발전 협약’을 바탕으로 신규 교육협력 사업 발굴, 학교시설 개방 등 구리시 교육..

구리시, 2023년도 여성행복센터 교육강사 위촉식 개최

구리시, 2023년도 여성행복센터 교육강사 위촉식 개최

Jan 1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6일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여성행복센터 교육강사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위촉식은 교육강사 3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구리시장의 축사, 강사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되었다. 2023년 교육과정은 총 3기로 운영되며, 제1기 교육은 총 5개분야 52과목 947명(직업·기술분야 6과목, 자격증 분야 6과목, 교양·문화교육 분야 18과목, 건강체조·식생활교육분야 6과목, 직장인 야간교육 분야 16과목)을 모집하여 1월 9일부터 4월 21일까..

구리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구리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9일 동 행정복지센터 국민기초생활보장 및 통합조사 담당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2023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주요 개정사항 등 관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부터 달라지는 복지사업별 주요 개정사항을 우선적으로 전달해 담당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신설·변경되는 사회복지 정보를 놓쳐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2021. 9. 1.부터 시행된 복지멤버십의 홍보 및 가입을 독려하여 복지취..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안부콜센터 봉사자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안부콜센터 봉사자 보수교육 및 평가회 진행

Dec 26, 2022 | Q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23일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대상으로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독감을 느끼는 어르신에게 안부 전화를 드려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공공자원, 복지서비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번 보수교육은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CS기법 ▲자원봉사자의 자세 ▲개인정보보호법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 이후에는 평가회가 진행되어, 안부콜센터..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보수교육(2차) 실시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보수교육(2차) 실시

Dec 16, 2022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15일(목)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자원봉사단체 임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 보수교육은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자원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등을 교육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역량과 자질을 향상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 자원봉사자의 자세 ▲ 자원봉사자와의 관계 형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이사장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수고해주신 자원봉사자..

구리시, 신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구리시, 신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7일 신규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분야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최일선에서 복지행정을 수행하는 동 행정복지센터 신규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의 적절한 민원대응과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 및 업무 통일성·전문성을 확보해 주민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평소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국민기초생활보장,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등 개별사업에 대한 지침교육을 비롯해 복지 민원 응대요령까지 수준 높은 맞춤형 복지..

구리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운영

구리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 운영

Nov 04,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0월 한 달간 4회에 걸쳐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시청직원 77명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올바른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자동제세동기의 사용 방법도 익혔다. 구리시보건소는 보건소에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이상 상시교육을 하고 있으며,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단체(15명 이상) 신청 시 현장으로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

구리문화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강좌 운영

구리문화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강좌 운영

Oct 18, 2022 | 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이 오는 10월 22일부터 8주간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닿·담·닮 : 기술에 닿아, 예술을 담고, 서로 닮다」강좌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그리고 구리문화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이번 강좌는 10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4기수로 나누어 각 8회차씩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수강생 모집이 사전에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심화 교육 실시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심화 교육 실시

Sep 19,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문화관광해설사 21명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조선왕릉의 석장과 별간역 이야기 ▲고구려의 철기 ▲한국의 유네스코 무형유산과 갈매동도당굿 ▲스토리텔링 시나리오작성법(왕릉 숲 해설) ▲문화관광해설 경향과 효과적인 해설 방법 ▲유아 행동의 발달적 이해와 유아 소통 해설 ▲대한민국임시정부와 독립운동사 ▲국립대한민국임시기념관, 효창공원,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