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구리시

구리시, 목재 이용 확산 및 활성화 교육 실시

구리시, 목재 이용 확산 및 활성화 교육 실시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3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목재 이용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목재 가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일상생활 속 목재 제품을 활용하도록 홍보해 탄소중립 달성이라는 사회적 과제를 인식하고 실천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경기구리지역자활센터 신대섭 자활사업팀장은 “목재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재료로 탄소저감 효과가 타재료 대비 우수해 기후변화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의 중요한 소재이며, 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이때 그..

구리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및 신규자 위촉식 실시

구리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및 신규자 위촉식 실시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식품안전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난 14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위생법」 제3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자격을 갖춘 36명의 구리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접객업의 위생 상태 및 식품 등의 표시기준 등을 감시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시는 식품위생감시원의 임무와 위생감시요령, 식품위생법규 등 소비자 점검 활동에 실질적인..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에서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리시 열린시정 미래혁신 준비단은 지난해 11월 상시 혁신 소통 창구 기능과 구리시의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들로 구성된 연구모임으로, 현재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창의적인 사고배양과 아이디어 도출방법 등 정책개발을 위한 특화된 교육으로, 현재 인공지능 기술 ..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구리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보수교육 진행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 구리시 일반위탁부모(친인척)보수교육 진행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경기북부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숙경) 주관으로 ‘일반위탁부모(친인척)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현재 가정위탁을 진행하고 있는 일반위탁가정이며 일반위탁부모(친인척)는 친조부모, 외조부모, 민법에 의한 8촌 이내의 혈족(이모, 고모, 삼촌 등)에 의한 양육자이다. 가정위탁을 하고 있는 위탁부모는 반드시 매년 5시간 이상의 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2023년도 가정위탁제도 및 서비스 ..

구리시, 맞춤형 자치법규 입안 실무교육 실시

구리시, 맞춤형 자치법규 입안 실무교육 실시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달 28일 소속 공무원들의 법제역량 강화 및 자치법규 운영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2023년 맞춤형 자치법규 입안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제처 ‘찾아가는 자치법제 협업센터’와의 업무협업을 통해 법제처 소속 서장원 서기관의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공무원이 다양한 행정수요에 맞추어 적극적으로 법령을 해석하고 집행할 수 있는 전문성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강의는 ▲조례 입법절차 ▲자치법규 입안의 기본원칙 ▲자치..

구리시,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교육 진행

구리시,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 교육 진행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5일 구리시보건소 다목적실 교육장에서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정신의료기관 종사자 약 40명을 대상으로 ‘감염 예방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등의 감염병으로 인한 중증 질환자의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취약시설의 집단감염 예방과 신속 대응이 중요함에 따라 감염 취약시설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역학조사관이 강사로 나서 ▲감염관리 표준주의 ▲전파 경로별 주의사항 ▲환경관리 ▲손 위..

구리시, 학부모지원단 연계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 모니터링 실시

구리시, 학부모지원단 연계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 모니터링 실시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4월 말부터 11월까지 구리시 학부모지원단과 연계해 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이 미래에 지역사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구리시와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우리마을 생생체험, 수리과학 창의교실, 구리 미래학교 등이 있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파악..

구리시민 소규모 학습모임,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

구리시민 소규모 학습모임,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료를 지원하는 ‘소규모 학습모임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신청을 4월 24일부터 시작한다. ‘소규모 학습모임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시민 5명 이상이 모여 학습모임을 만들면 평생교육프로그램 강사료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구리시민 5명 이상이 학습모임으로 직접 강좌와 학습공간을 정하고 강사를 선택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시에서 강사에게 강사료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청 접수는 4월 24일부터 5월 4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

구리시, 4년 만에 민방위 집합교육 재개

구리시, 4년 만에 민방위 집합교육 재개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해오던 민방위 교육을 4년 만에 집합 교육으로 정상 운영한다. 올해 민방위 교육대상은 만20세(2003년생)부터 만40세(1983년생)이며, 그중 집합교육 대상은 1~2년차 대원이다. 집합교육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구리시민방위교육장에서 4시간 동안,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지진화생방 대피훈련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화재대피요령 등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3~4년차 대원은 ..

구리시, 제3기 구리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운영

구리시, 제3기 구리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운영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민들에게 전문 정원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술력을 갖춘 시민정원사로 양성하고자 3월 삼육대학교(서울시 노원구 소재)와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구리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민정원사 양성교육은 기초과정(상반기)과 전문과정(하반기)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기초과정의 접수 기간은 2023.3.21.(화) ~2023.3.27.(월)까지이며, 교육기간은 2023.4.6.(목)~ 2023.7.13.(목) 매주 목요일 14시..

구리시, 다함께돌봄센터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구리시, 다함께돌봄센터 특기적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역 중심의 돌봄체계구축 및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운영 중인 다함께돌봄센터에 2023년 신학기부터 특기적성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특기적성교육 지원은 백경현 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다함께돌봄센터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시설이용료를 면제하고, 방과후 돌봄뿐만 아니라 아동 개인별 적성과 잠재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해 추진됐다. 시는 특기적성 프로그램 선정을 위해 ..

구리시, 2023년 구리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 추진

구리시, 2023년 구리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 추진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발굴과 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지역사회 민주시민 의식을 확산시키고자 ‘2023년 구리시 맞춤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 함양을 높이고, 지역 이슈와 현안 토론, 절차 등 숙의 과정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전한 지역공동체 문화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신청대상은 관내 민주시민교육 유관 기관·단체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3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