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구리시

구리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개최

구리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개최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4일 여성행복센터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40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 쉽게 따라하는 라이브커머스 이해 및 시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만들기 및 실습 등 온라인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유통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시장 확대로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소비시장에 대응하고,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현장감을 겸비한 분야..

구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겨울 특강] 수강생 모집

구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겨울 특강] 수강생 모집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재)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12월 1일부터 12월 28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은 올해의 문화예술교육과 동일하게 ▲유아 아이사랑 문화학교 ▲청소년 꿈의 예술학교 ▲문화플러스 시민 문화예술학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대별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발표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아 아이사랑 문화학교’는 음악성과 표현력을 발달시키는 영국왕립발레(RAD-Royal Academy of Dance) 프로그램으..

구리시, ‘4분의 기적!’심폐소생술 교육 추가 운영

구리시, ‘4분의 기적!’심폐소생술 교육 추가 운영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4월에 이어,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구리시청 1층 상황실에서 구리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직원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마음속에 새기며 실습 위주의 교육에 적극 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의 생명을 존중하는 공직자로서 어디서든 긴급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시민들의 생명을 살리고, 지킬 수 있도록 공무..

구리시, 회계담당자 대상 실무 교육 실시

구리시, 회계담당자 대상 실무 교육 실시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회계담당 및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구리시 회계실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3년 출납사무검사 지적 사항 중심으로 ▲세출예산 집행기준 등 기본 실무교육 ▲출납폐쇄 및 2023회계연도 결산전 사전 준비사항 안내 ▲신용카드 사용기준 및 기타 준수사항 ▲다중분개 및 이호조 시스템 상 지출절차 등 회계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또한 다양한 실무 사례 위주의 문답..

구리시, 전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교육’ 실시

구리시, 전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교육’ 실시

Oct 05,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0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김재학 장애인식 개선 전문 강사를 초빙해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2023년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 제고, 장애가 가지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 장애인의 자율성 및 자립에 대한 존중, 장애인의 인권과 관련된 법과 제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모든 직원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인권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교육..

구리시, 공직생애주기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실시

구리시, 공직생애주기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실시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5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고위공직자, 신규임용·승진자, 구리도시공사, 구리농수산물공사 직원 등 약 300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구리시는 이번 교육을 위해 특별히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국민권익위원회 박종민 부위원장을 초빙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박종민 부위원장은 ‘부패방지 향상과 행정심판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청렴의 중요성과 청렴도 향상 필요성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주요 법령 ▲행정심판의 목적과 주요 대..

구리시, 2023년 공원 자원활용 마을활동가 환경교육 심화 과정 운영

구리시, 2023년 공원 자원활용 마을활동가 환경교육 심화 과정 운영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환경실천단 양성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8월 31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목·금요일에 8회차 과정으로 환경교육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환경교육 심화 과정은 2022년 공원 자원활용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활동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생태적 소양을 갖춘 환경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해 환경교육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활용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심화 과정 이론 수업과 함께 현장에서 강의 실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교..

구리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개최

구리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개최

Sep 0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8월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인중개사 123명을 대상으로 직업윤리 강화 및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시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했던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을 올해부터 집합교육으로 재개했다. 이번 교육은 공인중개사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업 및 소속 공인중개사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교육이며, 부동산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중개관련법령 ..

구리시, 2023년 구리시민 역량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구리시, 2023년 구리시민 역량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 (시장 백경현)는 지난 5월 삼육대학교(서울 노원구 소재)와 체결한 위탁교육 협약을 토대로 구리시민 역량강화교육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2023년 구리시민 역량강화교육은 『질환별 채식요리 교육강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운영되며, 수강생 모집은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5일(금) 10시부터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9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14:00~18:00)에 진행(총 11회)되..

구리시, 고위직 등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구리시, 고위직 등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Jul 28,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7월 26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백경현 시장은 “구리시는 공직의 가치와 윤리적 책임을 중시하며, 공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반부패 청렴 교육을 통해 고위직 지방공무원들이 더 높은 수준의 리더십과 전문성을 갖추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청렴..

구리시, 갈매중 치매 파트너 온라인 양성 교육 실시

구리시, 갈매중 치매 파트너 온라인 양성 교육 실시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치매 인식개선과 친화 마을 조성사업에 참여 중인 치매극복선도학교 갈매중학교 1학년과 치매파트너 미이수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치매 파트너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오는 7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기관, 단체 및 주민, 학생 등을 동참시켜 치매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치매파트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함께 온라인 교육 필..

구리시, 2023 마을활동가 심화(역량강화) 교육 운영

구리시, 2023 마을활동가 심화(역량강화) 교육 운영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 (시장 백경현)는 지난 3일 구리시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2023년 구리시 마을활동가 심화 과정인 『우리는 구리시 평생학습 매니저』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구리시민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3일부터 7월 26일까지 주 2회(월·수 18:00~21:00), 총 8차시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위해 마을활동가의 역할의 이해와 일의 의미와 가치, 평생학습 트랜드 및 퍼실리테이션 스킬 up,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문제해결력 향상 등 다양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