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구리시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 ‘2024년 청개구리봉사단’ 발대식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 ‘2024년 청개구리봉사단’ 발대식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시 칠보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17일 교육관에서 ‘2024년 청개구리봉사단 발대식’을 열었다. 청개구리봉사단은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가하는 등 지역의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활동을 한다. 가족봉사단과 청소년봉사단으로 나눠 총 45명이 1년간 활동한다. 인공둥지상자 만들기, 탐조 활동, 주변 자연물 활용한 그림·작품 만들기, 하천 생태모니터링, 논체험행사 보조 등 매달 주제를 정해 그에 맞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개구리봉사단 운영으로 환경보전을 실천하..

구리시, 치매돌봄 전문 ‘기억사랑지킴이’ 집중 역량강화 교육 추진

구리시, 치매돌봄 전문 ‘기억사랑지킴이’ 집중 역량강화 교육 추진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 치매돌봄 전문 ‘기억사랑지킴이’ 집중 역량강화 교육 추진 치매 어르신 110명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인지저하 예방 및 강화, 정서지지 사업 진행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역 내 칩거 치매 어르신들의 인지 저하 예방을 위해 2월 13일부터 2월 27일까지 12회기에 걸쳐 치매돌봄 전문 ‘기억사랑지킴이’ 집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집중 역량강화 교육은 ▲기억사랑지킴이 사업안내 ▲치매에 대한 이해 ▲치매안심센터 사업의 이해 ▲노인인권교육 등 치매 관련 최신 동향 교육과..

구리시, 2024년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교육 추진

구리시, 2024년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교육 추진

Feb 03,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가치, 시민의 자원절약 및 자원재활용 의식 고취를 위한 ‘2024년도 구리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해설사 양성과정은 구리시가 지난해 12월 개소한 구리시 자원순환교육센터에서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올해 5기수에 걸쳐 150명의 해설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은 전문교육강사의 강의를 통해 기수별로 2개월간 16회의 교육강좌(일반, 심화)로 진행되며, 기수별 교육 인원은 30명이다. 주요 내용은..

구리시, ‘직원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 실시

구리시, ‘직원 친절 및 민원응대 교육’ 실시

Feb 0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월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 및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서비스 욕구가 다양화됨에 따라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민원 응대 서비스 방법과 민원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즐거운 변화, 행복한 구리시 건설을 위해 가장 기본은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이다.”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

구리시, 2024년 환경교육 34개 과정 알차게 준비

구리시, 2024년 환경교육 34개 과정 알차게 준비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8,498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 방문 등 환경교육 34개 과정을 오는 2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환경교육은 탄소중립 사회 실현과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환경 인식 강화와 생활 속 실천 등을 담아 생애주기별 맞춤형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구리시는 생태 교육과 환경교육을 구분해 전문성을 높이고 사회적 약자인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환경교육 과정을 새롭게 구성했다. 아울러, 전문 자격을 갖춘 환경..

구리시 동구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구리시 동구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Jan 20,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35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계절별 안전수칙 ▲사고유형별 안전수칙 ▲교통안전수칙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 수칙 항목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동구동 환경정화 활동을 하게 된다. 김건영 동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과 지식이 사회에 환원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참여 어르신들이 사업..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4일 여성행복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구리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모니터단은 세대별·분야별 의견을 반영하고자 공개 모집을 통해 총 18명의 시민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모니터단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를 다지고, 세계보건기구(WHO)가 지향하는 가치에 맞게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정책에 대한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구리시,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운영 성료

구리시,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운영 성료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법정의무교육 대상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응급 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올 한 해 동안 일반시민 324명(22회), 법정의무교육 대상자 180명(11회), 구리시청 공무원 91명(6회) 등 총 595명(39회)이 교육을 수료했다. 구리시보건소 주관으로 실시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은 전문강사가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신고요령 ▲가슴압박 및 심폐소생술(CPR)방법 ▲자동심장충격..

구리시, ‘자원순환 교육센터’개소식 개최

구리시, ‘자원순환 교육센터’개소식 개최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구리시 자원순환교육센터(구리시 왕숙천로 49)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구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단체장 및 환경 관련 단체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등 순으로 진행됐다. 구리시 자원순환교육센터는 2023년 8월 착공됐으며, 연면적 626.84㎡로 관리동 1층과 소각동 2층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1층에 설치된 전시관과 교육장은..

구리시,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 파트너 교육 추진

구리시,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 파트너 교육 추진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백경현 시장)는 지난 12월 7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노인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소속 노인대학 1~2학년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 및 치매 파트너 교육을 추진했다.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는 지난 9월 구리시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한 이후 활발히 협력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치매 파트너 교육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가족 및 시민의 역할(치매 파트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수료 후 지역사회 또는 가정에서 치매 환..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인적자원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 성황리 개최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인적자원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 성황리 개최

Dec 16,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는 14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인적자원 역량강화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리시 협약기관 종사자, 특수교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화 강사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광운대학교 상담복지정책대학원 김고은 교수가 ‘발달장애인의 도전 행동에 대한 이해와 대응전략 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원시, 효동·효원초에 교육·문화 공간 ‘청개구리 연못’조성한다

수원시, 효동·효원초에 교육·문화 공간 ‘청개구리 연못’조성한다

Dec 06,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시가 효동·효원초등학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과 함께 청소년 교육· 문화 공간 ‘청개구리 연못’을 조성한다. 네 기관은 5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청개구리 연못 조성 및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개구리 연못’ 조성·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청개구리 연못’은 청소년과 학부모가 자유롭게 활동·학습·회의·휴식 등을 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문화 공간이다. 수원시는 청소년 문화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청개구리 연못을 조성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청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