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가평군

가평군 종합민원실 근무자 대상 “친철교육” 실시

가평군 종합민원실 근무자 대상 “친철교육” 실시

Oct 12, 2022 | 기자

 

가평군은 민선8기 비전 및 군정 방침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한 “친절교육”을 대민업무 최전선에서 근무 중인 가평군청 종합민원실 직원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군은 친절교육 시 근무 시작 전, 종합민원실 근무자의 “친절선서문”을 낭독 및 선서를 통해 군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하였다. 가평군 종합민원실 친절교육의 경우 민선8기를 맞아 새로운 방식으로 지난 7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용성..

가평군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 개최

가평군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 개최

Sep 30, 2022 | 기자

 

가평군 평생교육사업소는 2022년 9월 28일, 한석봉도서관 누리홀에서 가평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의 선생님과 행정실 담당자 및 가평교육지원청 업무관련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 가평군은 2023년 교육경비보조사업의 개편 방향과 일정에 대해 설명하고, 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개편안은 학교의 업무 편의를 대폭 확대하는 방향으로 추진되었으며, 학교는 대부분의 개편안에 대해 동의하였다고 가평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따라..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실시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실시

Sep 16, 2022 | 기자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가평군 관내 어린이집 10개소, 총 256명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무지개 마을 아토피 대소동”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인형극은 아토피 예방관리에 대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최근 산업화와 환경오염의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환경성 질환에 가장 취약한 계층인 유아·청소년들에게 이와 관련한 증상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 수칙을 교육하기 위해 인형극을 계획하였다. ..

가평소방서, 외부강사 초빙 성비위 예방교육 실시

가평소방서, 외부강사 초빙 성비위 예방교육 실시

Sep 15, 2022 | 기자

 

가평소방서(서장 배영환)는 15일 오전 직장교육 및 박에스더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세대별, 성별 고정관념 극복 및 성비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주된 교육 내용으로는 ▲세대별, 성별에 대한 고정관념 사례 ▲고정관념으로 인한 사건, 사고 사례 ▲이러한 갈등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해결방안 등으로 이루어졌다. 박에스더 강사는 “지금 우리 사회가 갖고있는 갈등, 고정관념 등을 인식하고 이를 근절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 차원에서의 노력으로 조직이 긍정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