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 꿈을 위한‘대학탐방 및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실시

(재)포천시교육재단, 꿈을 위한‘대학탐방 및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실시

Jul 26, 2023 | Q기자

 

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1일 관내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및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에는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학생식당 체험이 진행됐고, 오후에는 심리적성 검사 및 해석, 심층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심층 멘토링에는 재단 장학생으로 서울대 물리천문학부에 재학중인 안민호 학생과 함께하는 선후배와 만남의 시간을 갖고 대학생활과 공부법, 자신의 꿈과 다양..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2023년 하반기 교육생 모집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2023년 하반기 교육생 모집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3년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포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40세 미만인 청년 농업인이며 교육비는 일부 자부담이다. 교육은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1종 자격증’ 취득교육이며, 포천시에 소재한 초경량비행장치 전문교육기관에서 진행된다. 최종적으로 이수를 완료하고 비행경력증명서 발급이 완료된 교육이수자는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1종 ..

인구변화를 알면 미래를 이끈다. 포천시, 직원 대상 인구교육 실시

인구변화를 알면 미래를 이끈다. 포천시, 직원 대상 인구교육 실시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0일 ‘2023년 포천시 공무원 인구변화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화 시대의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공직자의 인구문제 관심도 제고와 인구변화 대응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이승우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정책연구실장을 초청해 ‘인구구조의 변화와 인구감소위기 지자체 대응 전략 방향’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포천시 공무원 90명, 청년 지방행정체험자 30명이 참여했다. ▲인구구조 변화의 원인과 문제..

포천시 이동노동자쉼터, 플랫폼 노동자 안전교육 실시

포천시 이동노동자쉼터, 플랫폼 노동자 안전교육 실시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대리기사, 배달기사 등 플랫폼 노동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륜차 안전장비 점검법, 교통 안전, 산재보험료 지원사업 안내, 배달노동자의 노동인권 등 플랫폼 노동자에게 필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디지털 플랫폼에 소속돼 일하는 플랫폼 노동 직종의 경우 신속함이 중시되는 탓에 사고 위험이 높아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도 무료 건강&#..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Let‘s 키오스크!”실습 진행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Let‘s 키오스크!”실습 진행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성인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Let’s 키오스크!’를 진행했다. 평생교육사업 ‘Let’s 키오스크!’는 스마트폰 활용방법, 키오스크 사용방법 등 디지털 소외를 겪는 장애인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Let’s 키오스크!’는 지난 5일 이론 교육을 마치고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첫 실습을 진행했다.참여자들이 키오스크에서 메뉴를 고르고, 직접 결제까지 진행했지만, 여전히 휠체어 이용자들에겐 키오스크가 너무 높아 도움이 필요했다. 한 참여자는 “스..

포천시, 고위직 공직자 대상 성인지 교육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포천시, 고위직 공직자 대상 성인지 교육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Jul 08, 2023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늘 7일 포천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고위직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을 확보하고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확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종욱 강사와 이주아 강사는 공직사회 내에서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고 위계와 권력에서 일어나는 성범죄 예방,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 디지털 성범죄와 그에 따르는 2차 피해에 관한 내용을 교육했다. 포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평생교육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 1기 과정 수료

찾아가는 어르신 평생교육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 1기 과정 수료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6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직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7개 경로당(기산3리, 명덕1리, 명덕2리, 화현6리, 연곡5리, 도평4리)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평생교육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서는 학사 보고, 수료증 및 상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포천시 은빛아카데미’ 제1기는 지난 5월부터 포천시노인복지관 진행으로 해당 경로당에서 건강체조, 토탈공예, 인문학 강의 등 1회 90분의 교육과정으로 총 8회에 걸쳐 운영됐다. ..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우수관리(GAP) 기본교육 실시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월 26일에 농산물 우수관리(GAP) 교육을 실시했다. 농산물우수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 GAP)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존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 수확, 유통의 각 단계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농식품의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도다. 농산물 우수관리(GAP) 신규 인증을 받거나 갱신하기 위해 필요..

포천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교육 실시

포천시,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교육 실시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2일, 29일 시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스트레칭 교육을 실시했다. ‘근골격계질환’이란 반복적인 동작, 부적절한 작업 자세, 무리한 힘의 사용 등의 요인으로 발생하는 건강장해로, 목 어깨, 허리, 팔·다리의 신경·근육 및 그 주변 신체조직 등에 나타나는 질환을 말한다. 한 교육 참가자는 “뭉친 근육을 푸는데 효과적인 스트레칭 동작을 직접 해보며 근골격계질환 사전 예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근골격계 질..

(재)포천시교육재단,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재)포천시교육재단,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9일 구절초상인회(회장 백승조)에서 120만 원, 은연농기계(대표 홍정표)에서 3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구절초상인회 백승조 회장은 “미래를 선도하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상인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았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은연농기계 홍정표 대표는 “교육이 미래를 위한 가장 중요한 투자라고 생각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기탁을 하게 되었다. 포천시 교육의 미..

포천시, 2023년 지방보조금 교육 실시

포천시, 2023년 지방보조금 교육 실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7일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보조금 담당자와 보조사업자의 역량 강화 및 보조사업 관리를 위한 2023년 포천시 지방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26만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의 홈지기로 유명한 서울 강서구 민원여권과 최기웅 과장이 담당했다. 최근 개정된 지방보조금법 등 관련 법령 안내, ‘23년 7월 개통되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요령 안내, 지방보조금 실무·감사 사례 등 보조금 담당자와 보조사업자가 숙지해야 하는 내용 위주로 ..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26일 백영현 포천시장과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평생교육 관련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포천시의 평생학습 활성화와 평생학습도시 정책 추진의 밑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향후 5년간 시민이 주체가 되는 시민 중심, 포천시만의 특화된 중장기 실천 로드맵과 추진전략을 수립한다. 수행기관인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