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포천시, 이동노동자 쉼터 2차 세무교육 실시

포천시, 이동노동자 쉼터 2차 세무교육 실시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4일 포천시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대리기사, 배달기사 등 플랫폼 노동자를 대상으로 세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동노동자 쉼터 세무 교육은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며, 플랫폼 노동자들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많은 플랫폼 노동자가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번 교육이 세무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플랫폼 노동자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안전교육, 스트레스 예방교육 등 플..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31일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향후 5년간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정책을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세우고 중장기 실천 로드맵을 그리기위해 실시됐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평생교육 관련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해 연구 수행기관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물을 면밀히 검토했다. 또한, 다양한 의견을 주..

(재)포천시교육재단, 2023년 제2차 이사회 개최

(재)포천시교육재단, 2023년 제2차 이사회 개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30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2차 포천시교육재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두원 이사 등 새로 위촉된 5명의 재단 이사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그 뒤 이어진 회의에서는 2023년도 예산 변경안, 재단임직원 행동강령 제정안 등 3개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다. 백영현 이사장은 “새롭게 위촉된 이사님들의 열정이 포천시 교육 발전을 이끌 원동력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이라는 씨앗이..

포천시,‘2023년 신규 및 승진 공직자 대상 부패방지교육’실시

포천시,‘2023년 신규 및 승진 공직자 대상 부패방지교육’실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30일 포천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신규자, 승진자 등 약 170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 교육은 공직자 부패 방지를 예방하기 위해 한창희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청렴은 행동입니다’라는 주제로 청렴 정책 동향파악, 청렴에 대한 관점의 필요성, 청탁 금지법, 이해충돌 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강의했다. 한 신규 공직자는 “공직 업무 수행에 앞서 청렴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가족역량강화사업 ‘부모 및 장애인 당사자 교육’실시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가족역량강화사업 ‘부모 및 장애인 당사자 교육’실시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교육실에서 포천시 성인 장애인, 보호자 및 관련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부모 및 장애인 당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성교육’을 주제로 심에스더 성교육 전문강사가 2회기로 나눠 진행했다. 지난 16일에는 보호자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동 청소년기 성교육을, 8월 23일에는 성인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참여해 바람직한 성 인권,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행동에 대해 배우기, 사회 속의 성 행동 알아보기 등 성 가치관 확립에 대해 교육..

(재)포천시농업재단, 전국지자체 최초 로컬푸드 R&D 개발메뉴 교육생 모집

(재)포천시농업재단, 전국지자체 최초 로컬푸드 R&D 개발메뉴 교육생 모집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농업재단은 오는 9월 4일까지 관내 주민 및 외식업소 등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R&D 개발메뉴 전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포천시농업재단은 전국지자체 최초로 ‘로컬푸드 R&D 개발’ 사업을 계획해 지난 8월 사업 연구용역을 착수했으며, 지난 20일 ‘로컬푸드 R&D개발 메뉴 품평회’를 개최해 메뉴 10선을 선정했다. 교육은 총 각 20명씩 2개 조로 구성돼 오는 9월 15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모집내용은 포천시농업재단 홈페..

포천시생활개선회, 읍면동 과제연찬 교육 실시

포천시생활개선회, 읍면동 과제연찬 교육 실시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8월 16일부터 21일까지 생활개선회 회원 150명을 대상으로 농촌문화생활전수관에서 읍면동 과제연찬 교육(다용도 양념장)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 천병순 회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다용도 양념장을 만들었다. 다용도 양념장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어 작년에 이어서 교육을 다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과제연찬 교육에서 만든 다용도 양념장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범용적인 양념으로 각종 볶음요리, 회무침, 나물무..

포천시, 탄소중립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 실시

포천시, 탄소중립 인식제고를 위한 교육 실시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7일 포천시립 중앙도서관에서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염인정 한사랑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대표가 진행했다. ‘넷째로 이해하기: 퀴즈로 알아보는 기후위기 활동’을 시작으로 탄소중립의 중요성 교육, 지구 온도 상승을 미루기 위한 실천 방법안내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속에서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포천시, 2023년도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 교육실시

포천시, 2023년도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 교육실시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3일 포천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박기경 청렴연수원 강사가 참여해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공유,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교육, 공무원 행동강령, 직장 내 갑질금지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강의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져 조직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청렴한 직무수행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급 공직자들이 청..

포천시, 탄소중립 교육 및 선언식 진행

포천시, 탄소중립 교육 및 선언식 진행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2050 탄소중립 선언식과 함께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행사는 백영현 포천시장, 이현호 부시장, 최광석 포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장 등 각 실과소장 및 직원들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최광석 포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장이 참여해 포천시 탄소중립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2050 탄소중립, 바로 지금 나부터’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선언식을 진행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직원들이..

포천시 라온미래교육연구소,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사랑의 비누 만들기’나눔릴레이 진행

포천시 라온미래교육연구소,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사랑의 비누 만들기’나눔릴레이 진행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라온미래교육연구소는 지난 26일 소흘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으로 친환경 비누, 손수건, 밀랍랩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라온미래연구소 직원과 자원봉사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날 만든 친환경비누, 손수건, 밀랍랩은 관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효진 소흘읍장은 “바쁜 와중에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참여해준 라온미래연구소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환경오염에 대..

포천시환경농업대학원, ‘탄소중립과 제로웨이스트’교육 실시 및 자원순환을 위한 커피잎 발효차

포천시환경농업대학원, ‘탄소중립과 제로웨이스트’교육 실시 및 자원순환을 위한 커피잎 발효차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포천시환경농업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힐데루시 치유농장에서 ‘탄소중립과 제로웨이스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분야에서 탄소중립과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에 대한 가치 교육과 제로웨이스트를 위한 커피잎 발효차 만들기 실습교육을 병행해 진행했다. 유혜경 환경농업대학원 반장은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와 탄소중립 실천 내용들을 배울 수있어서 좋았다. 특히 커피잎을 활용한 잎차 만들기는 커피의 부산물을 활용한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할 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