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재)포천시교육재단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은 지난 5일 ㈜우주공업사와 포천양문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에서 각각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우주공업사 조성민 대표는 “포천지역 청소년들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양문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향래 이사장은 “경기침체로 섬유산업 사정이 좋지 않지만 지역의 미래인 건실한 인재들을 육성..

포천시 이동노동자쉼터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 실시

포천시 이동노동자쉼터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 실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1일 포천시 이동노동자쉼터에서 2회차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은 신속함이 중시되는 플렛폼 노동자에게 이륜차 안전장비 점검법, 교통 안전, 산재보험료 지원사업 안내, 배달노동자의 노동인권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이동 플랫폼 노동자에게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앞으로 이동노동자쉼터가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교육, 동호회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 공간으로 조성되도록 ..

포천시, 어린이집·유치원 구강보건교육 및 무료 불소도포 실시

포천시, 어린이집·유치원 구강보건교육 및 무료 불소도포 실시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보건소(소장 정연오)는 오는 12월 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0개소 5-7세 미취학 아동 1,025명을 대상으로 ‘치카푸카 튼튼치아교실’ 찾아가는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치카푸카 튼튼치아교실’ 찾아가는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사업은 보건소에서 선정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방문해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하고 불소를 도포하는 사업이다. 구강보건교육은 치아의 역할,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으로 ..

포천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갑질 관행 근절 포함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실시

포천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대상 갑질 관행 근절 포함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실시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5급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5급이상 간부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백영현 포천시장, 한창희 청렴연수원 강사가 강의에 나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갑질관행 근절 교육을 진행했다. 한창희 청렴연수원 강사는 ‘윤리적 리더의 유쾌한 청렴실천’을 제목으로 강의했다. 한창희 강사는 “청렴은 결국 나 자신과 조직을 위한 것이다. 조직이 잘 운영되려면 부서장부터 공무원 행동강령..

포천시 공무원, 탄소중립 실현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포천시 공무원, 탄소중립 실현 역량 강화 교육 실시

Sep 19, 2023 | Q기자

 

포천시와 포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난 15일 대진대학교에서 포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 사회 구현을 위해 중추적 핵심 역할자인 공무원에게 직장뿐만 아니라 일상속에서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는 ▲탄소중립 수립 배경과 이해 ▲탄소중립 실현 등 총 2개 강좌가 진행됐으며 오는 19일에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관리과 관계자는 “탄소중립이라는 큰 목표를..

경기도, 포천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대비 실습 교육

경기도, 포천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대비 실습 교육

Sep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15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포천시 가산면 유기화학제품 제조업체 현장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새로운 위험성 평가란 지난 5월 개정된 고용노동부 ‘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지침’으로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서 매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사업주가 노동자에게 부상이나 질병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을 찾아내 감소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하고 있다. 기존 위험성 평가가 너무 어렵고 복잡하다는 지적에 따라 개정지침..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23년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23년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군내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시 자살예방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2023년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 및 역할 수행 시 알아두어야 할 정보, 자살 위험에 처한 대상자 발견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및 연계 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한국형 표준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 ‘보고 듣고 말하기’를 진행했다. ‘보고 ..

포천시 환경농업대학, 인문학과 행복한 농업경영 교육 실시  인문도시 포천, 농업과 인문학의

포천시 환경농업대학, 인문학과 행복한 농업경영 교육 실시 인문도시 포천, 농업과 인문학의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4일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에서 ‘인문학과 행복한 농업경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인문학과 행복한 농업경영’ 교육은 민선8기 시정방향 중 하나인 ‘품격있는 인문도시’를 만들기 위해 농업 분야에 인문학을 접목해 농업경영의 가치를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심농(心農)교육원 박영일 원장이 농업의 인문적 가치, 농업경영의 인문정신, 인문의 관점에서 본 농업의 방향성 등을 교육했다. 교육을 수강한 한 농업인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문학은 한정돼있지 ..

포천시(포천미디어센터)-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

포천시(포천미디어센터)-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미디어센터(시장 백영현)는 15일 포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과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지역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포천시 미디어 생태계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고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체결됐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는 학교 미디어 교육지원, 어린이·청소년 미디어 관련 정보 교류, 진로 및 현장 직업 체험 등 미디어 특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을..

포천시, 2023년 개업(소속)공인중개사 연수교육 및 청렴 캠페인 실시

포천시, 2023년 개업(소속)공인중개사 연수교육 및 청렴 캠페인 실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개업공인중개사 약 90명을 대상으로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수행능력 향상 및 거래사고 예방을 위한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포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했던 연수교육을 올해부터 집합교육으로 재개했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부동산 거래사고 예방 ▲중개관련 법령 ▲중개실무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최근 전세사기 피해 예방과 공인중개사법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

포천시, 시장과 함께하는 허가 청렴·소통 간담회 및 교육 실시

포천시, 시장과 함께하는 허가 청렴·소통 간담회 및 교육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포천 관내 공간정보 산업협회, 건축사회 회원 등 허가 관련자 1백여 명을 초청해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간담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 간담회 및 교육은 허가담당부서와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부패 취약 분야로 평가된 허가 업무 분야의 부패사례 소개, 청렴의식 필요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 맞춤형 청렴교육을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청렴 간담회 및 교육에 참석한 한 업체..

(재)포천시교육재단, 하반기 장학생 및 우수교원 선발

(재)포천시교육재단, 하반기 장학생 및 우수교원 선발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장학생 및 우수교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 분야는 ▲초․중․고등학생 ▲특기생 ▲검정고시 ▲만학도 ▲우수교원 등 5개 분야 총 444명을 선발, 2억 5,77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용기로 뒤늦게나마 초․중․고 학력인정 기관을 수료한 늦깎이 학생을 지원하고자 만학도 장학금을 새롭게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