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미래를 준비하는 포천시, 「공무원 챗GPT 업무활용 교육」 실시

미래를 준비하는 포천시, 「공무원 챗GPT 업무활용 교육」 실시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0월 31일 일하는 방식 개선을 ‘공무원 챗GPT 업무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의 급속한 발전과 지식의 축적·관리·활용의 새로운 국면에 대비해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챗GPT는 대화형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 논문 작성, 번역 등 광범위한 분야의 업무 수행이 가능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며, 업무에 대한 관련 지식을 확장하고 업무 처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준다. 시는 ..

포천시생활개선회, 다문화여성을 위한 다용도양념장 만들기 교육 봉사

포천시생활개선회, 다문화여성을 위한 다용도양념장 만들기 교육 봉사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한국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회장 천병순)는 지난 29일 나눔의 집 소속 다문화여성을 위한 다용도 양념장 만들기 교육 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다용도 양념장 만들기 교육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교육이다. 다용도 양념장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양념장으로 제육볶음, 닭볶음탕, 나물무침, 비빔국수, 떡볶이 등의 요리에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한편, 이날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다용도 양념장을 활용한 요리 지도를 통해 떡볶이를 만들어 나눠 먹는 등 즐거운 ..

포천시, 장애 인식개선 및 후천적 장애 예방 교육 실시

포천시, 장애 인식개선 및 후천적 장애 예방 교육 실시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 보건소(소장 정연오)는 지난 23일부터 31일까지 송우초등학교 전 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개선 및 후천적 장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국립재활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장애 인식개선 및 후천적 장애 예방 교육’은 사고를 직접 경험한 장애인 강사를 초청해 장애 발생원인, 장애인식, 장애 발생 관련 동영상 감상 등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장애..

포천시, 2023년 감사 사례 교육 실시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

포천시, 2023년 감사 사례 교육 실시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포천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신규직원 및 회계·토목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감사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반복 감사 지적사례를 공유하고 담당자 업무 매뉴얼을 소개해 업무 처리 체계화를 통한 직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22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포천시의 실제 감사 지적 사례를 중심으로 ▲분야별 감사사례 ▲담당자 업무 매뉴얼 소개 ▲감사(조사)개선 방안 안내 등 맞춤형 사례교육 위주로 진행됐..

포천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포천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포천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법정의무교육을 통해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포천시 소속 산업보건의 이연수 강사 및 안전전문가 양우준 강사 주재로 진행됐으며, 위험성평가에 관한 사항과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시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문화 확산 및 근로자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위..

포천시, 맞춤형 직업교육 대형운전면허증 취득과정 수료식 개최

포천시, 맞춤형 직업교육 대형운전면허증 취득과정 수료식 개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대진자동차운전학원에서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 ‘대형운전면허증 취득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버스회사의 경영난과 인력난 등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으로, 취업 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운전학원에서 위탁교육을 진행해 교육생 전원이 대형운전면허를 취득하며 교육을 마쳤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직업능력 개발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연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

포천시, ‘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성황리 종료

포천시, ‘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성황리 종료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한탄강지질공원센터 강당에서 포천문화관광·지질공원해설사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해설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문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포천시 관광지 맞춤형 해설개요 로드맵 작성·스토리텔링 기법 강의, 해설 시연 및 피드백, 스피치 코칭 등 해설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올해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이 유네스코 재지정 심사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

포천미디어센터, 올바른 어린이 식생활을 위해 식약처와 손잡고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실시

포천미디어센터, 올바른 어린이 식생활을 위해 식약처와 손잡고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실시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미디어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1월 13일까지 4주간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미디어 역량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미디어 역량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협력해 대중 매체에서 광고하는 식품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첫 교육은 지난 16일 도평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광고의 개념, 매체 속 식품의 이해, 어린이 눈높이로 생활 속 광고 찾아보기, 광고..

포천시, 2023년 하반기 직업상담사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포천시, 2023년 하반기 직업상담사 직무역량 강화교육 실시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포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4층 대회의실에서 포천일자리센터 및 읍·면에 배치된 직업상담사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직업상담사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업상담사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장년 및 경력단절여성 등 계층별 취업상담 전략 교육, 상담기법 교육, 참가자별 상담사례 발표순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업상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 편의를..

포천시, 도시농업 육성을 위한 도시농업 전문교육 성료

포천시, 도시농업 육성을 위한 도시농업 전문교육 성료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영근)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총 25회에 걸쳐 도시농업 전문교육을 성료했다. 도시농업 전문교육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농업 전문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및 관련법 숙지 ▲도시농업 기반조성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 농사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리더쉽 ▲농사기술 등 이론 및 실습교육과 현장견학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올해는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농..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백영현 포천시장과 포천시 평생교육협의회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은 5개월여 간의 연구 수행을 통해 국가 및 경기도 상위 계획과 포천시 민선 8기 시정방향의 연계성을 검토했다. 또한, 포천시의 현황과 포천시민의 평생교육 요구 및 실태조사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2024년 준공 예정인 포천시 교육커뮤니티센터의 운영방안과 포..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원 현장교육 추진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원 현장교육 추진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경상북도 영양군, 영덕군에서 포천시 환경농업대학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다른 지역의 농업 재배기술 및 재배현황을 살피고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하는 방법을 체험해 포천농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됐다. 첫째 날은 경상북도 영양군에 있는 고추연구소를 방문해 고추 품종별 특성을 파악하고 고추 수경재배 기술을 배웠다. 또한, 장계향문화체험관을 방문해 동아시아 최초 여성집필 조리서인 음식디미방의 레시피로 만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