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총력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총력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포천시청에서 관내 3개 대학교 총장(경복대 전지용, 대진대 임영문, 차의과대 김동익), 포천교육지원청 김재진 교육장과 함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총력을 다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천시는 포천형 공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더 나아가 대학, 취업까지 연계해 인재들이 포천에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각 기관과 협업하고 있다. 시는 포천형 공교육 혁신을 통해 인구감소에 대응한 교육발전특..

포천시, 2024년 포천농업의 시작!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포천시, 2024년 포천농업의 시작!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6일까지 농업인들의 작목별 재배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지난 8일 진행한 사과 재배기술 교육, 9일 진행한 콩 재배기술 교육에는 219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해 146%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참석한 농업인들은 고품질 사과 재배 농업기술과 콩 재배 농업기술에 대해 배웠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농업, 농촌 환경에 대한 대응 능력을 기르고 고품질의 포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매..

포천시, 2024 농촌자원활용교육 상반기 수강생 모집

포천시, 2024 농촌자원활용교육 상반기 수강생 모집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2024 농촌자원활용교육’ 상반기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농촌자원활용교육은 매해 시민들에게 우리 농촌에서 자라는 다양한 농축산물의 가공 기술을 보급해 도농복합사회 주체 인력으로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상반기 모집과정은 3개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전통 장 만들기’, ‘우리술&식초 만들기(심화반)’, ‘목장형 치즈 만들기’ 교육 등이다. 신청은 ‘수강신청서’, ‘신분증’, ‘주소확인용 주민등..

(재)포천시교육재단,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재)포천시교육재단,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잇따라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8일 ㈜우정식품(대표 경정수)이 1천만 원, 농업회사법인 사과깡패(주)(대표 신정현)가 3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창수면 소재 ㈜우정식품은 지난 1990년 창립 후 당면, 국수 등을 생산해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제품의 위생과 안전을 인증받는 등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 대표 식품제조 전문회사다.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및 지속적인 장학금 기탁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재)포천시교육재단, 새해 뜻 깊은 장학금 기탁 이어져

(재)포천시교육재단, 새해 뜻 깊은 장학금 기탁 이어져

Jan 03,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일 포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회장 이동윤)에서 3백6십여만 원을, 대한산란계협회 포천지부(지부장 박승권)에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포천환경농업대학 이동윤 총동문회장은 “농업기술 전문교육 등 시에서 지원받은 혜택을 다시 환원하고자 회원들이 모은 기부금과 농축산물 축제 부스 운영 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꿈을 위해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대한산란계..

포천시, 현업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포천시, 현업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Jan 0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현업근로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관리 전문기관인 뉴세이프컨설팅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작업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위험성 평가 실시 및 안전한 사업장을 위한 근로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중대재해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상황속에서 이번 교육이 근로자들의 안전·보건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포천시 또..

(재)포천시교육재단, 장학금 기탁 이어져

(재)포천시교육재단, 장학금 기탁 이어져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8일 NH농협 포천시지부(지부장 박윤경)에서 1억 원, ㈜거성금속(공동대표 김희재, 정은숙)에서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NH농협 포천시지부는 다양한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NH농협 포천시지부 박윤경 지부장은 “농협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재원 마련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포천시, 2024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사전교육 실시

포천시, 2024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사전교육 실시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포천시 환경자원센터에서 오는 2024년 1월부터 활동 예정인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해야생동물 포획업무 처리지침’에 따라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된 관내 수렵인 39명을 대상으로 포획활동 절차, 활동 시 유의사항, 총기안전수칙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최근 멧돼지 개체 수 증가로 인해 농작물 및 인명피해가 우려돼 피해방지단 인원을 증원하게 됐다”며, “이번 유해야생동물..

포천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포천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024년 1월 8일부터 1월 26일까지 농업인들의 작목별 재배기술 향상을 위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함과 동시에 변화하는 농업정책과 연구·개발된 신기술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농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8회 13과정 1,3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영농기술분야(벼, 고추, GAP, 사과, 두류, 농업용 미생물의 활용, 인삼..

2023년 포천시 공무원 대상 문화 다양성 이해교육 진행

2023년 포천시 공무원 대상 문화 다양성 이해교육 진행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5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대상으로 문화다양성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 다문화사회와 문화다양성의 현주소를 알고 공무원으로서의 건강한 다문화사회 정착을 위해 적절한 역할 수행과 자신의 문화다양성, 인식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교육의 강사로 나선 경기도인권지원센터 오경석 센터장은 교육에서 인구 위기의 시대, 전세계 메가트렌드로서 이주 동향과 외국인 이주민에 대한 근거 없는 혐오와 증오, 문화의 이중성, 지역..

포천시, 유료직업소개사업소 대표자 및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포천시, 유료직업소개사업소 대표자 및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유료직업소개사업소 대표자 및 종사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전국고용서비스협회와의 연계를 통해 직업안정법령 및 직업소개사업 운영 실무 사례, 노무·세무 분야의 교육 등 직업소개사업자가 숙지해야 할 내용으로 진행했다. 특히, 실무 사례 교육뿐만 아니라 직업소개사업 준수사항 위반 시 행정처분 및 과태료 부과에 대한 내용, 직업 알선 절차 및 적정 소개요금 징..

(재)포천시교육재단, 2023년 제3차 이사회 개최

(재)포천시교육재단, 2023년 제3차 이사회 개최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8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이사장 등 재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3년 예산변경안 및 2024년도 예산안 등 3건의 주요 안건 등을 심의․ 의결하고 재단 운영과 발전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이날 2024년 예산으로 기존 사업의 지속성과 신규사업의 추진 등 조화로운 사업 추진을 위해 11억 5천여만 원의 사업예산을 확정했다. 백영현 이사장은 “포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