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성남미디어센터‘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사업 공모’

성남미디어센터‘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사업 공모’

Apr 03,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시민 누구나 창의적 미디어 생산자로…◇ 미디어 기획부터 제작, 유통하는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분야별 15개 워크숍 개설◇ 성남시와 경기도 기반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대상 공모, 19일(금)까지 접수 ◇ 4차 산업도시 위상에 맞는 시민 미디어 크리에이터 단계별 성장 지원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시민 스스로 창의적인 미디어 생산자로의 성장을 돕는 ‘성남시민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해까지..

수원시  2024년 수원연극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수원시 2024년 수원연극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Apr 03,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4년 수원연극축제를 함께 이끌 자원활동가를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는 수원연극축제의 공연·운영·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축제 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18세 이상 시민 35명을 모집한다. 수원연극축제 행사 기간에 모두 활동할 수 있는 사람, 사전활동이 가능한 사람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지원 업무에 대한 사전 지식과 경험 보유 여부, 지원자의 활동 의지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수원연극축제는 경기상상캠퍼스(권선구 서둔로 16..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2024년 마당예술동아리 신규 참여자 모집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학산문화원, 2024년 마당예술동아리 신규 참여자 모집

Apr 03, 2024 | Q기자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 이하 문화원)은 2일 2024년 마당예술동아리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당예술동아리는 문화원에서 2014년부터 운영해 온 시민 창작 예술지원 사업으로, 시민들이 함께 모여 삶과 마을의 이슈를 주제로 마당극을 만들고 축제 무대에서 이웃과 나누는 시민 공동창작 동아리이다. 참여자들은 난타극, 연극, 춤과 이야기극, 입체낭독극, 탈춤극 등 7개의 동아리 중 하나를 선택해 활동하게 된다. 난타극 ‘학나래두드림’, 입체..

이천 도자예술마을 복합문화시설 건립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이천 도자예술마을 복합문화시설 건립 설계공모 현장설명회 개최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일 ‘이천 도자예술마을 복합문화시설 설계공모’현장설명회를 가졌다. 본 복합문화시설은 이천 도자예술마을 중심에 총사업비 약 214억원(도비30%, 시비70%)을 투입하여 연면적 3,800㎡(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이며, 이르면 2025년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한다. 또한, 예술성과 우수한 공예기술로 제작된 작품들을 전시 및 현대 도자예술품의 보고로서의 역할과 이천시 도자 인재지원을 위한 시설을 갖춘 공간 조성으로 우수한 예술인력을 배출하..

2024 안성 남사당 상설공연『곰뱅이 텄다』개막

2024 안성 남사당 상설공연『곰뱅이 텄다』개막

Apr 02, 2024 | Q기자

 

안성시립풍물단은 4월 6일(토) 오후 2시 남사당 공연장에서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도 상설공연의 대장정의 서막을 연다. 풍물단은 작년에 열띤 호평을 받은 상설공연"바우덕이뎐"에서 전면 개편하여 자체 기획하고 연출한"곰뱅이 텄다"상설공연으로 한층 더 신명나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금년 ‘곰뱅이 텄다’ 상설공연에서는 작년과 달리 영상을 활용한 기법인 미디어파사드를 통한 새로운 연출을 시도함으로써 시각적인 볼거리도 한층 더 향상시켰으며 외국인 관람객들도 부..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들, 이웃돕기 모금 공연 성금 130만원 광주시 초월읍에 기탁

한빛중앙교회 중고등부 학생들, 이웃돕기 모금 공연 성금 130만원 광주시 초월읍에 기탁

Apr 02, 2024 | Q기자

 

광주시 초월읍 도평리에 위치한 한빛중앙교회의 중고등부 학생들은 지난달 29일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3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중고등부 학생 26명이 직접 뮤직 연극을 기획해 2달간 연습하고 공연했으며 학생들을 비롯해 연극을 관람한 관람객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해 성금을 마련, 그 의미를 더했다. 중고등부 대표 송은비 학생(초월고 3학년)은 “매년 공연은 했지만 재능기부 자선공연으로 기획한 것은 처음”이라며 “생각보다 성금이..

시흥시 청년 가나다라 전시회 개관... 청년 예술가 활동 기반 마련

시흥시 청년 가나다라 전시회 개관... 청년 예술가 활동 기반 마련

Apr 0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문화예술 활성화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청년통통 릴레이 전시사업’인 ‘가나다라 전시회’의 첫 번째 전시를 지난 3월 28일 오이도박물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관내 청년 작가들에게 작품을 전시할 기회를 제공해 활동 기반을 확보하고, 경력개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큐아르(QR) 코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작품을 판매할 수 있게 연계함으로써 청년 작가들의 상품 판로를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의 첫 번째 전시는 3..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핑크퐁 클래식 나라 - 뚜띠를 찾아라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핑크퐁 클래식 나라 - 뚜띠를 찾아라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4월 13일(토), ‘핑크퐁 클래식 나라 – 뚜띠를 찾아라’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19인조 바싸르 오케스트라, 핑크퐁, 아기상어가 펼치는 이번 공연은 ‘상어 가족’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동요에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더해 오케스트라 라이브 연주와 노래로 보여주는 뮤지컬 콘서트이다. 사자왕의 생일 파티를 위해 뚜띠를 찾아가는 모험 사이사이 악기와 클래식의 기본적인 개념들을 알려주고 신나게 춤추며 부르..

문화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 인천

문화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도시, 인천

Apr 01, 2024 | Q기자

 

인천시가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인천광역시는 (사)인천예총이 위탁 운영하는 미추홀문화회관에서 문화 아카데미와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미추홀 소소(炤炤) 음악회’가 4월부터 4차례 진행된다. ▲4월 24일‘아띠클래식의 아(띠)미(니)콘서트’를 시작으로 ▲6월 26일‘매직저글링의 태윤의 매직서커스’ ▲9월 25일 ‘제이요들프렌즈의 알프스의 음악여행’▲10월 30일‘앨리스연가의 달달한 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이 미추홀문화회..

인천 부평구, ‘신비한 절지동물 전시회’ 개최

인천 부평구, ‘신비한 절지동물 전시회’ 개최

Mar 30,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부평숲 인천나비공원에서 오는 2일부터 ‘신비한 절지동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동물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절지동물에 대해 알아보자’라는 주제로 오는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절지동물 중 대표적인 갑각류와 게 등 이외에도 국내 곤충과 애완동물로 사육되고 있는 다양한 절지동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나비공원을 방문하기 힘든 구민들을 위해 전시회 영상을 인천나비공원 유튜브 채널(채널명 ‘인천나비공원’)을 통해 게재할 계획이다. 구 ..

강원특별자치도립예술단 신임 예술감독 선임

강원특별자치도립예술단 신임 예술감독 선임

Mar 30,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민의 정서함양과 문화예술 발전을 견인해 나갈 “강원특별자치도립예술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ㆍ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채용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김창환 신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전문사 취득 및 한양대학교 국악학(지휘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재)국악방송 예술감독을 거쳐 지난 2년간 강원특별자치도립국악관현악단 상임 부지휘자를 역임했다. 2023 SPACE IN GANGWON 공연 프로그램 전곡 및 ‘해오름달의 하루’, ‘미락흘’ 등..

인천문화재단,「요기조기 음악회」와 함께 할 뮤직 앰버서더 모집

인천문화재단,「요기조기 음악회」와 함께 할 뮤직 앰버서더 모집

Mar 2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덕)이 "시민주도형 인천라이브 「요기조기 음악회」"에서 함께할 뮤직 앰버서더와 "요기조기 크루"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기조기 음악회」의 뮤직 앰버서더는 관내 다양한 공간에서 음악공연을 진행하고 음악을 통해 일상적으로 인천시민을 만나게 되며 전문예술단체, 개인 및 임의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전문예술단체의 지원자격은 인천 관내 또는 인천 연고 기준을 충족하면 되며 활동 내용은 뮤직 앰버서더로서 공연을 홍보하고 인천 관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