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구리시

구리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 입법예고

구리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 입법예고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구리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은 사회에서 가치를 창출하지만, 보상받지 못하는 예술인들에게 일정 기간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이다. 경기도와 구리시가 공동으로 재원을 부담해 예술활동증명유효자 중 개인소득이 중위소득 120% 이하인 대상자들에게 연 1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을 위한 ▲지급 대상 및 지급 신청 ▲소득 및 재..

구리문화재단,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구리문화재단,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재)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6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구리시 곳곳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예술인지원사업은 경기문화재단 협력 공모사업인 와 구리문화재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2가지로 시행된다. 는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기초예술 분야(문학·시각·공연·전통예술)의 전문예술인(단체)과 구리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예술동호회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예술인 지원금은 개인 최대 500만 원, 단체 최대 1,000만 원이며, ▲..

구리문화재단,  참여 예술인 모집

구리문화재단, 참여 예술인 모집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6월 6일까지 기획전시 에 참여할 청년예술인을 모집한다. 은 구리시의 청년 정책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전문 예술인으로서 진입 단계에 있는 시각예술 분야의 청년 예술인 6팀을 선발해 3팀씩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릴레이 단체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각자 닉네임과 모션을 정하고 둘러앉아 즐기는 게임에서 착안한 기획전시로,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창작해 온 청년 예술인들이 모여 자신만의 작업방식과 예술관을 정리하고, 일반 관..

구리시, 제68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 개최

구리시, 제68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 개최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 25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제68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복콘서트는 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OST로도 유명한‘에델바이스’, ‘엄마가 딸에게’ 등 어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페라 자니 스키키 중 ‘O mio babbino caro’와 라 트라비아타 중 ‘Di Provenza il mar’ 등 오페라 아리아 두 곡을 통해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시소..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사람꽃 만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사람꽃 만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다시 돌아온 구리 봄날, 한강을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으로 4년 만에 부활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 봄꽃 나들이에 목말라하던 27만여 명의 시민과 나들이객이 구리한강시민공원을 방문해 즐거움을 만끽했다. 먼저 5월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화창한 하늘 아래 시원한 한강변에 조성된 61,000㎡ 규모의 유채꽃 단지에서는 노란 꽃잎을 배경으로 가족과 연인들이 사진을 찍..

구리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개최

구리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개최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시 대표 봄 축제인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축제는 유채꽃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그리움과 유채꽃의 꽃말인 ‘쾌활함’의 의미를 담아, ‘다시 돌아온 구리 봄날, 한강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다만, 현재 구리한강시민공원 내 국책사업 ‘포천~구리~안성~세종 도로 한강 교량 공사’등의 영향으로 유채꽃 단지가 주요 행사장과 다소 멀리 떨..

구리시, ‘만화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전시회 개최

구리시, ‘만화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전시회 개최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고구려대장간마을 전시관 1층에서 ‘만화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지원사업’으로 실시했던 고구려 창작 만화를 전시회 소재로 연출한 것이다. 만화 제목은 투구에 핀 들꽃(부제-고구려대장간마을 장수 이야기)이며, 내용은 1,500년 전 고구려가 백제와 한강 유역을 두고 전쟁을 벌일 때 용맹하기로 이름난 장수가 고구려대장간마을로 오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구리문화원, 제27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구리문화원, 제27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1층 공연장에서 구리문화원(원장 안영기) 주최로 “제27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박석윤 윤호중 국회의원 보좌관, 구리문인협회 전수림 회장, 구리지체장애인협회 박해일 회장, 구리무공자회 이승우 회장과 문화원 임원 및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에는 문화학교 18개 반, 총 71명이 수료했으며, 20명이 우수 표창을 받았다. 작품발표회에서는 가야금..

구리시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운영

구리시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운영

Oct 06,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토평도서관에서는 책과 음악, 체험이 어우러진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행사를 오는 10월 19일 19시부터 갈매동 소재 사립작은도서관인 “빛소어린이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작은도서관 북콘서트는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서 구리시민들에게 가을 밤 일상 속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를 재즈곡으로 편곡하여 세련되면서 감수성..

구리문화재단, [닿·담·닮 : 예술에 닿아, 기술을 담고, 서로 닮다] 수강생 모집

구리문화재단, [닿·담·닮 : 예술에 닿아, 기술을 담고, 서로 닮다] 수강생 모집

Sep 22, 2022 | 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이 9월 26일부터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닿·담·닮 : 기술에 닿아, 예술을 담고, 서로 닮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에 닿아, 예술을 담고, 서로 닮다’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그리고 구리문화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으로 수강생 30명씩 각 기수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https://w..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 개최

Nov 1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If you can’t beat them, Join them!)’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오는 12월 18일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기술에 대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前)대학생 lol 국가대표 선수의 해설이 함께하는 너른고을 청소년 E-Sports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기술 체험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남한산성아트홀, 2021 하반기 명품공연 몰려온다”

“남한산성아트홀, 2021 하반기 명품공연 몰려온다”

Jun 24, 2021 | 편집부기자

 

지난 5월 대규모 출범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재)광주시문화재단이 올 하반기 남한산성아트홀의 기획공연으로 다채로운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공연은 오는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펼쳐지는 국립오페라단의 ‘라 트라비아타’ 전막 오페라 공연이다. 이 작품은 오페라의 거장 주세페 베르디가 남긴 가장 진실하고 순수한 사랑의 오페라로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작품 중 하나이다. 절제된 화려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