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포천시, 민·군 한마음 음악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 민·군 한마음 음악회 성황리 개최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5일 반월아트홀에서 주민들과 군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민·군 한마음 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에는 영중, 창수, 이동, 영북면 사격장 인근 지역주민과 군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영평사격장 등 주한미군 훈련에 따른 소음, 진동 등으로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주변지역 주민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민·군 간 교류 확대 및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포춘밴드의 식전공연 후 군악대와 초청가수의 공연으로 지역주민들이 마음의 위안을 얻을..

포천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다원인문콘서트 READ ME’ 운영

포천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다원인문콘서트 READ ME’ 운영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12일 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기획프로그램 ‘다원인문콘서트 READ ME-세일즈맨의 죽음’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며 포천시 중앙도서관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문학 to the 인문’ 행사의 하나다. 현대 희곡의 거장 아서 밀러의 대표작이자 퓰리처상 수상작인 ‘세일즈맨의 죽음’을 ▲연극배우 4인의 축약극 ▲철학박사 안광복이 들려주는 작품 해석 및 인문 특..

포천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포천의 이야기를 비추다

포천 예술가들의 작품으로 포천의 이야기를 비추다

Oct 11, 2022 | 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10월 11일부터 30일까지 포천반월아트홀 전시장에서 2022년도 기획전시 ‘포천 아트 포인트 : 평화’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포천시 예술가들이 참여해 포천시의 역사와 시대상을 예술 언어로 조명하는 기획전으로, 포천문화재단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한다. 포천 아트 포인트는 ‘특정한 장소’, ‘시점’, ‘주장’ 등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예술을 통해 포천시의 장소, 시점과 시대, 예술가의 ..

경기도, 포천 6사단에서 ‘군 장병 위문공연’ 개최‥군-지역주민 화합의 장 만들어

경기도, 포천 6사단에서 ‘군 장병 위문공연’ 개최‥군-지역주민 화합의 장 만들어

Oct 05, 2022 | 기자

 

경기도는 지난 4일 저녁 포천 6보병사단에서 군(軍) 장병과 지역주민을 위한 ‘2022 군 장병 위문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 장병 위문공연’은 국가안보와 도민 안전에 힘쓰는 군 장병을 격려하고 군부대 주변 지역주민에게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도가 지난 2002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6보병사단 장병과 군 가족, 지역주민 등 1,0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개그맨 최기섭의 진행으로 저녁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

한탄강의 밤하늘을 수놓은 ‘제2회 포천 화적연 실경 창작 공연’ 성황리에 막내려

한탄강의 밤하늘을 수놓은 ‘제2회 포천 화적연 실경 창작 공연’ 성황리에 막내려

Sep 27, 2022 | 기자

 

포천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제2회 포천 화적연 실경 창작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포천시와 포천문화재단이 공동 기획하고,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공연은 국행기우제를 지냈던 화적연의 역사적 사실과 영험한 기운이 있는 ‘용 전설’을 모티프로 제작했다. ‘극심한 가뭄에 지역 백성들의 노력에 탄복하여 하늘에서 비를 내려주는 축복이 있는 마을, 화적연’이라는 내용을 특설무대와 한탄강 수변, 화적연 바위를 전체적으로 활용해 연출했다. 이번 ‘화적연 창작공연..

포천문화재단, 뮤지컬콘서트 ‘나는 나는 음악’ 공연 개최

포천문화재단, 뮤지컬콘서트 ‘나는 나는 음악’ 공연 개최

Sep 21, 2022 | 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8일 ‘2022년 수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뮤지컬콘서트 ‘나는 나는 음악’ 공연을 개최한다. 본 공연의 메인 보컬로 출격하는 유엔젤보이스는 클래식계의 실험적인 도전과 한발 앞선 상호 복합 문화를 선도하는 크로스오버 팀으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 관객들에게 보다 다촘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본 공연에서는 뮤지컬 ‘그리스’, 영화 ‘위대한 쇼맨’, 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 등 다양한 뮤지컬 넘버와 영화 OST..

포천시 영중면, 2022년 영중면민의 날 및 열린음악회 개최

포천시 영중면, 2022년 영중면민의 날 및 열린음악회 개최

Sep 21, 2022 | 기자

 

포천시 영중면 주민자치회(회장 최호식)와 영중면 체육회(회장 강태선)는 지난 18일 영중중학교 운동장에서 ‘2022년 영중면민의 날 및 열린음악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영중면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공동주관으로 개최했으며,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및 포천시의회 의원 등 많은 내빈과 면민이 참여했다. 이날 마을별 체육행사에서는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족구, 명랑운동회, 노래자랑과 주민자치발표회, 기념식, 열린음악..

포천문화재단, 9월 맞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여

포천문화재단, 9월 맞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여

Sep 01, 2022 | 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9월 한가위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 9월 3일 토요일 11시, 14시 총2회차에 걸쳐 제31회 춘천인형극제에서 우수상을 받은 작품인 어린이 인형극 ‘홍동지와 이시미’가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박첨지 놀음’, ‘홍동지 이야기’를 배경으로 우리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인형극인 꼭두각시놀음 이야기와 이탈리아의 인형극 장르인 구아라텔레(Guarattele)가..

포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가을밤을 수놓는 화려한 야간공연 ‘달빛고운’개최

포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가을밤을 수놓는 화려한 야간공연 ‘달빛고운’개최

Aug 31, 2022 | 기자

 

포천시 한탄강사업소는 오는 9월 3일 토요일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야외무대에서 가을밤을 수놓는 야간 특별공연 ‘달빛고운’을 개최한다.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의 주요 명소인 비둘기낭 폭포와 세계지질공원에서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는 특별히 화려한 조명과 LED 군무 등으로 이루어진 야간 공연을 준비했다. 1부에서는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인 최우인, 류지혜가 참여하며, 2부 본공연에서는 포천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체인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이 참여한다. 공연은 전..

포천시 공무원, 소통을 위한 공감스피치 기술을 배우다

포천시 공무원, 소통을 위한 공감스피치 기술을 배우다

Aug 31, 2022 | 기자

 

포천시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의 기술을 배우다.’를 부제로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을 3기수로 나누어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보고·행사·발표·회의 등 상황별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 조직 내 소통 및 전달력을 강화하고, 공감과 신뢰의 스피치 기법을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축제·행사 진행에 필요한 프리젠테이션 스피치와 신뢰감있는 보이스트레이닝을 통한 전달력·보고력 스킬, 상사·동료·민원인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예술치유 집단상담 힐링 프로그램 진행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예술치유 집단상담 힐링 프로그램 진행

Aug 30, 2022 | 기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혜경)는 소흘읍 소재의 ‘소흘아이사랑놀이터’에서 예술치유를 기반으로 하는 집단상담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집단상담 힐링 프로그램은 관내 미취학 자녀를 양육하는 보호자와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보호자 대상으로는 그림과 음악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과 부모-자녀관계 검사(K-PRQ-P)를 통한 자녀와의 관계성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아동은 음악과 점토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센터는 하반기 예술교육 전문가 및 심..

초이동 정성을 더한 ‘따듯한 이웃사랑 바자회‘ 실시

초이동 정성을 더한 ‘따듯한 이웃사랑 바자회‘ 실시

Nov 01,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 초이동 새마을지도자(남·여)와 초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초이동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따듯한 이웃사랑 바자회“를 개최했다.지역사회관계자 및 주민 등 300여명이 방문하며 옷, 신발, 장난감, 생활용품, 재활용품, 농작물과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국수, 부침개 등 먹거리가 판매되며 성황을 이뤘다.이날 바자회를 위해 이마트(하남점)와 서울시장애인협회의 물품 후원으로‘따듯한 이웃사랑 바자회’의 풍성함을 더했다.김정화 새마을부녀회장 김정화은“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듯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