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접수 시작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접수 시작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0일부터 포천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해 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의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 2023년도 지원사업 내용은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4개 분야며, 포천시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영위하는 거주(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 생활문화동호회(동아리), 문화예술 교육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포천문화재단은 ..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포·도·당’ 사업설명회 개최

(재)포천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포·도·당’ 사업설명회 개최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3일, 포천시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포도당‘)’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포천문화재단이 설립된 2021년부터 포천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 온 공모지원사업 ‘포도당’에 대한 설명회다. 2023년도에 추진될 4개 분야의 지원사업을 포함하여 상세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

이중효 포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제5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경기지회 부지회장 선출

이중효 포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제5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경기지회 부지회장 선출

Feb 09,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 이중효 대표이사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경기지회(이하 한문연 경기지회) 제 5대 경기지회 부지회장 및 이사로 선출되어, 3년간 경기도 문화예술의 부흥을 이끌 중책을 맡았다. 지난 3일 고양 아람 미술관에서 진행된 한문연 경기지회 1차 정기총회는 경기도 28개 문예회관 기관이 참석하여, ▲시·군 문예회관 국도비지원사업 예산지원 확대 ▲문화회관 소통 공감 특별위원회 구성 ▲경기도 내 문화회관의 소통과 협업 강화 등을 통한 문화예술 발전에 함께..

국민가수‘이병찬, 포천시 홍보대사 위촉

국민가수‘이병찬, 포천시 홍보대사 위촉

Jan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5일 가수 ‘이병찬’ 을 포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백영현 포천시장의 위촉패 수여와 이병찬 팬카페에서 제공한 이백만원 상당의 희망 나눔 물품(쌀 60포)을 전달했다. 이후 환담이 이어져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병찬은 포천시 역도선수 출신으로, 2021년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에서 입상한 국민 가수다. 현재 각종 방송과 콘서트, 뮤지컬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병찬은 “고향 포천의 홍보대..

가수 ‘수와진’, 포천시 홍보대사 위촉 및 포천사랑 희망나눔 물품 기탁

가수 ‘수와진’, 포천시 홍보대사 위촉 및 포천사랑 희망나눔 물품 기탁

Dec 27,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6일 시장 집무실에서 가수 ‘수와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식에서는 ‘사단법인 수와진의 사랑더하기’에서 포천사랑 희망나눔 물품 기탁식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물품은 이불, 생활용품, 마스크로 구성된 선물꾸러미 100세트(2,000만 원 상당)로, 포천시 노인복지관 등 취약계층 노인가구에 기탁했다. 사단법인 수와진의 사랑더하기는 안상수, 안상진 형제가 주축이 되어 심장병 어린이 및 이웃을 돕기 위해 설립한 단체로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수십년째 자..

포천시 영북면, 2022 영북면민을 위한 송년힐링음악회 개최

포천시 영북면, 2022 영북면민을 위한 송년힐링음악회 개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영북면은 지난 22일 영북교육문화센터에서 영북면사격장등 군관련시설대책위원회(위원장 유형상)와 기관·단체에서 영북면민을 위해 마련한 ‘2022 영북면민을 위한 송년힐링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는 그동안 사격장 소음 등 안보상의 직·간접 피해를 입은 영북면민의 심신안정과 주민 화합, 그리고 민군 교류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개그맨 김명덕 씨의 사회로 영북면 관내 지역예술인 한울림난타, 구름내섹소폰의 공연을 시작으로 가수 김다나, 공연단 남북통일코리아, 걸그룹 세컨드, ..

포천시,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중국 교류도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온라인 그림 전시회’

포천시,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중국 교류도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온라인 그림 전시회’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한국과 중국의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중국 교류도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온라인 그림 전시회’를 개최했다. 그림전은 관내 어린이와 4개의 중국 교류도시(화이베이시, 지난시, 양취안시, 탕위안현)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영상으로 제작했다. 제작된 영상은 포천시청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cxjxCpdUY8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의 그림이 두 나라의 평화와 우정의 교류 ..

포천시 창수면, 창수면민 힐링 송년음악회 성료

포천시 창수면, 창수면민 힐링 송년음악회 성료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창수면은 지난 20일 창수교육문화센터에서 창수면민 7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창수면민 힐링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음악회는 국가안보라는 이유로 70여 년 동안 군사격장 훈련으로 인한 피해를 묵묵히 감내해 온 창수면민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개최했다. 행사는 신년타로, 건강수지침 등 체험행사를 비롯해 미스트롯2 우승자 양지은과 전통가요 지킴이 조명섭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 불꽃축제 등을 실시해 면민들에게 그동안의 시름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

포천시, 야영장 활성화 공연 성황리에 마쳐

포천시, 야영장 활성화 공연 성황리에 마쳐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3일 관내 등록 야영장을 찾은 야영객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즐기는 야영장 활성화 공연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캠핑 문화 확산과 가족 단위 야영객이 증가함에 따라 포천시는 경기도와 함께 즐겁고 안전한 공정캠핑 문화조성을 위해 다양한 야영장 지원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공연은 공고를 통해 신청한 관내 등록 야영장 중 5개의 야영장을 선정해 비눗방울 공연, 마술 공연, 감성 버스킹 공연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해 야영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숭재 포천..

가수 수와진, 포천 고모호수공원에서 심장병 어린이·이웃돕기 버스킹 공연

가수 수와진, 포천 고모호수공원에서 심장병 어린이·이웃돕기 버스킹 공연

Dec 01, 2022 | Q편집부기자

 

가수 ‘수와진’이 오는 25일까지 포천시 고모호수공원 공연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선사한다. 지난달 27일부터 이어진 이 공연은 심장병 어린이와 이웃 돕기 모금을 위해 자선공연으로 마련되었다. 가수 수와진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야외 공연장에서 ‘파초’, ‘새벽 아침’ 등 열창을 이어가는 등 호응을 유도하며 관객과 호흡했다. 현장에 있던 한 시민은 “우연히 들른 고모호수공원에서 수와진 버스킹을 만나 좋은 추억이 되었다. 성금이 좋은 일에 쓰인다니 덩달아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

(재)포천문화재단, 실경뮤지컬 ‘화적연-축복이 내리는 마을’ 공연 성료에 따른 주민간담회

(재)포천문화재단, 실경뮤지컬 ‘화적연-축복이 내리는 마을’ 공연 성료에 따른 주민간담회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18일 화적연에서 주민참여로 공연한 실경뮤지컬 ‘화적연-축복이 내리는 마을’ 주민간담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주민간담회 및 수료식은 제갈현 대표이사와 공연 연출을 담당한 김성강 감독, 권대남 영북면 주민자치위원장, 윤영훈 관인면 주민자치위원장 등 관계자와 공연에 출연한 시민배우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했다. 2022 경기관광공사 역사문화생태평화+관광융합콘텐츠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 실..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송년기획공연 ‘행복’ 개최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송년기획공연 ‘행복’ 개최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포천시립민속예술단(예술감독 이승주)은 다음달 2일 연말연시를 맞아 송년기획공연 ‘행복’을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를 담아 침체된 사회 분위기 속 시민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우리 음악과 춤으로 위로하고 응원하는 목적으로 마련한다. 악(樂), 가(歌), 무(舞)를 한데 모아 구성한 이번 공연 ‘행복’은 ▲종묘제례악과 종묘제례일무 중 ‘전폐희문’ ▲궁중정재무인 아박무 ▲앉은반 설장고와 사물놀이 ▲남도민요와 입춤 ▲포천시립민속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