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포천시,‘인구활력 공모전 수상작 사진 전시회’개최

포천시,‘인구활력 공모전 수상작 사진 전시회’개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오는 9월 15일까지 포천시청 본관 1층에 인구활력 공모전 수상작 사진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지난 5~6월 두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년 포천시 인구활력 숏폼·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사진 분야 13점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포천시는 저출생 인식개선 및 가족 친화 분위기 조성 등 인구문제에 대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참여를 목적으로 ‘2023년 포천시 인구활력 숏폼·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결혼·임신·출산·가족에 대..

포천시, 포천역사문화관‘제2회 박물관 콘서트’개최

포천시, 포천역사문화관‘제2회 박물관 콘서트’개최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9월 6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포천역사문화관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제2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에 박물관이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립박물관 설립 사전 타당성 평가’를 통과한 평택시의 정용훈 박물관팀장을 초청해 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필요성을 확인하고 지자체의 박물관 운용 경험을 전달받고자 마련했다. ‘제2회 박물관 콘서트’는 2부에..

백영현 포천시장, “백문백답,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소통콘서트” 개최

백영현 포천시장, “백문백답,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소통콘서트” 개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민선8기 1주년을 맞이해 직원과 소통하고 공감행정을 위한 ‘백문백답,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소통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직원들은 평소 시장에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복무환경개선, 조직문화개선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에 답변하고 개선을 약속하는 등 직원들과 소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취임 이후 현장을 다니며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이 있었지만, 직원들과 함께 할 기회는 그리 많지 않..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첫 걸음,‘박물관 콘서트’개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첫 걸음,‘박물관 콘서트’개최

Jul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5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해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미국 하버드대 한국학 석․박사 출신이자 유튜브 채널 ‘우물 밖의 개구리가 보는 한국사’를 운영 중인 마크 피터슨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한국은 왜 김․이․박씨가 많은가’라는 주제로 강연해 포천 시민들이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박물관 ..

포천역사문화관,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역사문화관, ‘박물관 콘서트’ 개최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포천역사문화관의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오는 7월 5일 저녁 6시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콘서트는 미국 하버드대 한국학 석·박사 출신이자 유튜브 채널 ‘우물 밖의 개구리가 보는 한국사’를 운영 중인 마크 피터슨 교수를 초청해 한국인보다 더 한국 문화를 잘 알고 이해하는 미국인의 시선으로 우리의 역사를 흥미롭게 알아보고자 한다. 박물관 콘서트는 총 3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며, 5일 열리는 첫 번째 콘서트는 ‘한국은 왜 김·이·박씨가 ..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성황리에 마무리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성황리에 마무리

Jun 27, 2023 | Q기자

 

(재)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이 주최·주관한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가 1만여 명의 관객이 함께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및 포천문화재단 출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는 지난 24일 저녁 7시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됐다. 포천시에서 개최된 첫 야외 대형 콘서트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았다. 현장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한 인파로 포천종합운동장 일대가 가득 ..

포천문화재단, 시 승격 20주년 및 재단 출범 2주년 기념‘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공연

포천문화재단, 시 승격 20주년 및 재단 출범 2주년 기념‘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공연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6월 24일 2023 포천문화재단 기획공연 ‘포천 더 큰 트로트 콘서트’ 공연을 포천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포천시 시 승격 20주년 및 포천문화재단 출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공연으로,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관람석 7,000석 규모로 진행한다. 최근 대중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있는 K-뮤직 트로트 장르에 집중해, 남녀노소 누구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 답답한 실내를 벗어나 탁..

시 승격 20주년 기념...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북콘서트’개최

시 승격 20주년 기념...2023년 포천시 올해의 책‘북콘서트’개최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하여 ‘포천시 올해의 책’ 선정 도서『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 정지아 작가를 초청해 오는 6월 29일에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 콘서트 공연은 전국 독후감 대회를 홍보하고, 시민의 독후감 대회 참가를 독려하고자 추진했다. 크로스오브테너 임철호 성악가 초청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정지아 작가와 북토크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엔딩 공연으로 북 콘서트를 마무리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을 위하여 추진한 이번 북 콘서트..

포천시 영중면주민자치회, 38문화예술축제 개최

포천시 영중면주민자치회, 38문화예술축제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영중면 주민자치회(회장 최호식)는 지난 3일 영중면행정복지센터 미이소광장에서 ‘38문화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 12월 영중면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주민자치사업 중 하나로 영중면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재)포천문화재단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38문화예술축제는 구제역과 코로나19로 인해 2018년을 마지막으로 중단된 후 5년 만에 다시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 윤충식 경기도의회의원, 연제창 포천시의회부의..

포천시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놀타 동아리 산정호수 공연

포천시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놀타 동아리 산정호수 공연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화현면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7일 산정호수 조각공원에서 진행되는 (재)포천문화재단의 김나박이 미니콘서트에 타악동아리 놀타팀으로 참여했다.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놀타 동아리는 비가오는 궂은 날씨에도 그 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산정호수를 찾은 많은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공연을 관람한 한 관광객은 “오랜만에 신나는 공연을 관람해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분과장이자 놀타팀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인성 힐링콘서트‘꽃길만 걷게 해줄게’실시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인성 힐링콘서트‘꽃길만 걷게 해줄게’실시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8일 포천시 보육교직원을 위한 인성 힐링 콘서트 ‘꽃길만 걷게 해줄게’를 개최했다. 관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원장, 교사, 조리사, 운전기사 등 모든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열린 본 행사는 보육교직원 인성 힐링프로그램으로, 남성 성악 앙상블 ‘라 클라쎄’의 음악콘서트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의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매해 포천시 보육교직원을 위한 정서지원프로그램을 기획해 보육교직원의 업무 스..

포천문화재단, 어린이날 특별공연 가족뮤지컬‘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공연 개최

포천문화재단, 어린이날 특별공연 가족뮤지컬‘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공연 개최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가족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를 어린이날인 오는 5월 5일 낮12시, 오후 2시 30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공연한다. ‘2023 포천시 어린이날 축제’의 특별공연으로 개최되는 본 공연은 전 세계 100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준 독일 유명 작가 베르너 홀츠바르트의 동화 원작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이다. 작품은 두더지 한 마리가 자신의 머리 위로 떨어진 똥에 화가 나 그 똥의 주인을 찾아나서면서 시작한다. 두더쥐의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