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기억을 그리는 시간」 전시회 추진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기억을 그리는 시간」 전시회 추진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영북면 행정복지센터는 영북면 행복마을 관리소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영북도서관, 영북면 체육 문화센터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물은 6개월 동안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한 색칠 그림 활동의 작품들이며, 액자에 넣어 전시했다. 색칠 그림 활동은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마을회관과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함께 그림을 그려 어르신들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안부 확인 ..

포천시 일동도서관,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 성료

포천시 일동도서관,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 성료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 일동도서관에서 진행된 ‘신기한 마술극장! 선물상점, 꿈을 파는 가게가 오픈합니다’ 마술 공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신기한 마술극장’ 공연은 시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마술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완성되는 체험형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전 연령층에 인기 있는 베스트셀러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모티브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까지 전 세대가 함께 즐기며 볼 수 있는 공감형 마술으로 진행했다. 공연을 관..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송년음악회] 개최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송년음악회] 개최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는 오는 12월 16일 1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포천문화관광재단 송년음악회’는 포천문화관광재단에서 처음 선보이는 송년음악회다. 장르별 최정상급 아티스트를 초청해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다가오는 새해를 위해 색다른 송년 공연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송년음악회는 관록 있는 뮤지컬 배우 이건명의 진행으로 뮤지컬배우 카이, 테너 존노, 기타리스트 장하은, 팝페라..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Nov 2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구한말 조선과 세계’를 주제로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전 EBS스타강사이자 현 사이버 한국대, 숭실사이버대 겸임교수로 활동중인 썬킴 교수는 ▲이제만나러갑니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등 방송에 다수 출연했다.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병인양요 시대를 배경으로 당시 구한말 조선과 유럽과 미국 등 세계의 ..

포천시, 썬킴 초청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신청 접수받아

포천시, 썬킴 초청 ‘제4회 박물관 콘서트’ 신청 접수받아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2일 오후 6시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구한말 조선과 세계’를 주제로 진행한다. 시는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EBS스타강사이자 현 사이버 한국대, 숭실사이버대 겸임교수로 활동중인 썬킴 교수는 ▲이제만나러갑니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거침없는 녀석들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하고, 「썬킴의 ..

포천시, 포천시립민속예술단 2023년 정기공연 개최

포천시, 포천시립민속예술단 2023년 정기공연 개최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가 오는 24일(금)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제20회 정기공연 ‘포천, 그 역사속으로-청학백로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포천시 시승격 20주년과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창단 20주년을 맞이해 마련됐다. 1부는 하늘의 울림(鼓·樂·歌)과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지난 20여 년의 시간을 영상으로 구성해 창단과 발전의 과정을 되짚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2부는 포천 영평8경 중, 7경인 백로주와 8..

포천시 화현5리 평생학습마을, 작가가 된 주민들!  ‘11월 愛 따스함: 나도 작가전시회’

포천시 화현5리 평생학습마을, 작가가 된 주민들! ‘11월 愛 따스함: 나도 작가전시회’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1월 16일 화현5리 경로당에서 마을 주민들의 시와 미술 작품을 기반으로 한 ‘11월 愛 따스함: 나도 작가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현5리 마을은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지원’ 사업을 통해 2년간 육성 과정을 거치고 2021년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에 선정, 경기도 학습마을로 지정돼 올해 5년째 학습마을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마을의 고령층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시 짓는 할머니’ 프로그램과 ‘그림따라 시(詩)따라’ 프로그램을..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시, ‘제4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1월 22일(수) 오후 6시에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인문학 강연인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 출신 조선 후기 유학자 면암 최익현 선생이 활동했던 ‘구한말 조선과 세계’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당시 조선에서 일어났던 병인양요와 신미양요를 통해 유럽·미국의 역사를 살펴볼 예정이다. 시는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EB..

포천시, 2023년 포천시 무형문화재 통합정기공연 성황리에 종료

포천시, 2023년 포천시 무형문화재 통합정기공연 성황리에 종료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9일 소흘읍 고모호수공원에서 포천시 무형문화재 통합정기공연 ‘시월愛 전통愛’를 성황리에 마쳤다. ‘시월愛 전통愛’ 공연은 포천시 내 무형문화재 3개 단체의 통합공연으로, 그동안 단체별로 개최해오던 공연을 2022년 처음으로 통합해 개최 한 뒤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포천시에는 국가 무형문화재 ‘칠장’, 경기도 무형문화재 ‘포천메나리’, ‘풀피리’, ‘석장’, 포천시 향토문화재 ‘포천가노농악’ 등 총 5개의 무형문화재가 지정돼 있으며, 이번 ..

포천문화관광재단, 기후 위기 일상에서 돌아보는 ESG 친환경 가족뮤지컬 [북극곰 로라] 제

포천문화관광재단, 기후 위기 일상에서 돌아보는 ESG 친환경 가족뮤지컬 [북극곰 로라] 제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11월 18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가족뮤지컬 ‘북극곰 로라’를 선보인다. 뮤지컬 ‘북극곰 로라’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문예회관, 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 공모 선정 작품으로 공연단체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와 관악문화재단, 포천문화관광재단, 영월문화관광재단이 공동으로 기획·제작한 작품이다. 또한, 네이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오디오클립’ 최고의 인기 동화 크리에이..

포천시, ‘제3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포천시, ‘제3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제3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했다. 박물관 콘서트는 포천시민들이 포천시와 관련된 역사와 문화 등 인문학을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는 ‘금강산 가는 길에 본 조선시대 포천’이란 주제로, 문화재청 김민규 전문위원을 초청해 ‘조선시대 포천의 역사·인물·문화를 탐구’, ‘금강산 유람을 통해 살펴보는 포천의 모습’의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겸재 정선, 추사 김정희를 비롯..

인문도시 포천,「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인문도시 포천,「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 성황리 개최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0월 16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오은영의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교육부 주최 인문도시지원사업 선정 기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인문도시지원사업 선정 기념식과 라클라세의 축하공연 후 만인의 멘토인 오은영 박사의 ‘현명한 부모, 건강한 가족’ 강연이 진행됐다. 「도담도담 인문학 콘서트」에서는 육아에 대한 고민,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상처 받지 않는 가족 관계 등 다양한 우리 삶 속에서의 ‘육아’와 ‘가족’ 그리고 ‘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