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구리시

구리시 수택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구리시 수택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Oct 17,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 협회에서 주관한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립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구리시민들에게 잠시 쉬어가는 일상의 쉼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코로나19로 인해 돌봄 육아에 지친 성인 여성들을 위한 신유미 작가의 ‘피아노 연주로 듣는 그림책’ 수업을 오는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토평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진..

구리시, 내년부터 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도 조기폐차 지원

구리시, 내년부터 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도 조기폐차 지원

Oct 14,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내년부터 운송분야 미세먼지 발생물질 감축 강화를 위해 지원 대상을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서 4등급 차량까지 확대한다. 〇 지원 대상은 매연저감장치가 부착되어 있지 않고, 의무보험 가입 및 정상 운행차량으로 판정된 경우이다. 시는 2023년 배출가스 4등급 차량 감축을 위해 1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약 30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〇 5등급 경유차는 2005년 12월 31일 이전 경유 배출가스 기준 적용 차량이며, 4등급 경유..

구리시, 제34회 온달장군 추모제향 성황리에 개최

구리시, 제34회 온달장군 추모제향 성황리에 개최

Oct 14,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2일(수) 고구려 온달장군의 얼이 서린 아차산 대장간 마을 야외공연장에서 인창초등학교 어린이들과 내빈 등 구리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4회 온달장군 추모제향’을 개최했다. 이날 제향은 구리문화원과 온달장군보존회 주최로 전폐례-초헌례-축문-아헌례-종헌례-음복례-망예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백경현 구리시장이 초헌관, 서천원 구리문화원 부원장이 아헌관, 유인산 온달장군 보존회 사무국장이 종헌관을 맡아 온달장군의 넋을 기렸다. 온달장군 보..

구리시 경기도 문화의 날,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프로그램 추진

구리시 경기도 문화의 날,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프로그램 추진

Oct 13, 2022 | 기자

 

구리시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아트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은 구리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고구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극, 음악, 춤과 무예, 만화 등 총 4가지 분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31일에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연극 공연"온달 이야기"와 활 꾸미기,..

구리 수택3동 “제4회 장자못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구리 수택3동 “제4회 장자못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Oct 13,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3동 주민자치회(주민자치회장 이인복)는 10월 15일(토) 10시에 장자호수공원 일원에서 “제4회 장자못축제”를 개최한다. 수택3동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수택3동의 기간단체가 함께 협력하여 준비하고 이끌어가는 마을축제로 지역 주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축제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관내 학생들의 끼를 자랑하는 댄스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무대가 진행된다. 또한 장자..

구리신협, 수택1동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지원

구리신협, 수택1동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지원

Oct 12,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호섭)는 지난 7일(금) 구리신협(이사장 지유봉)으로부터 관내 홀로 어렵게 생활하시는 홀몸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이불 23점을 지원받았다. 구리 신협 지유봉 이사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불을 준비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홍호섭 동장은 “꾸준히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나눔의 손..

구리시 수택1동 ‘착한사람’ 이웃돕기 라면 기탁

구리시 수택1동 ‘착한사람’ 이웃돕기 라면 기탁

Oct 11,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1동행정복지센터(동장 홍호섭)에서는 지난 7일(금) 나눔 모임 단체 착한사람(대표 박수근)으로부터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200만원 상당의 라면 100상자를 이웃돕기 후원품으로 기탁받았다. ​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박수근 대표는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서로가 돕고 함께 나누기를 바란다.”며 후원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홍호섭 동장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

제37회 구리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쳐

제37회 구리시민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쳐

Oct 11,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 승격 37주년을 기념하는 구리시민의 날 행사를 10월 10일(월) 17시부터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내외빈과 시민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구리문화원 풍물반 동아리 ‘늘락’과 한국국악협회 구리지부, 구리 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기념식은 국민의례, 시상식, 안영기 문화원장의 시민헌장 낭독, 백경현 구리시장 기념사 및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축사, 윤호중 국회의원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및 구리시 국내외 교류도시..

구리시 업무시간 이후에도 민원서류 발급해 드려요

구리시 업무시간 이후에도 민원서류 발급해 드려요

Oct 07,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평일 업무시간 내 민원업무를 보기 어려웠던 직장인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완화로 인한 여권민원 급증을 대비 여권발급 신청・교부는 물론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불가능한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등을 야간에도 발급함으로써 민원업무에 시간적 제약을 받았던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구리시 교문1동, 나눔을 통한 착한가게 가입 이어져

구리시 교문1동, 나눔을 통한 착한가게 가입 이어져

Oct 07,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0월 5일 교문1동 소재 정진식당(대표 강경희)과 신내동 할머니 보신명가(대표 김창윤)에서 경기북부 사랑의열매‘착한가게’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정진식당 맹종화님, 신내동 할머니 보신명가 이용자님, 교문1동장이 참석했다. 착한가게는 자영업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가 월 3만원 이상의 정기 기부 약정 시 가입이 가능하며, 교문1동은 경기 사랑의 열매와 함께 모두가 행복한 교문1동 만들기를 위해 2021년 12개의 착한약국 가입, 2022년 2월 좋은 아..

구리시, 지하시설물 DB정확도 개선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구리시, 지하시설물 DB정확도 개선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Oct 06,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달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수행 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 지하시설물 DB정확도 개선 3차 사업’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2019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금년에 진행 중인 3차 사업은 오는 12월 최종 준공을 앞두고 있다. 특히 3차 산업은 국토교통부 국고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되고 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사업 중간 실적을 점검하고 지하시설물 DB 품질관리방안 등..

구리시, 2022년 하반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구리시, 2022년 하반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Oct 05,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9월 30일 구리경찰서 어울림홀에서 2022년 하반기 구리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구리시 지역치안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생활안전을 높이기 위하여 개최하는 것으로,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구리시 지역치안협의회는 관내 행정, 치안, 교육, 소방, 노인, 여성, 아동, 청소년 전문가로 구성되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행정지원 계획 수립, 범죄예방대책 수립 등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 이날은 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