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구리시

구리시 인창도서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때때로』 운영

구리시 인창도서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때때로』 운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도서관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5월 독서 챌린지에 함께 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독서 챌린지 『시인과 함께 걷는 길, 시시(詩詩)때때로(路)』는 구리시(인창도서관)와 출판사 《아침달(대표 손문경)》, 시집전문서점 《위트 앤 시니컬(대표 유희경 시인》이 함께 손을 잡고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한 민·관 협력사업 형태의 독서동기강화 프로그램이다. 5월 독서 챌린지는 시인 숙희의 「오로라 콜(아침달 시선 VOL..

구리시, 청렴도시 구현을 위한 전 공직자‘청렴행정 실천’서약

구리시, 청렴도시 구현을 위한 전 공직자‘청렴행정 실천’서약

Apr 0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 1일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도약을 위한 일환으로 전 공직자가 청렴실천 의지를 결의하는 ‘청렴한 구리를 위한 반부패와 청렴행정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에 앞서 백경현 시장을 포함한 공직자 1,068명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직무수행,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공익 우선의 다짐을 담아 서약서를 제출했다. 시는 지난 1월 2024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자체 청렴도 직원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구리시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그가 구리에 왔다

구리시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그가 구리에 왔다

Apr 0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충주맨’으로 유명한 충주시청 김선태 주무관을 초빙하여 ‘충주시 유튜브 성공을 통해 살펴보는 적극 행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선태 주무관은 전국 지자체 유튜브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재미있는 콘텐츠로 주목을 받아왔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가 만든 콘텐츠에 대해 공무원 같지 않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시간이 지나 충주시 콘텐츠가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을 때에도 튀는 행동에..

구리시, 2024년 음악제작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구리시, 2024년 음악제작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Apr 0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2024년 지역 아마추어 뮤지션 음원제작 지원사업인 ‘Made in Guri’ 참여자를 모집한다. ‘Made in Guri’는 지역 음악인들의 음반산업 진출과 전문 음악인으로서의 자립 역량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 세 번째로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현재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 또는 학교, 직장이 구리시인 음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며, 지원 내용은 편곡, 프로듀..

구리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구리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Apr 0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3월 29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여름철 풍수해 등 자연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한 ‘2024년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백경현 구리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추진 실적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와 함께 협조 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한 15개 협업부서 및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구리시는 인명피해 우려 지역 및 분야별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구리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접수

구리시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접수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산모의 건강 회복과 출산장려, 축산물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맘튼튼 축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출산 후 구리시에 출생신고를 한 산모이며, 신청은 4월 1일부터 경기민원24(gg24.gg.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국거리, 불고기 등 5만원 상당의 축산물 꾸러미 3개 중 1개를 선택하고 주소지를 입력하면 배송받을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사업은 출산으로 고생한 산모에게 국내산 축산물..

구리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구리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12월 말 결산법인의 경우 2023년 귀속분 법인지방소득세를 오는 4월 30일까지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대상 법인과 세무대리인에게 3,553건의 안내문을 발송하고,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현수막 게시 및 전광판 홍보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신고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해 전자신고를 하거나 신고서를 작성해 시청 세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

구리시 인창도서관, 상반기 인문학 프로그램  「박준 시인과의 만남 :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

구리시 인창도서관, 상반기 인문학 프로그램 「박준 시인과의 만남 :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도서관은 오는 5월 3일 오후 7시 30분 「박준 시인과의 만남 :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부터 새롭게 운영하는 『낙낙(樂樂)한 도서관, 인문학으로 책(冊)크인하다』의 2024년 첫 번째 주제 인문학[주제: 문학(詩)]으로 기획됐다. 박준 시인은 2008년 계간 ‘실천문학’으로 등단했으며, 그의 첫 시집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와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

구리시 교문1동, 목민 봉사회 ‘집수리 봉사’진행

구리시 교문1동, 목민 봉사회 ‘집수리 봉사’진행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변상국)는 지난달 30일 자원봉사단체인 구리시 목민봉사회(회장 윤재근)와 구리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현관)에서 시행하는 「2024 경기 사랑 愛 집고치기」 사업과 연계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을 위한 집수리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집수리 가구는 1년 전부터 천장이 꺼져 있으면서 벽 안쪽에는 곰팡이가 피어있는 상태로 비가 많이 오는 날엔 물이 심하게 새고 있었다. 이에 목민봉사회와 구리시 자원봉사센터는 도배장판 교체, 화장실..

구리시 토평도서관, 상반기 시민교양 및 특화 프로그램 운영

구리시 토평도서관, 상반기 시민교양 및 특화 프로그램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토평도서관에서 오는 4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시민교양 및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시민교양 프로그램은 ▲봄, 꽃으로 말하다! 보태니컬 아트 ▲동화작가수업 ▲챗GPT를 활용한 취업 전략 등 3개 강좌이며, 문화예술 분야의 취향을 발견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정기 강좌와 구리시 청년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 능력 및 문해력 증진을 위한 미디어 독서교육 ..

구리시 백경현시장, 제51회 상공의 날 행사 참석

구리시 백경현시장, 제51회 상공의 날 행사 참석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28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회장 문한경)가 주최하는 ‘2024년 제51회 상공의 날’ 행사에 참석해 구리시의 경제성장을 주도하는 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과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지역 중소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유공자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기업하기 좋은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구리시  치매 어르신‘똑똑! 방문 인지강화 프로그램’지원 시작

구리시 치매 어르신‘똑똑! 방문 인지강화 프로그램’지원 시작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거동이 불편한 재가 경증 치매 노인 120명을 대상으로 치매돌봄 전문 기억사랑지킴이들이 진행하는 ‘똑똑! 방문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사회서비스형 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실버인력뱅크, 시니어클럽과 협력하여 진행되고 있다. 사업 내용은 치매 돌봄 전문 인력인 기억사랑지킴이를 양성하여 지역의 치매환자 말벗, 인지강화 활동 등을 제공하는 것으로 구리시의 대표적인 ‘노(老)노(老)케어 사업’으로 자리매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