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구리시

구리시,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나눔 헌혈 행사」 실시

구리시,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나눔 헌혈 행사」 실시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문원일)과 상호협력하여 관내 3개소(구리시청, 구리실내체육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행복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고령화 현상에 따른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자발적 헌혈 동참 문화를 확산시키고 혈액 수급난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헌혈 행사는 헌혈차량 총 5대(구리시청 3대, 구리실내체육관 1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1대)를 배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구..

구리시 수택1동, 나눔 단체 ‘착한사람’으로부터  이웃돕기 후원품 전달받아

구리시 수택1동, 나눔 단체 ‘착한사람’으로부터 이웃돕기 후원품 전달받아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수영)는 지난 13일 관내 나눔 모임 착한사람(대표 박수근)으로부터 이웃돕기 후원품으로 라면 100상자를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받은 라면 100상자는 수택1동 주민들의 나눔 모임 단체인 ‘착한사람’ 회원들이 조금씩 정성을 모아 후원한 것으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활동하는 박수근 대표는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짐퍼스트 구리점과 할인가맹점 협약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짐퍼스트 구리점과 할인가맹점 협약

Mar 14, 2024 | Q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12일 수택동 소재 짐퍼스트 구리점, 큐이디 골프 아카데미 구리점(대표 서정빈)과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협약을 체결했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활동 50시간 이상인 봉사자에게 발급하는 ‘구리시자원봉사자증’으로 일정 금액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체를 말한다. 이번에 협약한 짐퍼스트 구리점과 큐이디 골프 아카데미 외에도 의료, 음식, 문화, 미용 등 다양한 업종에서 자원봉사자에게 할인 혜택을 ..

구리시, 2024년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운영

구리시, 2024년 제4기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운영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및 시민이 주도하는 녹색정원도시 구축을 위해 3월 13일부터 3월 25일까지 ‘2024년도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리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기초과정(상반기)과 전문과정(하반기)이 있으며, 각 과정별로 25명을 모집한다. 과정을 모두 이수한 사람에게는 구리시 공식 인증절차를 거쳐 구리시민정원사로서의 자격이 부여된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을 통해 습득한 기술은 구리시에서 운영하는 시민정원단 가입을 통해..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시군센터 변화지원 프로젝트’우수센터 선정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시군센터 변화지원 프로젝트’우수센터 선정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지난 11일 경기도 시군센터 변화지원 프로젝트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경기도 시군센터 변화지원 프로젝트는 센터 운영의 혁신, 관리자의 성장, 우수프로그램 발굴 확산을 위해 6개 항목 42개 지표로 평가됐으며, 31개 시군센터 중 우수센터로 선정되는 6개 센터는 인센티브 시상금을 600만 원씩 지원받게 된다. 백경현 이사장은 “그동안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한 자원봉사센터 직원의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라며,..

구리시-구리새마을금고, 출생축하선물 ‘우리아이 희망통장 업무협약식’개최

구리시-구리새마을금고, 출생축하선물 ‘우리아이 희망통장 업무협약식’개최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1일 시장 집무실에서 구리새마을금고(이사장 강정부)와 함께 『우리아이 희망통장 사업』 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구리시를 위한 『우리아이 희망통장 사업』은 구리시와 구리새마을금고가 저출생으로 인한 사회문제를 극복하고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 위한 사업으로, 관내 거주 출생아 명의로 된 희망통장 개설 시 구리새마을금고에서 일정액의 출생 축하금을 지원한다. 2018년 5월 최초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협약을 갱신..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구리시 자살예방센터 노인우울증 선별검사

구리시 수택보건지소,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구리시 자살예방센터 노인우울증 선별검사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수택보건지소에 있는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구리시 자살예방센터(센터장 윤진웅)를 연계한 통합건강서비스 운영했다. 이번 통합건강서비스는 수택보건지소를 이용하는 수택1, 2, 3동 시민들의 만성질환 관리와 어르신들의 노인우울증 관리를 하고자 마련됐다.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서비스존’에서는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키, 체중 등 무료로 자가 건강 체크가 가능하며, 개인 스마트폰에 건강정보가 저장되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 변..

구리시, ‘치매 극복 수기 공모전’ 추진

구리시, ‘치매 극복 수기 공모전’ 추진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024년 치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기억사랑 발자국(가칭) 시 그림책’ 발간을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 극복 수기 공모전을 추진한다. 시는 치매를 개인의 문제에서 지역사회가 치매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치매 극복 수기를 공모해 시 그림책으로 발간하고, 지역사회에 다시 배포하는 순환 사업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참여 방법은 치매 환자와 가족이 겪고 있는 삶을 조명한 이야기..

구리시  개학기 맞이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실시

구리시 개학기 맞이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실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8일 개학기(1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 작년 2학기에 이어 올해 1학기에도 초등학교 등 학교 주변의 교통과 보행에 방해를 줄 수 있는 현수막, 입간판 등에 대한 정비를 중점적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음란·퇴폐·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청소년 유해 광고물이나 지속·반복적으로 설치된 광고물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 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

구리시  ‘기억사랑 발자국(가칭) 시 그림책 발간 위원회’발족

구리시 ‘기억사랑 발자국(가칭) 시 그림책 발간 위원회’발족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8일 전 시민 대상 치매 극복 수기 공모전에 입상한 글감을 소재로 ‘기억사랑 발자국(가칭) 시 그림책’ 발간을 위한 위원회 구성 발족식을 진행했다. 발간 목적은 치매를 개인의 문제에서 지역사회가 치매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치매 극복 수기를 담은 시 그림책을 발간해 지역사회에 다시 배포하는 순환 사업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발족 위원은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장, 치매 극복 선도단체 어진 독서회,..

구리시 음악창작소 ‘Let’s Go! 중창팀’,  ‘KBS 누가누가 잘하나’ 독창부분 우수

구리시 음악창작소 ‘Let’s Go! 중창팀’, ‘KBS 누가누가 잘하나’ 독창부분 우수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일 열린 ‘KBS 누가누가잘 하나’ 911회편 대회에 참가한 구리시 음악창작소 ‘Let’s Go! 중창팀’ 소속 최재희 학생(산마루초 4학년)이 독창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S 누가누가 잘하나’는 1954년 시작된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어린이 전문 음악프로그램으로, 동요와 함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어린이들의 ‘꿈의 무대’로 자리 잡아 동요 보급과 활성화를 주도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KBS 2TV 16:00 방송된..

구리시 문화재단, 2024년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선정

구리시 문화재단, 2024년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선정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재)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지난 7일 국비 공모사업인 ‘2024년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꿈의 댄스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추진하는 국비 공모사업으로, 춤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정을 그려나가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구리문화재단은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으로 향후 3년까지는 매년 1억 원, 4년차 이후부터는 연 5,0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꿈의 댄스팀 구리 – 따다Dot’사업을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