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가평군

가평군의회 의장  2024년 신년사

가평군의회 의장 2024년 신년사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존경하는 가평군민 여러분! 가평군의회 의장 최정용입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청룡의 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4년 올해는 제9대 가평군의회가 구성되어 새로운 출발을 한 지가 벌써 2년이 됩니다. 제9대 군의회의 상반기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그간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의정 목표인 ‘군민과..

가평군의회 최원중 운영위원장,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가평군의회 최원중 운영위원장,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Dec 29, 2023 | Q기자

 

가평군의회(의장 최정용) 최원중 운영위원장이 ‘2023년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대상에서 의정활동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최원중 운영위원장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착심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선진의회 구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민참여·소통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원중 운영위원장은 “동료의원과 군민 여러분의 도움과 격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대변자로서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

가평을 빛낸 10대 뉴스 선정

가평을 빛낸 10대 뉴스 선정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 한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군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화제가 되었던 주요 성과를 선정 발표했다. 앞서 군은 지난달 1차로 실무 심사위원회 서면 심사를 통해 고득점 순위 20개 사업을 선발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금년도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추진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고자 각 부서에서 추진사업 가운데 최근 7일간 2차 국민 심사(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평을 빛낸 10대 우수사업을 뽑았다고 밝혔다. 올해 군민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10대 ..

가평군-한강유역환경청, 청정사업추진 협의

가평군-한강유역환경청, 청정사업추진 협의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수도권 최고의 청정지역을 기반으로 친환경 청정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속도를 붙이고 있는 가운데 28일 김동구 한강유역환경청장을 만나 당면현안 사항 해결을 모색할 계획이다. 군은 이날 오후 4시경, 북한강 청평호 상수원 관리지역 현장 확인에 나선 한강유역청 김 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군 현안 사업에 대한 건의 사항을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키로 했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오염총량제 목표 초과 시 불이행 제재는 있으나 목표를 달성한 지자체에 대해서는 한강 수계 관리기금..

가평군 천연기념물 수달서식지 복원 사업 나선다

가평군 천연기념물 수달서식지 복원 사업 나선다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야생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환경부 주관, ‘2024년 생태계 보전부담금 반환 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여 원을 확보하게 됨으로써 사업에 탄력이 붙게 됐다. 생태계 보전부담금 반환 사업은 생태계 보전부담금 납부자 또는 자연환경보전 사업 대행자가 환경부 승인을 얻어 자연환경보전 사업을 시행하는 경우 납부한 부담금의 50% 이내를 반환해 훼손된 생태계 복원 및 보전하는 것으로 전액 국고로 지원된다. 27일 군에 따르면 본 사업에 따른 ..

가평 ‘술지움’ 톡톡 튀는 성과로 보답

가평 ‘술지움’ 톡톡 튀는 성과로 보답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올해 4월경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 가평 공유양조벤처센터 술지움(이하 술지움)이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톡톡 튀는 성과를 내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술지움’은 술이 움트는 곳, 술의 집이라는 뜻에 국술의 다양성과 술 문화공간으로 맥주, 증류주, 탁․약주, 와인 등 다섯 주종의 양조설비를 모두 갖춘 시설로 지난해 말 준공했다. 26일 가평군에 따르면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4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계획을 진행한지 9개여 월 만에 전국 유일·최고의 술 아카..

가평군청 내에 선보인 캐릭터 포토존 인기

가평군청 내에 선보인 캐릭터 포토존 인기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21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상징물) 조형물이 군청 내에 설치돼 사진촬영장소인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군에 따르면 군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군 대표 캐릭터로 재탄생한 ‘갓평이와 송송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자 캐릭터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군청사 입·출구에 마련된 포토존은 캐릭터 매뉴얼(설명서) 디자인을 반영한 이모티콘으로 가로 135cm, 세로 90cm, 높이 150cm로 제작 설치되면서 오고 가는 사람들에게 ..

가평군 주차 순환 위해 공영주차장 유료화 한다

가평군 주차 순환 위해 공영주차장 유료화 한다

Dec 21, 2023 | Q기자

 

가평군이 내년부터 무료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나설 계획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장기·고정 주차 방지 및 주차 회전율 제고를 위해 현재 무료로 운영 중인 관내 공용주차장을 대상으로 유료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유료화되는 공용주차장은 가평읍 읍내리 준일아파트·한국전력 옆」일바이크·가평역 뒤 등 4곳으로 총면적은 6천36㎡에 차량 대수는 199면이다. 앞서 군은 올해 10월부터 군청 주변 기록관 및 수도 측량 옆 공영주차장 2곳 1천540㎡ 47면을..

가평군, 2023 지방자치어워드 은상 수상

가평군, 2023 지방자치어워드 은상 수상

Dec 21, 2023 | Q기자

 

가평군이 ‘2023 자치자치어워드’에서 자치로 살아남기 분야 은상을 수상해 지방 자치 시대정신을 공유하고 자치의 위상을 드높였다고 21일 밝혔다. 자치분권 지방 정부협의회와 자치분권 대학이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 지방자치어워드는 지방인재를 발굴하고 지방 자치를 살리기 위해 우수한 정책사례와 지역자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으며, 전국 98개 지자체에서 1,509명의 주민 심사단이 참여하는 등 주민이 주인인 진정한 주민자치 축제라는 평가다. 군은 올해 ‘자치로 살아남기,..

가평군 선원면, 추운 겨울 이웃을 위한 따뜻한 성금 기탁

가평군 선원면, 추운 겨울 이웃을 위한 따뜻한 성금 기탁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회장 박인자) 및 한국자유총연맹 선원면지회(회장 이수정)는 지난 19일 선원면사무소를 방문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회원들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선원면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필요한 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 받은 성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

가평군 산을 테마로 한 개발로 명지산 인산인해

가평군 산을 테마로 한 개발로 명지산 인산인해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의 강점인 자연과 문화관광이 공존하고 치유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초록 공간을 넓히는 등 산을 테마로 한 관광콘텐츠 개발로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런 가운데 군은 올해 11월 명지산 군립공원 내에 명지계곡을 가로질러 건널 수 있는 길이 70m, 높이 26m의 하늘다리와 길이 38m, 높이 10m의 구름다리를 설치 개통하는 등 산악관광자원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2개의 교량은 기존 명지산을 오를 수 있는 황톳길과 1.2k..

가평군 내년부터 학교 수도 요금 톤당 110원 인하

가평군 내년부터 학교 수도 요금 톤당 110원 인하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학교 운영 부담 경감을 위해 내년부터 학교 수도 요금을 인하키로 했다. 20일 군에 따르면 학교 상·하수도 요금 감면을 위한 ‘수도 급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의회 임시회에서 가결돼 내년 1월부터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학교시설 업종에 있던 관내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가 일반업종으로 개편돼 일반용 1단계 수도 요금의 요율을 적용받게 됐다. 이렇게 되면 사용요금이 1,358원에서 1,248원 감면돼 톤당 110원, 연간 약 3천만 원이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