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가평군

서태원 가평군수 2024년 새해설계  ‘비전이 아닌 체감으로 다가가는 원년’ 만든다.

서태원 가평군수 2024년 새해설계 ‘비전이 아닌 체감으로 다가가는 원년’ 만든다.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화폐로 환산할 수 없는 강과 산 등 잘 보전된 아름다운 자연은 우리 군의 미래 핵심 가치이자 성장 동력인 만큼 이제는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기 위한 장도(壯途)의 여정 가운데 가속 페달을 밟아야 할 시기”라며 “두 바퀴가 맞물려 돌아가는 자전거처럼 함께 달리면 더 멀리 더 잘 달릴 수 있는 만큼 군민과 함께 군민을 위한 정책을 추진 하겠습니다.” 가평군 서태원 군수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힘찬 용오름을 시작했다. 서 군수는 지난해 내실 있는 정책..

가평군 관내 4개 전통 시장, 올 한해 기대감 팍팍

가평군 관내 4개 전통 시장, 올 한해 기대감 팍팍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소상공인 지원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새해 벽두부터 따끈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올 한해도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최근 공모한 ‘2024년 전통 시장 매니저 육성 사업’에 가평, 청평, 설악, 조종 등 관내 4개 시장이 모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청평 여울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시장경영패키지 지원 사업’에도 선정되는 등 2개 사업에 국·도비 총 1억7000만 ..

가평군 올해 인구 활력 사업에 반영할 아이디어 눈길

가평군 올해 인구 활력 사업에 반영할 아이디어 눈길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021년 인구감소 지역으로 지정받은 가평군이 2024년 인구정책 계획 및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공무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가평군은 지방소멸·인구감소 대응 전략 마련 및 저출생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해보다 4억여 원 늘어난 6억4000여만 원을 들여 인구 활력 사업 발굴·지원에 나서고 있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 ‘공무원 대상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인구정책 계획 3..

가평군 군 직영 기숙사, 가평장학관 입사생 모집

가평군 군 직영 기숙사, 가평장학관 입사생 모집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올해 총 109명의 가평장학관 입사생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군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평 장학관은 서울시 성북구 안암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군 출신 우수 대학생들에게 학업의 편의 제공과 주거 안정·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향토 인재를 양성하는 기숙사다. 희망·행복 2개 동 53실 규모로 2인 51실, 3·4인 각 1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사비 5만 원에 월 사용료 15만 원(식사비 포함)으로 ..

가평군 침체된 지역 골목상원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가평군 침체된 지역 골목상원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군민 생활은 더 풍요롭게’라는 민선 8기 군정 방침아래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을 추진 중인 가운데 ‘2023년 대한민국 지역 경제 대상’에서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 부문 최우수상이라는 결과를 이뤄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평가는 한국지역경제학회와 한국지역경제연구원(이하 학회·연구원)이 주관해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존 공포된 공식 통계 등 져 지표를 중심으로 조사됐다. 학회·연구원은 「대한민..

군민과 함께해 온 가평 8경 걷기 대장정 호응

군민과 함께해 온 가평 8경 걷기 대장정 호응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난해 3월부터 8개월간 군민과 함께 추진해 온 걷기 대장정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군에 따르면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향상에 기여하고자 꾸준한 걷기 실천 및 등반을 위한 ‘꽃 따라, 길 따라 함께하는 가평 8경 걷기 대장정’에 6개 읍면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참여자의 사전, 사후 건강행태 조사 결과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율은 48.8%에서 78.1%로 높아져 ..

가평군 법적 대응과 엄중한 징수 행정 추진

가평군 법적 대응과 엄중한 징수 행정 추진

Jan 03,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법적 대응과 엄중한 징수 행정을 추진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올해 특수시책으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번역된 지방세 납부 안내문을 제작해 각 읍면 주민센터, 외국인 지원 기관 등 출입이 빈번한 곳에 비치 배포키로 했다. 안내문에는 주민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과 납부 방법, 체납했을 경우 받을 조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지방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가평군 공공 하수도시설 확충 사업 완료

가평군 공공 하수도시설 확충 사업 완료

Jan 03,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도시개발에 맞춰 하수도 인프라(사회적 생산기반)를 대폭 개선해 군민 편의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3일 군에 따르면 개발사업과 관광 인구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관내 공공하수처리시설 용량 증설 및 공공하수관로 미보급 지역에 대한 관로 보급 등 공공 하수도시설 확충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가평, 신천 하수처리장 2개소가 4,800톤으로 증설되고 북면 지역 하수관로 59.18km를 정비하는 등 인구 유입이 많아 하수 발생의 변동 부..

가평군-군의회 2024년 소통과 화합 길로 간다

가평군-군의회 2024년 소통과 화합 길로 간다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과 군의회가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등 힘찬 발걸음을 내딛였다.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국·부서장 등 집행부 10여 명과 최정용 군의회 의장 및 의원 6명은 2일 군수실에서 소통 티타임을 갖고 소통, 협치, 공존을 바탕으로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변화하는 가평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집행부와 의회는 견제와 경쟁의 주체이지만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의 파트너..

가평군 비전이 아닌 체감으로 다가가는 원년

가평군 비전이 아닌 체감으로 다가가는 원년

Jan 02,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2024년 갑진년(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아 힘찬 비상을 시작했다. 가평자치호의 선장 서태원 군수는 2일 시무식에서 갑진년 신비로운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비전이 아닌 체감으로 다가가 군정을 신뢰해 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실행력 넘치는 정책과 사업을 차근차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서 군수는 올해 관광 인프라 구축과 전략적인 관광 마케팅 확장으로 3시간 이상 체류하는 생활 인구 천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자라섬 수상스포츠 체험센터를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

제37대 박노극 가평부군수 취임

제37대 박노극 가평부군수 취임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자치호에 탑승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가평군 제37대 부군수로 박노극(48. 사진) 경기도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이 부임했다. 박 부군수는 지난 2006년 4월 공직에 첫발을 디딘 후, 2008년 7월 지방행정사무관, 2015년 6월 지방서기관, 2022년 7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했으며, 협력과 교류의 정통관료다. 박 부군수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책임감을 결과로 도출할 수 있도록 ..

가평군 톡톡 뛰는 인구정책 아이디어 눈길

가평군 톡톡 뛰는 인구정책 아이디어 눈길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부서별 분산되어 추진 중인 인구정책사업 통합관리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각 부서에서 내놓은 다양한 인구정책 아이디어가 관심을 끌고 있다. 29일 군에 따르면 최근 ‘공무원 대상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부서 및 담당업무와 관련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인구정책 계획 30여 건 중, 우수사업 9건이 발굴돼 실효성 있는 인구 증가 정책이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사회진출을 유도하고 체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