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가평군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의회는 지난 11월 27일부터 오늘까지 총 23일간으로 운영된 제318회 가평군의회 제2차 좽회에서 조례안 18건, 동의안 4건, 예산안 9건 등 총 31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2023년도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2023년도 제3회 추가 경정 일반 및 기타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및 2024년도 일반 및 기타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등 예산 관련 안건 9건에 대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김경수 의원)으로부터 심사 보고를 들은 후 의결하..

가평군 재즈 축제, 음악역 가평을 노래하는 화음 되다

가평군 재즈 축제, 음악역 가평을 노래하는 화음 되다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내년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문화도시’ 공모에 도전할 계획인 가운데 군 대표 콘텐츠인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재즈)과 음악역 1939가 문화도시 추진의 중심에 서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앞으로 천만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대규모 축제 및 명소인 자라섬 재즈와 음악역이 올해 다양한 성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이미지 상승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다. 먼저 자라섬 재즈는 문화예술형 축제·이벤트 부문(총 15선) 문체부 대표 로컬문화 ..

가평 귀농.귀촌 학교, 농정원 최우수에 선정     ~5

가평 귀농.귀촌 학교, 농정원 최우수에 선정 ~5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인구 유입의 하나로 귀농·귀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가평 귀촌·귀농학교’가 맞춤형 교육 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18일 군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지정 교육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공감21 부설 가평 귀촌·귀농학교가 농촌 정착 도모를 위한 교육과정에서 최우수 S등급에 이어 기관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평 귀촌·귀농학교는 지난 2017년부터 예비 귀촌·귀농인을 위한 이론교육과 현장 탐방 및 실습을 통..

가평군수, 적극 행정으로 현안사업 해결

가평군수, 적극 행정으로 현안사업 해결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앞으로도 국회, 경기도 등을 적극적으로 찾아가 사업의 시급성을 피력해 지방도 364호선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이 조속히 착수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 간 접근성 향상과 만성적인 정체 현상을 타개하고자 관내 순환도로망 구축 등에 속도를 붙이고 있는 서태원 가평군수는 “가평읍과 상·조종면을 연결하는 보조간선도로 재추진으로 도로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가평군은 경기도에서 보상·설계 후 장기간 보류되고 있는 지방도 사업의 정비 방..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가평 만든다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가평 만든다

Dec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자녀 양육 부담을 줄이고 일과 생활이 조화로운 환경조성에 한 걸음 다가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질 높은 보육 서비스 제공 및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기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으로 공공 보육 이용률 시군 종합평가 S등급을 달성하는 등 오는 2027년까지 국정과제인 공공 보육 이용률 50% 달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신축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을 위해 시행사와 협약을..

가평 행복마을 관리소 다양한 성과 이뤄

가평 행복마을 관리소 다양한 성과 이뤄

Dec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주민 주도의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는 ‘행복마을 관리소’가 올해 다양한 성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행복마을 관리소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원도심 등 주거취약지역에 설치하는 일종의 동네관리소로 경기도가 2018년 11월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했다. 군에는 6개 읍면(6개소)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주민 10여 명으로 구성된 행복마을 지킴이들은 마을 순찰, 여성 안심귀가, 취약계층 돌봄, 공구대여, 환경..

장기 미집행된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 재추진

장기 미집행된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 재추진

Dec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장기간 미추진에 놓여있던 ‘지방도 364호선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가평읍과 상·조종면을 연결하는 길이 8.5km, 사업비 1,266억여 원이 투입되는 지방도 364호선 가평-현리 도로개설 사업이 경기도 지방도 사업의 정비 방안에 재추진되기로 최종 확정됐다. 그간 도에서 보상·설계 후 장기간 보류된 이 사업은 앞으로의 추진 방향에 대한 노선의 타당성을 전면 재검토하는 등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그러나 ..

가평군의회 김경수 의원, 김종성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가평군의회 김경수 의원, 김종성 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Dec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의회(의장 최정용) 김경수 의원과 김종성 의원이 12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9회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여식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9번째를 맞이한 경기도 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여식은 주민참여소통 분야, 지역현안해결 분야, 의정활동 분야 등 총 10개 분야에서 모범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에 공헌하고 주민복지에 앞장선 의원들에게 시상하는 행사이며 김경수 의원은 행정개선 분야, 김종성 의..

가평군 20여 년 만에 새로운 상징물 선보여

가평군 20여 년 만에 새로운 상징물 선보여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 특산물인 ‘잣’을 상징으로 하는 새로운 캐릭터(상징물)를 선보였다. 지난 2002년 상표등록을 통해 사용해 오던 기존 ‘잣 돌이’ 상징물은 21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12일 군에 따르면 시대적 흐름에 맞춰 최근 선정된 관광 캐릭터(이미지)를 기반으로 트랜드(변화)하고 새롭게 리뉴얼(변경)된 군 대표 캐릭터로 가평 잣과 군조인 꿩을 모티브(표현) 한‘갓평이와 송송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주 이미지인‘갓평이’는 최고의 청정자연이 있고 아름답고 살..

가평군 맞춤형 사업으로 안정적인 노후생활 도모

가평군 맞춤형 사업으로 안정적인 노후생활 도모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129억여 원을 들여 노인 사회활동 참여 지원 및 복지시설 기능 강화에 나서는 등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도모했다고 12일 밝혔다. 금년도 11월 말 기준 군 인구는 6만3296명으로 이 중,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1만8606명으로 나타났다. 전체인구의 약 30%에 가까운 노인인구에 따라 맞춤형 노인정책이 요구되어 오고 있다. 이에 군은 6개 읍면 167개소 경로당 운영 활성화 사업으로 운영비·방역·화재보험·냉난방비·양곡비 지원을 비롯해 프로그램 운영..

가평군 군 최초로 하천1리 ‘우수 치매 안심마을’에 지정

가평군 군 최초로 하천1리 ‘우수 치매 안심마을’에 지정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치매 안전망 구축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군 최초로 청평면 하천 1리가 보건복지부 지정 ‘우수 치매 안심마을’로 지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치매 안심마을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 및 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공동체다. 우수 마을로 지정되려면 ▲1년 이상의 운영 기간 ▲연 2회 이상 운영위원회 운영 ▲치매 극복 선도 기간 및 안심 가맹점 지정 ▲치매 관련..

가평군 청평면 구) 철도부지 공영주차장으로 탈바꿈  이달 말부터 임시 허용된다

가평군 청평면 구) 철도부지 공영주차장으로 탈바꿈 이달 말부터 임시 허용된다

Dec 09, 2023 | Q기자

 

가평군 청평 시가지 내 불법 시설물과 잡목으로 방치된 경춘선 구 철도부지가 공영주차장으로 탈바꿈된다. 앞서 군은 도심, 주택가 등 읍․면 시가지 내 주차 공간 부족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 혼잡에 따른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청평면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해 왔다. 8일 군에 따르면 사업비 약 8억6000만 원을 들여 청평면 청평리 84-10번지 6,583㎡ 부지에 165면의 청평면 제2 공영주차장 토목공사가 완료돼 이달 말부터 임시 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