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시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포천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학술대회 개최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립박물관의 역할과 미래 구상’을 주제로 오는 26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포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과 관련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박물관 건립의 방향성 검토, 활용 방안 등을 논의하고,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준비했다. 학술대회는 1부와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최동원 포천시 관광과 지질공원팀장의 ▲김희수 국립한글박물관 전시운영과 과장의 ▲김진희 국립박물관단지 전시교육실장..

포천시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집을 부탁해’ 주거환경개선 지원

포천시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집을 부탁해’ 주거환경개선 지원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호, 공공위원장 이홍용)는 지난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관내 취약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 ‘우리집을 부탁해’를 추진했다. ‘우리집을 부탁해’는 영북면 관내 주거 취약계층에 집수리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로 추진하는 특화사업이다. 이번 사업 지원 대상은 고령의 남매 가구로 장애와 건강상의 문제로 주거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다. 4일 이..

포천시 자살예방센터-화평의집,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

포천시 자살예방센터-화평의집,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서약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임종석)는 지난 4일 포천시 창수면 소재 사회복지시설 화평의집(원장 인승춘)과 함께 2024년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서약식에서 두 기관은 ▲생명지킴이 교육 ▲생명존중 홍보물 게시 및 비치 ▲이용자 대상 정신건강 교육 진행의 세 가지 항목을 서약하고, 창수면을 생명존중안심마을로 조성하는데 뜻을 모았다. 포천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창수면은 노인인구 비율이 40%에 달한다. 노인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과 연계..

포천시  4월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캠페인

포천시 4월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활동 캠페인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4일 신북면 산호기지그린빌 아파트에서 입주민 및 단지 내 상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활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가한 다양한 연령층의 아파트 입주민 등 70여 명은 탄소중립에 대한 의미, 필요성, 실천활동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분야) 가입 및 탄소중립 실천 다짐을 적은 나뭇잎을 달고 인증사진을 찍었다. 신미숙 신북면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시민들의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해 캠페인..

포천시 이현호 부시장,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나서

포천시 이현호 부시장, 사전투표소 현장점검 나서

Apr 05, 2024 | Q기자

 

포천시는 제22회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을 앞둔 4일 포천동 사전투표소 등 관내 5개 사전투표소의 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점검에 참여한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은 사전투표소 운영 장비의 설치 현황을 살피고 모의시험을 참관했다. 특히, 최근 전국에 불거진 사전투표소 불법 카메라 설치와 관련해 사전투표소 보안점검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또한, 선거사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투표관리관 및 투표사무원을 격려하며 “이번 선거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역대 최장 길이인 5..

백영현 포천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전철-GTX 추진 현장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전철-GTX 추진 현장 방문

Apr 05, 2024 | Q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4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함께 올해 말 착공 예정인 전철 7호선 옥정-포천 광역철도 소흘정거장 예정지 현장을 방문했다. 현재 추진되고 있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은 양주시 고읍동에서 포천시 군내면까지 총 17.1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말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지난 1일 포천에서 인천을 연결하는 GTX-G 노선 신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포천 소흘역을 출발해 동의정부~구리~건대입구~논현~사당..

포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포천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4년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관내 사업장을 둔 법인에 4월 30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12월 말 결산법인은 2023년도 소득에 대해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법인지방소득세를 관할 지방자치단체(사업연도 종료일 기준)에 신고·납부 해야 하며,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두 곳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마다..

포천시 선단도서관,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 운영

포천시 선단도서관,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 운영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 선단도서관은 오는 4월 15일부터 11월 말까지 지역아동센터 등 8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을 운영한다. 정보소외계층 독서활성화 사업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기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어린이도서연구회 포천지회 및 반짝반짝 인지 책놀이 강사회의 독서활동가가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각 기관별로 총 17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포천시 선단도서관은 전년도 장애인 기관의 신규 운영에 대한..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해빙기 맞이 토목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해빙기 맞이 토목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일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해빙기 맞이 토목시설물(옹벽)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2월부터 4월까지 해빙기의 지반 약화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실시한 이번 점검은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 안전관리자문단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 합동점검으로 진행됐다. 합동점검반은 장자산업단지와 용정산업단지 내 옹벽 구조물을 찾아 ▲옹벽 파손 및 균열 발생 여부 ▲옹벽 블록 유실 및 이격 발생 여부 ▲주변 배수시설의 관리 상태 등을 집중 ..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일제 잔재 청산해야” 21개 경로당 태극기 족자형으로 교체 지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일제 잔재 청산해야” 21개 경로당 태극기 족자형으로 교체 지

Apr 03, 2024 | Q기자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회장 박명희)는 지난 1일 경로당 내 노후되고 규격에 맞지 않은 액자형 태극기를 정부 표준 권장형인 족자형 태극기로의 전면 교체를 지원했다. 이홍용 영북면장은 지난 연초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경로당 내 태극기가 대부분 오래된 상태로 변색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일제의 잔재인 액자형 태극기가 게시돼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고자 족자형 태극기로 교체하는 것을 제안했다. 면은 당초 경로당 운영보조금에서 비용을 충당해 태극기를 교체하기로 각 ..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21개 경로당 태극기 족자형으로 교체 지원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 21개 경로당 태극기 족자형으로 교체 지원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영북면 이장협의회(회장 박명희)는 지난 1일 경로당 내 노후되고 규격에 맞지 않은 액자형 태극기를 정부 표준 권장형인 족자형 태극기로 전면 교체를 지원했다. 이홍용 영북면장은 지난 연초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경로당 내 태극기가 대부분 오래된 상태로 변색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정부 표준 규격에 맞지 않는 액자형 태극기가 게시돼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고자 족자형 태극기로 교체하는 것을 제안했다. 면은 당초 경로당 운영보조금으로 태극기를 교체할 것을 각 ..

포천시 책과 함께 성장, ‘2024년 올해의 책’ 선정

포천시 책과 함께 성장, ‘2024년 올해의 책’ 선정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8일 면암중앙도서관에서 자료관리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포천시 올해의 책을 선정했다. 이날 포천시는 시민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지역 내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투표로 선정된 10권의 도서 중 5권을 포천시 도서관자료관리심의회를 거쳐 ‘2024 포천시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했다. 포천시가 선정한 올해의 책은 ▲일반도서 부문 최은영 작가의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 청소년도서 부문 이꽃님 작가의 「여름을 한 입 베어 물었더니」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