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 프로젝트 ‘청·정’ 진행

2024.04.15 15:5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2일까지 소흘읍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54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한 환경보호 과제 ‘청·정’을 진행한다.

청소년 정화 활동의 줄임말인 ‘청·정’은 청소년이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페트병 뚜껑을 활용한 키링,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가방, 폐손수건을 활용한 포장랩 등을 직접 만들고 시민들에게 배부하면서 환경 보호를 독려하고 스스로 실천하게 된다.

또한, 에너지드림센터를 견학해 에너지 자급 건축물(제로 에너지 건축물)을 체험하고 포천시 기후변화대응팀과 연계해 탄소중립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책임을 함께 하길 기대한다”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동두천시 청소년 자치기구,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통한 ‘청소년수련관 홍보에 앞장’

동두천시 청소년 자치기구,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통한 ‘청소년수련관 홍보에 앞장’

Ap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참여위원회 「날다」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달다」는 27일, 지행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청소년수련관과 자치기구 야외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홍보 활동에는 20여 명의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들이 참석해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루 인형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직접 일일 도우미로 나섰다. 또한 청소년수련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참여자에 대해 홍보 물품을 지급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청..

동두천시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운영

동두천시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운영

Ap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상·하반기(5~6월/9~10월) 매주 토요일 신시가지 중앙로 (지행동우체국∼송내지구대) 일원을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차 없는 거리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륜차를 포함해 모든 차량을 일시적으로 통제하는 사업이다. 동두천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다. 한편 시는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신시가지 중앙로 일원 차 없는 거리 운영에 대한 시..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이어간다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이어간다

Apr 29, 2024 | Q기자

 

파주시가 지난 26일 밤부터 27일 새벽에 걸쳐 파주시 성매매집결지(이하 집결지)에서 공무원과 자율방범연합대, 시민 등 1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네 번째 청소년유해환경 감시 야간 캠페인 ‘올빼미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이후 한 주 만에 다시 진행된 이번 감시 활동은 지난번과 동일하게 집결지 각 출입구에서 참여자들이 출입하는 차량을 향해 청소년 보호와 성매매의 불법성을 알리는 팻말을 들어 성구매자를 차단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4월 청소년체험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4월 청소년체험프로그램 운영

Apr 29,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관내 11~13세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 ‘도(심 속에서) 시(간여행) 떠나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은 서울시 종로구 소재의 ‘돈의문 박물관 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조별 미션 게임, 자개 네임택 만들기, 옛날 교복 체험, 내부 전시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참가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위촉한 대학생 기획단이 ..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코인노래방 무료 이용 이벤트’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코인노래방 무료 이용 이벤트’

Apr 29,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코인노래방 무료 이용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청소년기본법 제16조에 따라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여가문화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시설인 부곡청소년문화의집과 포일청소년문화의집에서도 동일하게 운영된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부터 24세까지의 관내 청소년이라면 자유롭게 ..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 추진

의왕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 추진

Apr 29,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2024년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청소년들의 디지털미디어 사용량 증가에 따른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미디어 피해를 예방하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며, 관내 청소년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 치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디지털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용방법 ▶사용조절능력 향상 ▶디지털미..

의왕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2024년 진로캠프’운영

의왕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2024년 진로캠프’운영

Apr 29,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4월 25, 26일 이틀간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2024년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직업 및 진로 관련 정보 습득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 고민을 나누고 취업 전략에 필요한 이미지, 목소리 트레이닝 등의 역량교육을 받았으며, 함께 참여한 청소..

포천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 실시

포천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 실시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소흘읍 주민자치센터에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의 중학교 1~2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시 환경관리과가 주최하고 포천시 탄소중립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시는 ▲탄소중립에 대한 의미와 필요성 ▲포천시에서 탄소중립을 위해 하는 일 ▲가정과 학교에서의 탄소중립 실천 방안 등을 교육했으며, 탄소중립을 주제로 4행시를 짓고 탄소중..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월 환경봉사단 「트윙클」 진행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월 환경봉사단 「트윙클」 진행

Ap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지난 27일 소흘읍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2학년 청소년 41명을 대상으로 4월 환경봉사단 「트윙클」 활동을 진행했다. 포천시 기후변화대응팀, 포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활동은 기후 변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대응 능력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이번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통해 기후 변화 및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느꼈으며,..

시흥시 청소년 또래 상담 활성화 사업 설명회 개최... 청소년 폭력 예방 강화

시흥시 청소년 또래 상담 활성화 사업 설명회 개최... 청소년 폭력 예방 강화

Apr 29,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시흥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6일 관내 또래 상담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청소년 또래 상담 활성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또래 상담’은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특정 훈련을 받은 또래 상담자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친구들의 고민이나 문제를 듣고 해결을 돕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 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 간 신뢰와 친밀감을 증진할 수 있다. 시는 관내 학교에 조직된 또래 상담자들이 ‘공감ㆍ배려 문화’를 바탕으로 ..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Apr 26,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2024년 1분기 동안 20,900천원의 장학금을 위기 청소년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남시한의사회, 재단법인윤해재단, 파블로스로스팅컴퍼니 3개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900천원의 장학금을 위기 청소년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10명의 청소년에게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위기 청소년이..

‘성남유스필름어워즈’, 5월부터 출품작 공모

‘성남유스필름어워즈’, 5월부터 출품작 공모

Apr 26, 2024 | 편집부기자

 

- 수상작은 미국 ‘샌디에고 국제 어린이 영화제’ 출품 지원 도와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서재민)은 5월 1일부터 청소년영화제 성남유스필름어워즈의 출품작을 공모한다.성남유스필름어워즈는 미래 미디어 전문가로 성장을 돕고 청소년의 미디어 재능계발 독려를 목적으로 기획된 청소년영화제다.영화제는 예선심사를 통해 7편의 작품을 선발하여 6월에 본선 시상식과 상영회를 개최한다. 총상금은 300만원이며 최대 시상금은 100만원이다. 특히, 수상작은 2024 미국 샌디에고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