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양평군 단월산타의 행복나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청소년 책가방 선물

2023.12.26 16:3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군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인희)와 새마을회(부녀회장 강복순)는 지난 22일 내년 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청소년 14명에게 책가방을 선물로 전달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교육시설 부족과 접근성이 열악한 단월면 거주 학생들의 교육복지 제공 차원에서 이뤄졌다. 특히 새롭게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 ‘나눔으로 행복한 복지공동체(나행복)’ 성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우리 셋째에게 가방을 선물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아이가 선물 받은 가방이 맘에 들어 눈웃음을 짓는 모습을 보니 나도 행복했다”고 말했다.

권호일 단월면장은 “학생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들을 보니 가슴이 따뜻하다”며 “청소년들이 멋진 미래를 준비하고 꿈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복지 지원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단월면 새마을회는 올해 사랑의 온도탑에 2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단월면 기관단체를 대표해 25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의 정립을 위해 ‘2024년 청소년상 표창 대상자’를 공고했다고 전했다. 대상자는 추천권자(관내 학교장, 동장, 자원봉사센터장, 상담복지센터장, 교육지원청교육장, 경찰서장, 가족센터장)의 추천이 필요하며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9일까지다. 선발 부문은 모범선행, 창의인재, 학력 향상, 문화 예술, 체육 진흥, 글로벌 리더 분야이며, 부문별 초‧중등부 6명, 고등‧일반부 6명 총 12명을 선..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 프로젝트 ‘청·정’ 진행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환경보호 프로젝트 ‘청·정’ 진행

Apr 15, 2024 | Q기자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오는 4월 15일부터 6월 22일까지 소흘읍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54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한 환경보호 과제 ‘청·정’을 진행한다. 청소년 정화 활동의 줄임말인 ‘청·정’은 청소년이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페트병 뚜껑을 활용한 키링,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가방, 폐손수건을 활용한 포장랩 등을 직접 만들고..

포천시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수련캠프 성료

포천시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수련캠프 성료

Apr 15,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위촉식 및 수련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관내 초·중·고·대학생으로 선발된 총 7개 청소년자치기구에 소속된 청소년 72명이 위촉장을 수여 받았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소속 ▲참여(차세대)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비상구’ ▲청소년크리에이터단 ‘포크’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 ‘SAY클럽’과 포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포커스’ ▲청소년요리..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공예체험 프로그램 ‘뚝딱공방’운영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공예체험 프로그램 ‘뚝딱공방’운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초등 4학년부터 고등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공예체험 프로그램 ‘뚝딱공방’을 진행한다. 뚝딱공방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취미활동 개발과 스트레스 해소를 목적으로 반기별 진행하고 있는 공예체험 프로그램으로, 4월과 10월 각 2회차로 운영된다. 상반기 뚝딱공방 1회차는 지난 13일 포일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실에서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꽃꽂이 체험으로 진행됐고, 2회차는 오는 27일 봄꽃을 주제로 비누공예 체험이 ..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 딜라이트‘불빛카페’운영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꿈누리 딜라이트‘불빛카페’운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은 지난 13일 꿈누리딜라이트 ‘불빛카페’를 운영했다. ‘딜라이트’란 ‘기쁨’을 뜻하는 의미로, 꿈누리 카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재미와 기쁨을 누리는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다촘운 프로그램이다. 이날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운영한 꿈누리딜라이트 ‘불빛카페’는 평소 자주 접했던 카페 분위기가 아닌 암흑 속 카페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운영됐다. ‘불빛카페’에서는 디지털 기기를 사용..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사업 선정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사업 선정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2024 방과후 공유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방과후 공유학교’란 학교 밖에서 방과후 프로그램을 필요로하는 청소년을 위해 돌봄과 다양한 진로 체험 교육 형태로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해 운영하는 방과후 교육활동을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운영프로그램 ‘STEAM크래프트’는 메이커 특성화사업을 기반으로 ▲코딩으로 드론날자 ▲AI랑 동화책만들기 ▲3D로 굿즈 만들기 ▲..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방과후 공유학교 사업 선정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방과후 공유학교 사업 선정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방과후 공유학교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방과후 공유학교 사업은 군포의왕특화 교육공동체 확립을 목표로 추진,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최대 2천만 원의 운영예산을 지원한다. 포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선정된 ‘우리가 그린(Green) 원터치, 답이 좀 됐으려나’는 웹툰(만화) 기반 환경보호 및 보존을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미래사회 핵심인재로서의 성장환..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멘토링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의 새 지평 열어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멘토링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의 새 지평 열어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의 수요와 수준에 맞는 학습지원을 위해 지난 9일부터 학습 지도(멘토링)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한광고등학교(교장 김달희) 15명의 학생이 학습 멘토로 활동해 영어와 수학에 중점을 두고, 개인의 학습 요구와 수준에 맞춰 지도받을 수 있다. 학습 멘토로 참여하는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고 어린이들에게도 선한 영향을 주고 싶어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멘토는 “학습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의..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운영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운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6일 ‘2024년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갖고 힘찬 출발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본법에 따라서 운영되는 청소년 자치 위원회이다. 이날 12명의 청소년참여위원은 정장선 평택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평택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진 후, 위원회 활동 관련 워크숍을 진행했다. 정장선 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

광명시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동아리 연합 버스킹 ‘푸름에 봄이

광명시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동아리 연합 버스킹 ‘푸름에 봄이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푸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13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동아리 연합 버스킹 ‘푸름에 봄이 왔나 봄’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청소년들이 지난 2달간 장소 섭외부터 행사 제목 선정, 물품 준비 등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기획했으며, 행사 당일 장소 세팅과 음향·장비 관리, 버스킹 MC 진행 등 청소년들 스스로 역할을 분담하여 운영하며 주도적인 청소년 문화행사를 이끌었다. 이날 버스킹은 밴드동아리 ‘누아’의 조윤 청소년이 MC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꿈누리시네마’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꿈누리시네마’운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내손점은 지난 13일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꿈누리시네마를 운영했다. 꿈누리시네마는 꿈누리카페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또래 간 소통의 장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꿈누리시네마는 연령대별로 평일·주말 및 방학 기간 등을 최대한 활용해 올 12월까지 참여할 수 있다. 꿈누리카페 4개 지점에서 테마·장르별로 다양한 영화가 ..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한경국립대학교 업무협약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한경국립대학교 업무협약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8일 청소년 사업과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 운영 협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한경국립대(총장 이원희) 안성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 관련 사업, 청소년 지역사회 활동 등 인적·물적 기반 시설 협조를 통해 협약기관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고 청소년 교육 및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식에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임직원과 한경국립대학교 총장 및 관련학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