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 실시

2024.03.29 16:54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화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8일 삼산면 승영중학교 전교생 7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본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처음 봉사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1365자원봉사포털 활용 방법 및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을 이용해 자원봉사 실적을 전송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더불어, 자원봉사 상해보험 인정 보상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올바른 자세를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는 “기본소양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 양성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올 연말까지 자원봉사 단체 등록을 받고 있으며, 봉사자 여건에 맞춘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 학생 (예비)사업자 대상 ‘찾아가는 공정거래 교육’ 추진

경기도, 학생 (예비)사업자 대상 ‘찾아가는 공정거래 교육’ 추진

Apr 29, 2024 | Q기자

 

경기도는 오는 4월 30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수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2024 찾아가는 공정거래 교육’을 추진한다. 도내 특성화고, 대학교에서 창업 관련 학과나 동아리 등의 활동을 하는 사업자나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은 거래상대방과 계약 시 주의사항, 계약서 작성 방법, 불공정 피해 시 대응방안 등이며, 학생 사업자들이 사업자 간 거래관계에서 스스로 공정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도에서 공정거래 피해상담 및 분쟁조정 업..

경기도, 2024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우수사례 평가 장관 표창 수상

경기도, 2024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우수사례 평가 장관 표창 수상

Apr 29, 2024 | Q기자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광역·기초자치단체에서 제출된 37건의 교육훈련 분야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기도는 빠른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서장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4급 부서장 전략적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운영하고 ▲관리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관리자 교육 운영 ▲민선8기 주요가치 공유 및 정책 발..

시흥시 고위직·관리직 공무원 4대 폭력 예방 교육...  평등한 공직문화 조성 앞장

시흥시 고위직·관리직 공무원 4대 폭력 예방 교육... 평등한 공직문화 조성 앞장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조직 내 성평등과 안전한 조직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시청 늠내홀에서 고위직ㆍ관리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 조직 내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안전한 조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시청 소속 고위직ㆍ관리직 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5급 이상 고위직과 6급 관리직을 대상으로 하는 직급별 맞춤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변호사이자 전문 강사인 김재희 변호사..

시흥시, 공직자 보도자료 작성 교육...시정 홍보 역량 강화

시흥시, 공직자 보도자료 작성 교육...시정 홍보 역량 강화

Apr 2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 실무 능력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시청 전 부서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7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민과 공감하는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자료 제공이 필요하다고 인식한 시는 직원들의 보도자료 작성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은 시정 보도..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봉사자와 대상자 모두가 행복한  『 2024 희망 매니저 보수교육』 진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봉사자와 대상자 모두가 행복한 『 2024 희망 매니저 보수교육』 진

Ap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주광덕)는 지난 4월 26일 ‘희망매니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4 희망 매니저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희망매니저’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찾아 말벗, 정서 지원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하는 봉사활동으로서, 한번 매칭되면 큰 이변이 발생하지 않는 한 지속된 방문으로 특별한 유대관계가 형성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번 교육은 독거 어르신의 낙상, 교통, 화재, 가스, 전기 등의 생활안전사고 예방 요령 및 응급..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워크숍’개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워크숍’개최

Apr 2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4일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고양공유학교 삼송캠퍼스에서‘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이란 지역 인적자원인 협력 마을활동가(지역활동가) 또는 행주산성․안곡습지 등과 같은 지역 물적자원을 학교 수업에 연계함으로써 공교육의 지역연계성을 강화하는 고양시만의 특색있는 교육지원 사업이다.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워크숍’은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운영 안내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공동체 조..

구리실버인력뱅크,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구리실버인력뱅크,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Apr 27,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5일 구리실버인력뱅크 주관으로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교육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익형 816명, 사회서비스형 180명의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 및 건강 체조 방법,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의 자세 등 총 3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일자리 사업 참여를 통해 참여 어르신들이 즐겁고 활기찬 사회활동을 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경기도교육청 무료법률상담 조례안 본회의 통과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경기도교육청 무료법률상담 조례안 본회의 통과

Apr 27,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무료법률상담 조례안」이 4월26일(금) 본회의를 통과했다. 무료법률상담은 현재 경기도교육청에서 「교원지위법」등에 따라 법률지원단, 고문변호사, 관련부서(생활인성교육과, 행정관리담당관)의 소속변호사 등을 통해 법률 상담(자문)을 진행하고 있다. 장윤정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최근 급속히 증가한 교권침해로 인한 교원 등의 민사, 형사상의 법률고충을 해소하고,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에게 법률..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련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련 정담회 개최

Apr 27,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4월 25일(목) 안산교육지원청 교육국 국장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관련된 정담회를 진행했다. 교육복지우선사업은 가정,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학교가 중심이 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하여 교육·복지·문화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이미경 교육국장, 중등교육지원과장, 학교행정지원과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2023년 교육복지우선..

경기도 최초 ‘반도체고등학교’, ‘시각장애 특수학교’ 설립 확정

경기도 최초 ‘반도체고등학교’, ‘시각장애 특수학교’ 설립 확정

Ap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 최초의 ‘반도체고등학교’, ‘시각장애 특수학교’의 설립이 확정됐다.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개최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이번에도 모두 통과했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024년 정기 2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도내 총 4교의 학교 신설 안건이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5일 열린 중앙투자심사에 통과한 4개 학교는 ▲반도체 특성화고등학교 1교(용인) ▲시각장애 특수학교 1교(수원) ▲고등학교 1교(화성) ▲초등학교 1교(여주)다.용인반도체고(가칭..

경기도교육청, 업무와 학습 연결하는 학습동아리 343개 운영

경기도교육청, 업무와 학습 연결하는 학습동아리 343개 운영

Apr 26,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현장 업무와 학습이 연결되는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도내 교직원 대상 학습동아리 343개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교직원의 자율적 상시 연구와 학습을 위해 2005년부터 학습동아리를 운영해왔다. 부서, 기관에 관계없이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4,116명 교직원이 343개 학습동아리에 참여했다. 지난해에 비해 46개팀 561명이 늘었다. 이는 공동학습으로 직무능력을 신장하고 효율적..

고양시  2024년 상반기 직원 정보화 교육 운영

고양시 2024년 상반기 직원 정보화 교육 운영

Ap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시 직원들의 상반기 정보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작년 운영 결과 및 연초 수요조사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과정들로 편성되었으며, 에이아이(AI)․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이 성숙 단계에 도래함에 따라 최신 아이티(IT)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들로 편성됐다. 상반기 교육은 ▲챗지피티(ChatGPT) & 다양한 에이아이(AI) 활용 ▲파이썬 기초&업무 활용 팁 ▲파이썬을 이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