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수구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동물 펫티켓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동물 펫티켓교육 성료

Sep 30, 2022 | 기자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혜영, 송복순)는 지난 28일 9월 한달간 진행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은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존하는 성숙된 반려동물문화를 정착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마을 연수2동의 올바른 펫티켓 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은 반려견의 문제행동 해결 및 이해를 돕기 위한 클리커 트레이닝 교육, 행동교정교..

인천 연수구, 신뢰받는 공무원상 확립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인천 연수구, 신뢰받는 공무원상 확립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Sep 28,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를 맞아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만들기 위해 중축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김효광 강사를 초빙해 지난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법령과 제도에 대한 설명..

인천 연수구,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후속 국제 컨퍼런스

인천 연수구,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 후속 국제 컨퍼런스

Sep 26,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광명시 광명극장에서 열린 ‘유네스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CONFINTEA Ⅶ) 팔로우업 국제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유네스코가 주관하는 세계성인교육회의(CONFINTEA)는 1949년부터 12년마다 세계 성인교육의 흐름을 되짚어보고 시대적 변화에 맞는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는 회의로 올해 6월에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7차 세계성인교육회의결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전환 동력으로서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