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수구

인천 연수구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업무협약 체결

인천 연수구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업무협약 체결

Mar 19, 2024 | Q기자

 

연수구 송도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진경)와 송도4동 주민자치회(회장 양경엽)는 지난 14일 인천현송초등학교(교장 이용길)와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추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을의 발전과 아이들의 교육 지원 및 활동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송도4동장, 송도4동 주민자치회장, 현송초등학교장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는 2022년 2월 15일 최초 체결되었으며 기존 협약기관인 ▲인천예송초등학교 ..

인천 연수구, 2024년 ‘금연지킴이’ 직무교육 등 진행

인천 연수구, 2024년 ‘금연지킴이’ 직무교육 등 진행

Feb 29,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지킴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 참여 노인 77명을 대상으로 2024년 ‘금연지킴이’ 직무교육과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금연지킴이 사업은 연수구 노인인력개발센터 일자리 참여 노인 인력자원을 활용해 지역 내 금연구역에서 간접흡연 예방 홍보와 계도, 공원 등 금연 구역 내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흡연율 등 주요 지표로 보는 건강 위해정보 파악 ▲금연구..

인천 연수구, 2024년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

인천 연수구, 2024년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

Feb 29,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6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4년 보육사업안내 개정사항과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올해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변경사항에 대한 안내와 지난해 지도점검을 통해 지적받았던 문제들을 전체 어린이집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은 2016년 이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 보건복지부 보육사업안내 지침 주요 개정사항 ▲어린이집 재무회계규칙 안내 ▲2023..

인천 연수구,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 실시

Feb 26,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1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보탬e는 행정안전부에서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으로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계획부터 집행, 사후관리까지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날 교육은 보탬e 시스템 사용자 역할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1차 담당공무원 교육과 2차 민간보조사업자 교육으로..

인천 연수구, 정부혁신 교육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인천 연수구, 정부혁신 교육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Dec 3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8일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을 초빙해 공직자 혁신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3년 정부혁신 교육’을 개최했다.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충주시 SNS 이야기"를 주제로 연수구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300여 명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김선태 주무관은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충주시 유튜브를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1위에 등극시킨 바 있다. 이날 ..

인천 연수구,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참여청년 역량강화교육

인천 연수구,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참여청년 역량강화교육

Nov 2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 참여청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횅했다.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은 연수구 내 중소기업이 인천시 미취업청년을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채용 청년들에게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해 중소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부 소통의 기술, 청년 비전 설계 등 실제 중소기업 재직 청년들이 근무 시 필요한 내용으로 ..

인천 연수구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운영

인천 연수구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운영

Nov 09,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생활습관 조기형성과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이달 9일과 21일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연수구 질병정보모니터망 참여 초등학교 6곳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 기관을 모집했으며, 참여 신청한 먼우금초등학교와 명선초등학교 2곳에서 실시한다.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은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등의 학령기 호발 감..

인천 연수구, ‘우수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인천 연수구, ‘우수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Nov 0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성과 평가와 환류 체계를 통해 학습도시의 발전과 성과관리를 위한 제도로 구는 2일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표창과 함께 동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3년 인천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연수구는 2014년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2018년 인천 올해의 평생..

인천 연수구, 고위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인천 연수구, 고위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Oct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고위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4대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이후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의무화에 따라 고위공직자의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는 ‘고위 공직자 젠더폭력 예방’을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된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등을 포함해 실제 피해사례를 ..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치매 예방·파트너 교육’ 운영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치매 예방·파트너 교육’ 운영

Oct 1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종합사회복지관, 자활센터 등 노인시설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파트너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치매예방교육은 ▲치매의 정의와 종류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예방체조 등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치매예방법을 펼쳐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친화적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를 뜻하며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예방·관리 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예방·관리 교육 성료

Sep 22,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감염취약시설 관리·종사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구청에서 감염병에 대한 위기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감염병 대응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천광역시 감염병 전담 기구인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김아림 부단장을 강사로 초빙해 ▲감염병예방법 ▲감염병 집단발생 시 대응체계 ▲초동조치 ▲코호트 격리 등 실제 현장에서 감염병 대응 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론뿐만 아니라 손 씻기 교구 체험 등 실습 교육도 병행되어 ..

인천 연수구, 장애인 자립지원 인식개선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장애인 자립지원 인식개선 교육 실시

Sep 2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9일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연수구 동춘동 소재)에서 복지시설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 자립지원 인식개선 2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2024년 인천광역시 탈시설 로드맵 시범사업 운영에 따라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인천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권익옹호팀 최원정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홀로서기’라는 주제로 ▲일상생활에서의 자립 준비 과정과 유의사항 ..

인천 연수구, 2023년 장애인 자립지원 인식개선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2023년 장애인 자립지원 인식개선 교육 실시

Aug 3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9일 미래장애인자립생활센터(연수구 연수2동 소재)에서 지역 내 시설 및 재가 장애인,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 자립지원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2024년 인천광역시 탈시설 로드맵 시범사업 운영에 따라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자립을 도모하고자 연수구에서 마련한 자체 교육이다. 이날, 인천광역시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 정재원 센터장을 초빙해 ‘인천 장애인 복지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

인천 연수구, ‘말소(무판)차량 주민감시단’ 순회 교육 진행

인천 연수구, ‘말소(무판)차량 주민감시단’ 순회 교육 진행

Aug 2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4일 동춘1동을 마지막으로 말소(무판)차량 불법행위 감시를 위해 모집한 주민감시단 80여 명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진행한 동별 순회 교육을 마무리했다. 주민감시단은 말소(무판)차량이 주요 출몰하는 옥련1, 2동과 동춘1동 주민들을 대상으로“주민과 함께 끈질기게 감시하고 단속, 견인하여 마침내 근절”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지난 5월 모집한 주민감시단체이다. 송도 중고차매매단지 인근 3개 동에 걸쳐 광범위한 지역에서 자행되고 있는 말소(무..

인천 연수구, 의료진 등 대상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 교육

인천 연수구, 의료진 등 대상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 교육

Aug 23,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가 지난 22일 나사렛국제병원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의료 관련 감염병 예방 교육 및 지도점검을 진행했다. 의료 관련 감염병이란 입원 및 외래진료 등 의료기관 내에서 의료행위와 관련된 모든 감염으로 병원성 미생물에 폭로 또는 내인성 미생물에 의해 발생하며 상재균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법정 감염병인 다제내성균 6종(제2급 2종, 제4급 4종)의 경우 요로, 혈류 등 다양한 경로로 유입되어 패혈증 등 심각한 합병증의 원인이 되기..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2023년 법무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2023년 법무 교육’ 실시

Aug 1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법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행정소송과 자치법규의 입안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구 및 연수구의회 소속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천광역시 ‘2023년 시 및 군·구 순회 법무 교육’과 연계해서 시 법무담당관실 강의환 법제팀장과 시 소속 변호사인 최효선 변호사가 각각 ▲자치법규 입안실무 ▲행정소송 실무를 주제로 4시간가량 교육을 진행했다. ..

인천 연수구, 어린이집·유치원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인천 연수구, 어린이집·유치원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Jul 1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가 오는 9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낮고 감염병 발생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감염병을 올바르게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은 7세 미취학 어린이로 연수구 지역 내 전체 유치원 및 질병정보 모니터망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했으며 오는 9월까지 매주 진행..

인천 연수구, 2023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정기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2023년 상반기 사회복무요원 정기교육 실시

Jun 2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6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사회복무요원 15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정기 교육을 실시했다. 송도소방서,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인천병무지청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 자살예방 교육, 복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사회복무요원들은 직접 무대에 나와서 심폐소생술 등을 체험하고 서로의 생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서 업무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 등 사회적인 책임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역 내 기관(단체)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주요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예방의 중요성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5일에는 지역 내 복지관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에 따라 연수구 노인복지관을 우선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시작 전에는 혈압·혈당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에 대한 건강상담도 진행하며, 교육 전 흥미를 높이고 자기 혈관 수치를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은 지역 내 복지관 중 ..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규제개혁’ 교육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규제개혁’ 교육

Jun 23,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1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관계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등 200여 명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적극행정·규제개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평소 어렵게 생각하던 적극행정과 규제개혁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의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 강사인 신유희(신유희 기업교육연구소 대표)를 초빙해 ▲적극행정 제도에 대한 이해 및 사례교육 ▲규제개선 사례 교육 및 규제개혁 제도 ..

인천 연수구, 신규직원 등 대상 ‘예산·보조금 실무 교육’

인천 연수구, 신규직원 등 대상 ‘예산·보조금 실무 교육’

Jun 22,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신규 임용 공무원과 보조사업담당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예산·보조금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임용자를 위한 예산편성 절차와 집행 과정 등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지방재정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지방보조금 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바른 보조금 집행을 위해 보조금 예산 편성부터 정산까지 행정절차의 의미와 방법, 주의사항 등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강의를..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진행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진행

Jun 1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4일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구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공직자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최승훈((주)세이프티컨설팅 차장) 강사는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도급·용역·위탁 사업에 대한 안전보건조치 의무 ▲위험성 평가 ▲중대재해 ..

인천 연수구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공연

인천 연수구보건소,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공연

Jun 0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7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미취학 어린이 350명(어린이집 및 유치원 11곳)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뮤지컬 ‘치카치카 호랑이’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이를 닦지 않으면 충치가 생긴다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치아에 이로운 음식은 무엇인지, 양치질해야 하는 이유, 방법 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으로 꾸며졌다. 또한 호기심을 유발하기 위해 좋아하는 노래와 율동을 가미시키고 어린이와 교사..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인천 연수구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생활방역관리자 교육

Jun 0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30일 ‘커뮤니티시설 안심아파트’ 8개 단지의 관리소장, 방역관리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방역관리자 양성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위기경보 하향과 더불어 완화된 방역조치를 반영해 관리주체의 자율방역관리 역량 강화 및 감염병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커뮤니티시설 내 생활방역관리의 중요성 ▲방역관리자의 역할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한 방역관리 프로세스 등으로 구..

인천 연수구, 산후조리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진행

인천 연수구, 산후조리원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진행

May 1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17일 연수구 내 산후조리원 시설관리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과 감염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산후조리원은 의료기관의 신생아실·산모실과 유사하며 입소자를 집단 관리해 신생아 호흡기 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증 및 노로바이러스 등 집단 감염병에 취약해 감염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은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방문해 ▲산후조리원 감염병 관리 이해 ▲감염병 예방 방법 ▲ 감염병 발생 시 대..

인천 연수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상 환경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상 환경교육 실시

May 1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9일 구청 3층 대상황실에서 지역 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표자‧환경기술인 등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업장에 대한 맞춤형 환경교육을 통해 사업장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관련 환경법을 숙지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환경오염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환경시책 및 주요 동향 안내 ▲환경법령 주요 제∙개정 사항 ▲사업장 운영관리 방안 및 준수사항 ▲환경법규 주요..

인천 연수구, 주민자치회 보궐위원 위촉식 및 통합소양교육

인천 연수구, 주민자치회 보궐위원 위촉식 및 통합소양교육

May 0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제2기 연수구 주민자치회 보궐위원 위촉식과 통합소양교육을 진행했다.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주민화합과 발전을 위한 주민 대표 기구로서 주민 소통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에 힘쓰고 있다. 동별로 위원 사임, 해촉 등 정수 결원에 대한 충원으로 주민자치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이번에 위촉하는 보궐위원은 10개 동, 총 59명으로 임기는 올해 말까지다. 지난 2022년 출범한 제2기 연수구 주민자치회는 이번 보궐위원 위촉으..

인천 연수구,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

인천 연수구,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

May 0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8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지역 내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을 진행했다.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은 건설폐기물 분야의 법정 의무교육 부재로 인한 관리 소홀을 예방하고 올바른 관리방안을 안내해 폐기물 감량화를 도모하기 위해 구 자체 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건설자원협회 및 한국환경공단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설폐기물의 적정 배출, 보관방법 등 관련 규정 준수사항 ▲주요 위반 사례 및 관..

인천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Apr 2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연수구청 별관 바다홀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취업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구직역량과 자존감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청년층(5월 10일~12일) ▲여성(5월 30일~6월 1일) ▲신중년(6월 13일~15일) ▲중장년층(6월 27일~29일..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근로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인천 연수구, 삼성바이오로직스 근로자 대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Apr 2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25일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방문해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이해와 관리에 대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사전 기초건강검사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관리를 위한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수첩 등 관련 홍보물도 배부됐다. 구는 교대근무 근로자를 위해 오는 27일(목)에 추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

인천 연수구, 산업현장 맞춤 금형 제작 실무자 양성교육

인천 연수구, 산업현장 맞춤 금형 제작 실무자 양성교육

Apr 1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4일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에서 ‘산업현장 맞춤 금형 제작 실무자 양성 및 취업 지원 사업’ 직업훈련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수구와 직업훈련교육기관인 인천인력개발원과 협약에 의해 마련됐다. 연수구가 전액 교육비를 지원하며, 20명의 참여자에게는 약 2개월에 걸쳐 금형 관련 설계 및 부품 가공에 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 수료 후에 참여자들은 인근 금형 ..

인천 연수구 보건소, 지역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진행

인천 연수구 보건소, 지역주민 대상 ‘응급처치 교육’ 진행

Apr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올해 주민과 함께하는 응급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의료종사자가 아닌 일반인과 응급환자를 최초로 접할 가능성이 높은 직업군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구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2회에 걸쳐 지역주민 493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능력 함양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진행해왔다. 이달부터 오..

인천 연수구, 2023년 통장 역량강화 소양 교육

인천 연수구, 2023년 통장 역량강화 소양 교육

Mar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지역 내 통장 4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도 통장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재외동포청 유치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연수구 일반현황 ▲통장의 역할 ▲2023년 연수구 달라지는 사항 ▲부서별 홍보 사항에 대한 자치행정과장의 설명으로 진행됐다. 또한 인천여성사연구소 강옥엽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연수구 어떤 역사적 공간인가’라는 주제로 지역 역사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

인천 연수구 송도3동 새마을부녀회,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송도3동 새마을부녀회,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

Mar 21, 2023 | Q기자

 

연수구 송도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한선)는 지난 20일 송도3동 주민자치센터 강의실에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마을부녀회 회원을 대상으로 응급 환자에게 필요한 심폐소생술 방법 및 대처방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응급처치법 등에 관한 이론과 실습으로 응급한 생명을 지키는 데 필요한 응급처치 상황에서 누구나 능숙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조한선 회장은 “골든타임 안에 심폐소생술을 하면 생존확률..

인천 연수구 보건소, 손 씻기 교육도구(뷰박스) 무상 대여

인천 연수구 보건소, 손 씻기 교육도구(뷰박스) 무상 대여

Mar 1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봄철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감염취약시설에 손 씻기 교육도구 ‘뷰박스(View-Box)’를 올해 말까지 연중 무상으로 대여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손 씻기 교육도구(View-Box) 대여사업’은 형귁션을 손에 바르고 손을 씻은 후 로션의 잔류유무 확인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게 해주는 사업이다.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수단으로 손만 깨끗하게 씻어도 A형간염 ..

인천 연수구, 현장대리인 등 대상 전기공사 안전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현장대리인 등 대상 전기공사 안전교육 실시

Mar 1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3일 ‘2023년 친환경 고효율 도로조명 정비사업’ 등 4건의 전기공사 현장대리인과 작업자를 대상으로 전기공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이 대두됨에 따라 송도국제도시에서 시행되는 전기공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구청 별관 2층 바다홀에서 진행된 교육은 ▲재해발생 원인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건설 현장 재해사례 및 개선사례 ▲비상 시 응급처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구는 앞서..

인천 연수구·송도소방서, 복지업무 담당자 ‘심폐소생술 교육’

인천 연수구·송도소방서, 복지업무 담당자 ‘심폐소생술 교육’

Mar 1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8일 인천송도소방서와 연계해 15개 동 맞춤형복지업무 담당자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복지통장 등) 5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복지 업무 수행 중 또는 취약계층 가정방문 시 위급 상황과 심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송도소방서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은 ▲소방안전표준교안 ▲하임리히법 ▲화재 시 대..

인천 연수구,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및 응급의료 지원 조례 시행

인천 연수구,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및 응급의료 지원 조례 시행

Mar 03,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6일부터 연수구민의 생명과 건강보호를 위한 응급의료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인천광역시 연수구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및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시행한다. 질병관리청 손상예방관리과 급성심장정지조사 결과에 따르면 급성심장정지 발생 건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고 연수구 심정지 환자 발생건수는 2021년 179건으로, 최근 7년간 가장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또한 급성심장정지 환자 중 일반인(구급대원 및 의료인 제외)이 심폐소생술(..

인천 연수구 ‘수레바퀴 꿈 교실’ 교육특화사업 터 잡는다.

인천 연수구 ‘수레바퀴 꿈 교실’ 교육특화사업 터 잡는다.

Feb 13,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올해 강사 수료식과 워크숍 등을 시작으로 지성과 품격의 교육도시 구현을 위한 지역 대표 교육사업인 ‘2023년 수레바퀴 꿈 교실’ 사업을 현장 전개한다. 수레바퀴 꿈 교실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경력 단절 주민과 학부모가 교육활동에 직접 참여해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지자체‧학교‧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연수구만의 교육특화사업이다. 올해 8년째를 맞은 이 사업은 이재호 연수구청장이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

인천 연수구, ‘인공지능융합메이커 강사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인천 연수구, ‘인공지능융합메이커 강사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Jan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2월 6일부터 15일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연수구민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융합메이커 강사양성교육’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연수구 사회적기업 ㈜로보메카와 연계·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코딩, 인공지능, 로봇제어 등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및 메이커 체험형 직무교육과 강사 소양교육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과정 수료 후 전문자격증 취득과 방과후 학교, 진로체험분야 등의 강사로 진출할 수 있는 취업 기회도 주어진다.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

인천 연수구,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예비교육

인천 연수구,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예비교육

Jan 2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6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2023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방학기간동안 지역 내 재학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행정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경험을 쌓게 하는 취지의 사업이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총 40명을 선발해 오는 2월 22일까지 4주간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에 배치되어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등 구정업무에 대한 체험을 하게 된다. ..

인천 연수구, 2년 연속 미래교육지구 선정 ‘국비 1억’ 확보

인천 연수구, 2년 연속 미래교육지구 선정 ‘국비 1억’ 확보

Dec 12,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인천시 동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한 마을교육지원센터 구축 및 공동 근무 등이 ‘2023년 미래교육지구’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2년 연속 미래교육도시로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미래교육지구는 민·관·학이 함께 지속 가능한 교육협력 체계를 조성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협력 사례를 만들어 지역의 교육력 성장은 물론 다른 지역에도 확산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수구는 2021년부터 구민을 위한 새로운 마을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지자..

인천 연수구 교육문화공간 ‘마을엔’, 최영재 명사 초청 특강

인천 연수구 교육문화공간 ‘마을엔’, 최영재 명사 초청 특강

Dec 02,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9일 선학중학교 내 교육문화공간 "마을엔"에서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하고 위기관리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해 최영재 명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 ‘생활안전수칙, 알아야 산다.’에서는 TV 프로그램 강철부대, 재난탈출 생존왕 등을 통해 잘 알려진 최영재 마스터를 강사로 초청해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안전한 대처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연수구 평생교육센터 홈페이..

인천 연수구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Nov 29,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와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센터장 최윤희)는 지난 28일 연수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및 종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산업안전보건 김미영 전문강사를 초빙해 ▲산업재해 현황 및 안전의식 고취 ▲안전보건일반 ▲각종 위험한 기구들의 위험성 ▲산업보건관리를 주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법정의무교육은 각 개별법에서 일정 인원 이상 근로자를 고용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실시하도..

인천 연수구 연수3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개최

인천 연수구 연수3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개최

Nov 28, 2022 | Q기자

 

연수3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세준)는 지난 26일 연수3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과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 공무원의 교류증진을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주민자치위원, 주민자치센터 실무직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역량있는 주민자치회 운영하기’ 교육과 함께 연수3동 주민자치회가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한 해 동안 연수3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주민자치위원 3명에게 표창장을 수..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고충민원 처리 사례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전 직원 대상 고충민원 처리 사례 교육 실시

Nov 03,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에 대한 공직자의 인식개선을 위한 고충민원 처리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공갈등과 고충민원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공직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사전예방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부망을 통해 실시간 인터넷 방송으로 중계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위원인 김재윤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고충민원 사례를 중심으로 민원 응대 시 활용할 수 있는 대..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 문해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 문해교육 실시

Oct 26, 2022 | Q기자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희)는 지난 6월부터 매주 2회 교육복지 혜택을 받지 못한 동네 어르신을 대상으로주민자치센터에서 “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1년 주민총회를 거쳐 2022년 동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처음 실시된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동네 어르신들의 교육복지를 지원해 자존감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박철희 회장은 “2023년도에도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주민의 교육복지..

인천 연수구, ‘청년·중기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 역량강화 교육

인천 연수구, ‘청년·중기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 역량강화 교육

Oct 17,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난 14일 지역 중소기업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이 인천시 미취업청년을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청년들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수구는 그동안 지역 중소기업 채용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장인으로 필요한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하며 청년들이 중소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인천 연수구, ‘학교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 재개

인천 연수구, ‘학교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 재개

Oct 11,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4일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학교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육’을 동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재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자격을 보유한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자전거 ▲통행방법 ▲안전수칙 ▲수신호 ▲주행 ▲위험상황 대처법 등 이론교육 1시간과 실습교육 2시간으로 진행된다. 구는 2022년 사전신청한 학교를 대상으로 일정조율을 통해 동막초등학교, 예송초등학교, 문남초등학교, 현송초등학교, 송담초등학교 5개교(21개 학급)의 교육을 확정했다. ..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동물 펫티켓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동물 펫티켓교육 성료

Sep 30, 2022 | 기자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혜영, 송복순)는 지난 28일 9월 한달간 진행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연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한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은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존하는 성숙된 반려동물문화를 정착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마을 연수2동의 올바른 펫티켓 문화 형성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반려동물 펫티켓 교육은 반려견의 문제행동 해결 및 이해를 돕기 위한 클리커 트레이닝 교육, 행동교정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