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연수구

인천 연수구, 음식점 경영 컨설팅 서비스 지원 나서

인천 연수구, 음식점 경영 컨설팅 서비스 지원 나서

Mar 27,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등 15곳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을 내달부터 6월까지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대상업소의 본질적인 문제점을 도출해 ▲경영관리 ▲마케팅 ▲위생‧식재료 관리 ▲메뉴개발 ▲법률지원 등 다양한 희망 분야의 컨설팅을 업소별 맞춤형 1:1로 진행 할 예정이다. 구는 경영진단을 통해 업소별 문제점 발굴과 해결 ..

인천 연수구,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인천 연수구,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Feb 24,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3월 4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지역의 특성과 시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복지서비스 대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올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Dream up, 진로탐색서비스 ▲오감쑥쑥 서비스 ▲성인..

인천 연수구, ‘원스톱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인천 연수구, ‘원스톱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Jul 1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이달 10일부터 건설·위생·문화체육 분야의 등록증 재발급 사무와 관련한 원스톱 민원서비스 8종을 추가 확대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구청장 공약사항인 ‘원스톱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의 이행을 위해 추진된 사항으로 기존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구청 내 바로처리팀에서는 총 35종의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지난해 10월 송도관리단의 이전과 확대 개편을 통해 37종의 사무에 대해 송도 지역 내에서 원스톱 처리가 가능해졌다. 기존..

인천 연수구-한전-SKT, 1인 가구 안부살핌서비스 업무협약

인천 연수구-한전-SKT, 1인 가구 안부살핌서비스 업무협약

Jun 29,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8일 한국전력공사(이하“한전”), SK텔레콤(이하 “SKT”)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안부살핌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 이상원 한국전력공사 남인천지사장, 최낙훈 SK텔레콤 부사장이 참석해 1인 가구 안부살핌서비스를 추진하는 데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한전과 SKT의 ▲전력·통신데이터 수집·연계·제공 ▲‘사회안전망 서비스’ 솔루션 구축 및 분석정보 제공 ▲소프트웨어 및 하..

인천 연수구,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 개설

인천 연수구,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 개설

Jun 05,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는 납세자의 쉽고 빠른 지방세 환급 신청 및 처리를 위해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를 추진한다. 지방세 환급금은 연말정산으로 인한 국세 경정,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및 폐차 등의 사유로 수시로 발생하는 것으로 매년 환급 발생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수구는 지난해 환급신청 절차 간소화 및 빠른 처리를 위해 지방세 환급신청 문자서비스를 도입했고, 이용자의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는 95%에 달했다. 또한 올해 지속적인 납세편의시..

인천 연수구,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위치기반 열람서비스’ 시행

인천 연수구,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위치기반 열람서비스’ 시행

Mar 23,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6월부터 원하는 주소지의 옥외광고물 표시규정을 지도상에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위치기반 열람서비스’를 인천 최초로 시행한다. 옥외광고물이란 건물밖에 설치하는 광고물로 각종 간판, 현수막, 스크린 등이 있으며, 옥외광고물을 설치할 때는 해당 주소지의 옥외광고물 표시규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런데 연수구 내에서도 특정구역 지정 및 경관상세계획 고시 등 권역별로 옥외광고물 표시규정과 규제사항 등이 각각 상이해 일반 주..

인천 연수구보건소,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 택배비 지원

인천 연수구보건소,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 택배비 지원

Jan 0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올해부터 임산부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의 임산부 본인 부담 택배비를 지원한다. 맘 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는 임산부에게 제공되는 임신 지원 관련 서비스를 일일이 기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 통합해 신청하는 서비스이다. 연수구 임산부는 정부24(온라인)와 연수구 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전국 공통 서비스 15종과 연수구 자체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