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연수구

인천 연수구, 참배·환경정화·어르신 인사로 새해 첫 업무

인천 연수구, 참배·환경정화·어르신 인사로 새해 첫 업무

Jan 03,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자유 수호의 탑 참배를 시작으로 용띠들의 환경정화 활동과 100세 어르신 정부연말선물 전달 등으로 힘찬 한 해를 열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2일 오전 7시 지역 단체장, 구의원, 히어로즈 지원 봉사단,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추모 행사를 진행했다. 연수구 옥련동에 위치한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6·25전쟁 당시 전세를 뒤집은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사실을 기..

인천 연수구 동춘1동 통장자율회, 지역 내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인천 연수구 동춘1동 통장자율회, 지역 내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Feb 09, 2023 | Q기자

 

연수구 동춘1동 통장자율회(회장 이영우)는 지난 8일 동춘1동 행정복지센터와 청은어린이공원 일대에서 민·관합동으로 깨끗한 거리를 위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캠페인에 참여한 통장과 직원 40여 명은 ‘깨끗한 동춘1동! 함께해요 클린연수!’라는 슬로건 하에 각종 무단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경관을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동춘1동은 앞으로도 자생단체 등과 협력해 민·관합동으로 지역 내 환경정화 활동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

인천 연수구 송도2동, ‘경로당 실버클린’ 무공해 살균소독수 전달

인천 연수구 송도2동, ‘경로당 실버클린’ 무공해 살균소독수 전달

Nov 15, 2022 | Q기자

 

연수구 송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순·안성순)는 ‘경로당 실버클린’ 사업으로 지역 내 경로당 17개소에 무공해 살균소독수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동절기 대비 건강에 취약할 수 있는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 계신 경로당에 무공해 살균소독수를 제공해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을 예방하고 보다 쾌적한 경로당 여가환경을 돕고자 기획됐다. 송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액 53만6500원으로 마련한 58개의 스프레이형 살균소독수를 위원들이 직접 경로당에 전달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