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여행

연수구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 성료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 성료

Mar 05, 2024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27일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 활동보고회를 통해 2주간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미래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은 미래기술과 신직업, 홀랜드 유형에 따른 진로 탐색을 통해 나만의 강점을 찾고, 이를 통해 나만의 신직업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학생은 “나의 강점은 주어진 상황에 따라 언제든 변할 수 있고, 앞으로 사라질 직업과 생겨날 직업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라며,..

인천 연수구, 숙박업·목욕장업 대상 불법촬영 여부 전수 점검

인천 연수구, 숙박업·목욕장업 대상 불법촬영 여부 전수 점검

Oct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역 내 숙박업·목욕장업 97곳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불법촬영에서 안전한 공중위생 환경 조성을 위해 전수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주파수 탐지장비와 적외선 렌즈 탐지기를 이용해 목욕장업소 22곳, 숙박업소 75곳의 탈의실·공용화장실·객실 등을 민관합동점검으로 진행된다. 연수구는 이와 함께 불법촬영 탐지장비 대여 사업도 함께 진행하며 최근 언론 등에서 보도되고 있는 불법촬영 범죄증대에 대응해 불법 촬영 안심 존(ZONE)을 조성할..

인천 연수구 새마을부녀회, 송도해변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인천 연수구 새마을부녀회, 송도해변축제 먹거리장터 수익금 기탁

Aug 2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연수구 새마을부녀회(회장 탁경옥)로부터 가정형편이 어려운 연수구의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신(新)송도해변축제 수익금 일부(200만 원)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받았다. 연수구 새마을부녀회는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함으로써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6월에는 ‘희망자람 계절김치 나누기’ 사업을 통해 열무 500단, 얼갈이 500단을 손수 담가 지역 내 홀몸노인, 조손가정..

인천 연수구, 해외여행 前 “감염병 예방수칙 반드시 챙기세요”

인천 연수구, 해외여행 前 “감염병 예방수칙 반드시 챙기세요”

Jul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해외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보건소 등을 통해 해외 유입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이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로 전년 대비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어 출발 전과 귀국 이후까지 모든 단계에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해외여행 시 주의해야 할 대표적인 감염병은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 말라리아, 지카 바이러스감염증, 치쿤구니야열, 호흡기 감염병인 홍역,..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신직업 세계여행’ 프로그램 진행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신직업 세계여행’ 프로그램 진행

Jan 30,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에서는 오는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지역 내 11세~13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11회에 걸쳐 청소년 직업 창출 프로그램인 미래 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을 진행한다. 미래 직업 만들기 ‘신직업 세계여행은’ 자기주도적 진로 개척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미래기술과 신직업 탐색, 나만의 강점 찾기, 홀랜드 유형에 따른 진로탐색, 나만의 신직업 창출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