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이천시,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생 모집

이천시,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생 모집

Jan 2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호길)가 농업인의 스마트한 농산업 마케팅 실현으로 농업인 소득증진 및 정보 확산을 위해 2020년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는 ‘2020년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추진을 위해 1월 28일까지 교육 신청을 받아 기초교육반 30명, 전문교육반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2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기초교육반과 전문교육반으로 각 12회, 14회를 매회 4시간씩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의 ..

질문과 토론이 있는 독서! 마장도서관 독서동아리‘하브루타로 책수다’

질문과 토론이 있는 독서! 마장도서관 독서동아리‘하브루타로 책수다’

Jan 20, 2020 | 편집부기자

 

자녀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이천 마장도서관에서는 효율적인 자녀 독서지도를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식을 접목한 「하브루타로 책수다」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 하브루타란 짝을 이뤄 서로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공부한 것에 대해 논쟁하는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법으로, 창의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현 시대에 주목받고 있는 교육방법이다. 마장도서관 「하브루타로 책수다」에서는 월2회 동아리 회원이 모여 하브루타식 질문과 토..

이천향교, 명륜대학 제4기 수강생 모집

이천향교, 명륜대학 제4기 수강생 모집

Jan 1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향교(전교 최상권)는 2020년 제4기 명륜대학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2월 26일부터 12월 3일까지 기간 중 32주 운용(여름방학기간 있음)하며, 이천향교 명륜당(하절기)과 유림회관에서 이루어진다. 모집인원은 3개반 20명, 총 60명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은 수시로 하면 된다. 학과별 교육 계획을 보면 서예반은 매주 수요일 오전(10:00~12:00) 유림회관에서 서예가이자 한학자인 이교복 선생의 지도로 이루어진다. 그 외 사서반(논어,맹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 실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 실시

Jan 1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백소영)는 14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2020년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온앤온정보시스템의 노성순 부장님이 강사로 나서 2020년에 변경되어진 재무회계 지침변동 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안내하였으며,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던 재무?회계 내용도 알기 쉽고 재미있는 설명으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재무교육에 앞서 이천시 이대..

이천마장도서관, 빨강머리 사서쌤의 「Sweet Ehglish」운영

이천마장도서관, 빨강머리 사서쌤의 「Sweet Ehglish」운영

Jan 15, 2020 | 편집부기자

 

“Hello, everyone!! how are you?” “I’m fine” 사랑이 묻어나는 사서 선생님의 질문에 힘차고 우렁찬 아이들의 대답이 들려온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이천마장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화제다. 빨강머리 사서쌤의「Sweet English」프로그램은 도서관 사서선생님이 직접 책을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노력에서 시작됐다. 지난 2여년간 진행했던「Sweet..

2020년 마장도서관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첫 번째 문을 열어줄 고도원

2020년 마장도서관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첫 번째 문을 열어줄 고도원

Jan 09, 2020 | 편집부기자

 

지난해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초빙하여 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마장도서관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이 2020년 더 새로운 주제로 시민들에게 찾아왔다. 그 첫 번째 문을 열어줄 강연자는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잘 알려진 국립산림치유원 원장이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인 고도원 작가다. 당신의 사막에도 별이 뜨기를(2016), 어린이를 위한 꿈 너머 꿈(2016), 절대고독(2017)등의 저서를 집필했고,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매일 수백만의 구독자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건네고 ..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모집

이천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모집

Jan 09,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농산물가공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4기] 수강생을 1월 6일부터 1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기초반 교육은 가공 창업 예비자들을 위한 선행 교육으로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예비창업 실무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교육 등 10회에 걸친 이론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 가공 창업보육프로그램은 이론교육 1년(기초반, 심화반), 가..

이천시, 2020년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이천시, 2020년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Jan 08,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월 13일부터 “2020년 시민정보화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시민들의 정보능력을 향상시키고 시민간의 정보격차 해소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2019년 교육결과 교육생이 2018년 대비 16%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작년과 바뀌는 점은 한글, 엑셀 프로그램 등 문서편집과정이 10일에서 15일로 교육기간이 조정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시민들이 문서편집과정의 교육기간이 짧다는 설문조사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교육은 이천 ..

이천시, 2020년 개별입지 공장설립 안내책자 발행

이천시, 2020년 개별입지 공장설립 안내책자 발행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기업지원과는 개정법령에 맞춰 2020년 개별입지 공장설립 안내책자를 발행하여 기업인 및 이천상공회의서, 설계사무실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 책은 공장의 개념과 분류, 공장승인설립의 유형, 공장관련 수도권규제법률 등의 내용을 담아 공장설립승인 전까지 검토되는 관계법들과 절차를 기술하여 편하게 공장설립 내용을 이해하게 했다. 수도권지역에 있는 이천시는 다른 지역에 비하여 공장설립에 대한 규제가 많다. 공장부지면적 규제와 공장건축면적 규제, 폐수배출시설설치 규제 등 그 내용 또한..

이천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이천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월 6일부터 「2020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분야 3과정으로 운영되어 2,190명의 이천시농업인을 대상으로 20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식량작물(벼), 밭작물(고추, 마늘, 콩) 재배기술과 소득작물(복숭아, 인삼, 배, 시설채소) 재배기술, 친환경농업, 농업경영?마케팅, 농기계, 미생물활용 등으로 세분화 되어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새롭게 연구·개발된 신기술 보급과 변화된 농..

2020년 이천농업생명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2020년 이천농업생명대학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Jan 0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0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신입생과 제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천농업생명대학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농업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원은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생이면 응시가 가능하다. 대학 개설학과 및 정원은 생활농업과 45명, 친환경농업과 35명, 소득작목과 35명으로, 학과별 특성을 살펴보면, 생활농업과는 귀농·귀촌(예정자포함) 및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영농재배기술 교육, 친환경농업..

이천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이천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Dec 2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및 공직유관 단체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5급이상 간부공무원 등 4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하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강사인 어울림교육개발원 배정애 원장이 맡아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하여 강의하였으며, 법 개정내용 및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반사례와 갑질에 대한 사례 등을 설명하여 참석한 직원들로 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

이천교육 토크콘서트로 꾸며진 이천혁신교육포럼 열려

이천교육 토크콘서트로 꾸며진 이천혁신교육포럼 열려

Dec 1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17일 이천제일고에서 ‘2019 하반기 이천혁신교육포럼’을 개최했다. 관내 60개교 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포럼은 곽상욱 오산시장의 ‘교육이 도시를 바꾸다’라는 기조발제 강연을 시작으로 이천교육에 대해 다양한 주체와 시장, 교육장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최용길 대서초 교장이 좌장 역할을 맡고, 박명희 백사초 교사, 마을교사로 활동 중인 박중희 학부모, 이경서 대월중 학생..

이천효양도서관 ‘쉼표가 있는 인문학’특강 개최

이천효양도서관 ‘쉼표가 있는 인문학’특강 개최

Dec 1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2020년 효양도서관 ‘쉼표가 있는 인문학’ 첫 번째 특강으로 이다혜 기자를 초청해 ‘쉽게 시작하는 글쓰기’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다혜 기자는 영화잡지 씨네21 기자이면서 CGV씨네라이브러리 이다혜의 북클럽, 팟캐스트 이다혜의 21세기 씨네픽스, 네이버오디오클립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영화 프로파일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출근길의 주문, 아무튼 스릴러, 어른이 되어 더 큰 혼란이 시작됐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뭔가 ..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제25기 책날개 교실」수료식 개최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제25기 책날개 교실」수료식 개최

Dec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독서논술프로그램인「제25기 책날개 교실」 수료식이 지난 11일 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열렸다. 초등학교 1∼6학년 수강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함께 참가하여 12주간의 프로그램을 성실히 마친 어린이들을 축하해 주었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집중프로그램인「책날개 교실」을 운영하여 2009년 6월 개관 이래 총24기 1,4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그동안 학교나 학원 등 전문교육기관에서 맡아 오던 초등독서논술 교육을 도서관..

2019년 이천시4-H연합회 연말총회 및 연찬교육

2019년 이천시4-H연합회 연말총회 및 연찬교육

Dec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4-H연합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간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연말총회를 실시 한 후 청년농업인들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총회는 이천시4-H연합회원과 내빈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추진한 사업 결산, 추진 문제점 논의 등 지난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4-H연합회 임원개선, 2020년 주요 추진사항 등 단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의를 하고 2020년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이천 농업의 중심 청년 4-H’ 문구로 카드섹..

엄태준 이천시장 도자산업발전을 위한 토론회 개최

엄태준 이천시장 도자산업발전을 위한 토론회 개최

Dec 0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가 도자산업을 발전시키고 활성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예인 및 관광, 홍보, 마케팅, 언론, 교수, 큐레이터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토론회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 이천시 이대직 부시장,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이성민 분원장, 한국도자재단 황형석 경영기획팀장, 도예인, 관광, 홍보, 언론, 대학교수, 규레이터, 예스파크 마을대표, 사기막골 도예촌 상인회 대표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여러 활성화 방안들이 제시..

이천시, 시민행복 민원플러스봉사단 교육 성료

이천시, 시민행복 민원플러스봉사단 교육 성료

Dec 0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6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시민행복 민원플러스봉사단을 대상으로 민원안내 서비스개선을 위한 교육 및 봉사단 운영 전반에 걸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2020년 봉사단 운영방안과 시청 각 부서와 관계된 민원안내 교육으로 이뤄졌으며, 봉사단은 조별로 간담회도 가지며 효율적인 봉사단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앞으로 분기별 1회 간담회를 실시하여 조직개편에 따른 변화 내용을 숙지하여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봉사단은 2017년 발대식을 시작으..

축협대의원 총회에서 축산농가 퇴비부숙도 검사의무화 홍보

축협대의원 총회에서 축산농가 퇴비부숙도 검사의무화 홍보

Dec 05,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 축산과에서는 11월 29일 축협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 축협대의원 총회때 축산농가 퇴비부숙도 검사의무화를 홍보하였다. 내년 3월 25일부터 가축분뇨를 퇴비화 하는 축산농가의 경우 퇴비 부숙도 검사를 의무화 한다. 시에 따르면, 가축분뇨법 개정으로 가축분뇨를 퇴비화 하는 경우 기존 퇴비 성분검사는 물론 내년 3월 25일부터는 축산농가에서 직접 농업기술센터(비료시험연구기관 또는 지방농촌진흥기관 포함)에서 부숙도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부숙도란 가축분뇨가 호기성 미..

2019년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2019년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Dec 0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엄태준, 원준호)는 지난 11월 2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마장면 소재 에덴파라다이스호텔에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경기복지재단 지역복지실장의 「민관협력, 협치를 꿈꾸다!」 강의를 시작으로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개편과 역할」, 「힐링명상」 등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통해 민관협력과 협치(거버넌스)의 이해를 높이고, 사례를 통해 우리시의 과제에 대해서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으..

이천아트홀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료

이천아트홀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성료

Nov 2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이천아트홀은 4월부터 8개월 간 진행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안녕! 이천아트홀’ 사업이 11월 29일 ‘국립합창단 베르디 레퀴엠’ 공연관람을 마지막으로 모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관내 약 200여명의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공연관람은 물론 현재 활발하게 공연 활동을 진행하는 배우와 아티스트에게 연극놀이와 음악작곡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꿈다락 토요..

대월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 주민제안사업 추진

대월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 주민제안사업 추진

Nov 2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 대월면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송창범)에서는 대월면 주민제안사업으로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불법주차 예방을 위한 아름다운 화단조성, 대월면 어르신 영화나들이를 이달 추진하였다. 추진위원회 교육공동체분과 에서는 지난 17일과,23일,24일 3일에 거쳐 대월면 관내 어르신들 대상으로 전화번호 저장하는 방법, 단축번호 설정하는 방법, 사진 찍어서 보내는 방법 등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여 관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추진위원회 문화복지분..

이천시, 학습동아리 워크숍 실시

이천시, 학습동아리 워크숍 실시

Nov 2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8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이천시 학습동아리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습동아리 워크숍에는 이천시 보조금 지원 학습동아리 및 신규학습동아리 대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동아리 보조금 정산관련 교육 후 학습동아비전 나눔, 학습동아리간 연계사업 아이디어 발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이천의 다양한 학습동아리간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자리로 동아리 활동하며 어려운 점을 함께 고민하며 향후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이천시, 병무담당 전시임무교육 실시

이천시, 병무담당 전시임무교육 실시

Nov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지자체 병무담당 전시임무교육을 실시하였다. 경인지방병무청을 주관으로 실시된 금번 교육에는 이천시와 여주시 병무담당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전시임무교육이란 전시에 전국 각지의 관공서에서 근무하는 지방 공무원들이 전시에 맡게 될 임무에 대하여 병무청에서 실시하는 연간 순회교육이다. 지방공무원들도 군이나 경찰병력처럼 무력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전시라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공무원들이 유지하여야 하는 작전태세, 담당하여야 할 병무 ..

효양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사업 성황리에 운영

효양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사업 성황리에 운영

Nov 27,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립 효양도서관은 7월 1일부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독서 서비스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 사업을 시작해 지금까지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이 사업을 시작하고 효양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의 대출 권수는 작년대비 55% 신장하였고, 사업의 대상자인 5-7세 도서관 회원 가입자 수는 5.5배 늘었다.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 사업 신청자는 지금까지 255명이며, 꾸러미 대출 권수는 18,732권으로 일 평균 30회 정도 책 꾸러미 대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2019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식

2019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식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제12회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천농업생명대학장인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해 졸업생 및 가족 등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개회, 졸업영상 시청, 시상, 졸업증서 수여, 축사, 졸업소감,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농업생명대학을 이수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핵심전문기술과정 21명과 농업생명대학 3개과 정규과정 91명 총 112명이 졸업의 영광을 안게 되었으며, 81%의 ..

공주시 주민자치위원회 이천시 신둔면 학습열전 벤치마킹

공주시 주민자치위원회 이천시 신둔면 학습열전 벤치마킹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김태원)는 19일 공주시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신둔면 주민자치 학습센터를 방문하여 주민자치위원회 연간사업과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및 학습카페 도예솔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봤다고 밝혔다. 이후 예스파크 해주도자박물관을 방문해 도자인화문체험과 다도체험을 하고 예스파크의 문화 예술 자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주시는 평생교육관계자와 정안면 마을활동가 과정 수강생의 현장 벤치마킹으로 신둔면을 방문하였으며, 학습카페 도예솔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습..

이천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 실시

이천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 실시

Nov 1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7일 이천시 다문화가정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외국인, 관계자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신문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외국인·다문화가족 안전관리대책 일환 추진으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에게 안전의 중요성, 생활주변 위험요소의 유형, 안전신문고 앱을 통한 신고방법 관한 내용을 교육하였으며, 생활주변 위험요소에 대해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한글·영문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함께 배부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는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한 시기..

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 화장시설 견학

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 화장시설 견학

Nov 1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는 지난 11월14일(목) 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신청 6개 마을 대표 17명과 함께 선진화장시설 견학을 위하여 수원 연화장 승화원과 원주 하늘나래원을 방문하였다. 이날 견학에는 2001년에 개장한 수원 종합장사시설 연화장(장례식장, 승화원, 추모의집, 자연장, 유택동산, 봉안담)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알 수 있었으며 주변에 광교호수와 반경1km내 아파트단지, 초등학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시공원화 되어 있어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

이천시, 6급이하 공직자 소통 특강 실시

이천시, 6급이하 공직자 소통 특강 실시

Nov 15,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3일부터 19일까지 3회에 걸쳐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6급이하 공직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이천시 공직자의 역할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이천시 공직자가 지녀야 할 자세에 대해 그 동안의 경험과 철학을 바탕으로 이대직 부시장의 공직관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대직 부시장은 특강을 통해 “이천시 공무원이라면 누구보다 이천시의 미래와 현실에 대해 진정으로 걱정하고 고민해야 한다”며 법률 등 전문지식과 주인정신을 갖춘 공직자의 역할..

하남시, 정신질환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하남시, 정신질환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Nov 14,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정신질환 사례관리 향상을 위해 동 사례관리담당자 및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2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사례관리는 경제·의료·고용·교육·주거 등 여러 분야에서 어려움에 처한 가구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정신질환자에 대한 이해를높이고 실무자들의 역량강화와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다.이번 교육은 정신질환 전문의인 강동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원준 조교수를 초빙하여‘정신질환의 이해 및 접근방법, 상담기법’을 ..

이천시 정부혁신 직원교육 실시

이천시 정부혁신 직원교육 실시

Nov 1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정부혁신 추진 2년차를 맞아 이천시 직원과 이천시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12일 오후 3시 이천시청 1층 소통 큰 마당에서 ‘이천시 정부혁신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정부혁신 교육은 시민이 원하는 일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며 업무의 연속성을 위하여 ‘업무 매뉴얼’ 작성에 대한 사전 교육을 먼저 실시했다. 정부혁신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 도모와 참여와 협력, 낡은 관행을 혁신하여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고자 “혁신을 디자인하라 !!!” 는 주제로 나 건 교수(홍익대학교 전..

이천시, 공공부문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공공부문 아동학대예방교육 실시

Nov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아동학대예방의 날(11.19)을 맞이하여 11일 이천시 공무원·비정규직 직원 및 이천시 산하기관(시설관리공단, 청소년육성재단)을 대상으로 공공부문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개정된 법령에 따라 공공부문 종사자들의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신고의무의 필요성 등을 교육하기 위해 아동보호전문가인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이정옥 관장을 초빙하여, 현장사례를 중심으로 개별법령에 따른 아동학대에 대한 정의, 유형별 아동학대 주요사례 그리..

이천시, 경기동남부 자연보전권역 규제개혁포럼 개최

이천시, 경기동남부 자연보전권역 규제개혁포럼 개최

Nov 1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1일 서울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광주시·여주시·양평군과 함께 수도권동남부 자연보전권역 규제개혁을 위한 포럼을 서울신문사 주관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 경기도 김희겸 행정1부지사는 축사에서 자연보전권역 중첩규제 해결방안모색에 공동연대의 뜻을 밝혔고, 허재완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장 등 7명의 전문가 패널이 참여하는 패널토론이 참여 시군의 단체장의 기조발표 이후에 진행되었다. 4개 자연보전권역 기초단체장은 모두 수도권정비계획법상의..

이천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 범죄피해자 지원에 대한 슈퍼비전 교육

이천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 범죄피해자 지원에 대한 슈퍼비전 교육

Nov 1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맞춤형복지 공무원 및 사례관리 유관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범죄피해자 피해자 보호 및 지원제도에 대해 슈퍼비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슈퍼비전이란 사례관리 개입시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제공하는 지식, 기술, 경험을 공유 또는 조언 등의 일련의 활동을 말하며, 이날 교육은 이천시 법률홈닥터인 법무부 소속의 김두수 변호사가 강의하였다. 다소 무겁고 어려운 내용인 형사절차상의 피해자보호, 피해자의 신..

이천시, 2019년 가을철 산불방지 전문교육 실시

이천시, 2019년 가을철 산불방지 전문교육 실시

Nov 07,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19년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1일~12월15일)을 맞이하여 지난 11월 6일, 7일 2일간에 걸쳐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자’라는 주제로 산불방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건조한 날씨 및 산림인접지역 논·밭두렁 불법소각에 따른 산불이 연중 계속 발생함에 따라 산불로부터 산림을 보호하고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동진화로 대형산불로 확산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코자 실시했다. 산불진화 작업..

올 겨울 김장, 이천에서 체험으로 해결하세요!

올 겨울 김장, 이천에서 체험으로 해결하세요!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계절. 전통시장에는 슬슬 배추며 무, 고춧가루 등 김장재료들이 눈에 띄기 시작하는 시기다. 김장은 겨울을 맞이하는 집안의 큰 행사지만 김치를 사 먹는 요즘은 가족이 모여 함께 김치를 담그는 것도 옛날 이야기가 되어 가고 있다. 이런 때, 체험을 통해 김치 만들기도 즐겨보고 김장도 해결하는 것은 어떨까. 이천의 농촌체험마을인 서경들마을, 우무실마을에서 김치담그기 체험을 진행한다. 마을에서 직접 기른 배추, 무, 대파 등,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다. 많은 노동..

이천시, 평생학습토론회 개최

이천시, 평생학습토론회 개최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5일 ‘이천(2000)가지의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란 주제로 이천시 평생학습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평생학습토론회는 이천시 주최, 사단법인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주관으로 이천시민이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여 향후 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이천시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및 평생교육사, 평생학습기관 담당자, 학습동아리 등 이천시민 120여 명이 참석하였다. 토론회는 여는 강의(평생학습, 너..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푸드마일리지 체험교육 실시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푸드마일리지 체험교육 실시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천시장 엄태준)는 11월 4일부터 22일까지 푸드마일리지 줄이기 ‘오늘은 시장가는 날’ 체험교육을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실시 중이다. 푸드마일리지란 식품이 생산된 곳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이동거리를 의미하는데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알아보고 환경과의 관련성을 알려주고자 기획되었다. 푸드마일리지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려주는 어디서 왔을까, 나만의 에코백 장바구니 만들기, 오늘은 시장가는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자신감 쑥쑥 부모교육 실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자신감 쑥쑥 부모교육 실시

Nov 05,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백소영)는 지난 10월 한 달동안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6회에 걸쳐 관내 영유아 아이를 가진 20명의 부모대상으로‘자신감쑥쑥 유능한 부모되기’를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내 아이의 특성을 이해하고 유형에 맞는 상호작용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영유아발달이해교육, 애니어그램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나의 가치를 발견하는 클로버 부모교육-소중한 나, 힐링프로그램으로 양초를 통한 캘리그라피, 부모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성교육, 조부모 대상..

평생학습도시 이천! 학습 홈스테이 평생교육사 예스파크 편 시범운영

평생학습도시 이천! 학습 홈스테이 평생교육사 예스파크 편 시범운영

Nov 05, 2019 | 편집부기자

 

평생학습도시 이천! 학습 홈스테이 평생교육사 예스파크 편 시범운영 이천시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미니프로젝트 발굴 및 실행 계획을 위한 평생교육사 워크숍을 10월에 개최 하고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으로 ‘평생학습도시 이천 학습홈스테이’를 선정해 예스파크에서 시범 운영하기로 하였다. 학습 홈스테이는 평생학습도시와 창의문화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활용 학습과 문화를 융합한 지역특화 프로그램이다. 이천시의 브랜드 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첫 단계로 11월 1일부터 ..

이천시, 평생학습강사 워크숍 실시

이천시, 평생학습강사 워크숍 실시

Nov 01,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0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평생학습강사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평생학습강사 워크숍에는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학습동아리 지도 강사, 예비강사 등 75명이 참석하여 평생학습 강사로서의 첫 마음 돌아보기, 비전 나눔, 학습자 참여를 촉진하는 방법 이해, 평생학습 강사로서 지역사회 안에서 할 수 있는 일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기존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 강화 교육과 차별화하여 지역 강사간의 소통하기, 지역..

2019년 하반기 이천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안내

2019년 하반기 이천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안내

Oct 31,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19년 하반기 이천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예비 창업자, 업종전환 예정자 등 창업관련 대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기도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sbdc.or.kr)에서 11월 4일 14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상권 및 점포 입지분석을 비롯하여 기초 세무관리, 인사노무,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법률 및..

이천마장도서관, 독서동아리‘하브루타로 책수다’운영

이천마장도서관, 독서동아리‘하브루타로 책수다’운영

Oct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 마장도서관에서는 효율적인 자녀 독서지도를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 방식을 접목한 ‘하브루타로 책수다’ 독서동아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브루타식 교육은 서로 짝을 이뤄 질문을 주고받으면서 공부한 것에 대해 논쟁하는 독서방법이며, 습득한 지식을 활용해 자녀들 독서지도에 직접 접목시킬 수 있다. 2019년 11월부터 시작되는 ‘하브루타로 책수다’는 강연 형식이 아닌 회원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배우면서 성찰해 가는 동아리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

마장도서관, 주제가 있는 인문학 강연회 개최로 시민의 마음 사로잡다

마장도서관, 주제가 있는 인문학 강연회 개최로 시민의 마음 사로잡다

Oct 2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마장도서관이 차별화된 운영으로 이천시 인문학의 메카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2019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강사들을 초빙하여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하였으며, 강연회마다 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2019년 하반기에는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10월 30일)을 비롯하여 여성학자 정희진 작가(11월 15일), 강헌 음악평론가(11월 27일)의 강연회가 예정되어 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문화 축제의 일환으로 이천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천효양도서관 ‘쉼표가 있는 인문학’특강 개최

이천효양도서관 ‘쉼표가 있는 인문학’특강 개최

Oct 2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1월 23일 오후 2시에 이천효양도서관에서 ‘공부머리 독서법’최승필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베스트셀러 <공부머리 독서법>의 최승필 작가는 독서교육전문가로 <여기는 함께섬, 정치를 배웁니다>, <사람이 뭐야?>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이란 주제로 하는 이번 강연은 공부와 독서의 관계, 교과서의 언어 수준과 우리 아이 읽기 능력, 좋은 독서 습관, 나쁜 독서 습관, 가장 흔..

이천시 대월면, 찾아가는 읍면동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대월면, 찾아가는 읍면동프로그램 운영

Oct 24, 2019 | 편집부기자

 

대월면(면장 나혜균)은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반려식물과 함께 행복 키우는 어르신」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얼굴에 환한 웃음꽃이 피게 하였다. 원예치료란 식물을 통한 원예활동으로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위한 전반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찾아가는 원예치료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부필리, 군량리, 송라리, 초지리 어르신 8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원예치료를 통한 사회 심리적, 신체적 활동 회복을 위해 다육..

이천마장도서관 안단테 인문학 「논어 함께 읽기」운영

이천마장도서관 안단테 인문학 「논어 함께 읽기」운영

Oct 21, 2019 | 편집부기자

 

이천 마장도서관에서는 천천히 읽고 깊이 나누는 인문학 강좌인 ‘안단테 인문학’을 연4회 운영하고 있다. 봄의 안단테로 사주명리스쿨, 여름의 안단테로 청소년 낭독극 스쿨, 가을의 안단테로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을 운영하였으며 마지막 겨울의 안단테로 ‘논어 함께 읽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논어 함께 읽기 : 배운다는 것, 고귀해진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겨울의 안단테는 남산 강학원 대표인 문성환 선생의 강의로 4주에 걸쳐 진행된다. 인류 지성사의 슈퍼스타인 공자, 그리고..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어르신 그림책놀이’ 운영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어르신 그림책놀이’ 운영

Oct 15,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 효양도서관은 11월 7일부터 재미있는 도서관 마실 ‘어르신 그림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책 놀이 활동을 통해 어르신 인지기능 향상 및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어르신 그림책놀이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4차시로 운영된다. 특히, 어르신들께 가을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어드리고 책 내용을 소재로 다양한 영역의 통합적인 놀이 및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발할..

마장면, 1기 패션브랜드 샵마스터 취득과정 수료식 개최

마장면, 1기 패션브랜드 샵마스터 취득과정 수료식 개최

Oct 1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 마장면주민자치위원회는 2019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1기 패션브랜드 샵마스터 취득 과정」수료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2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10월 10일까지 총 17회 68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과정은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모임을 구성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이며 2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주관의 샵마스터 특별검정으로 자격증 취득의 마지막 학습 열의를 보였다. 이번 교육..